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벤츠 CLS45AMG 풀 브라부스 튜닝으로 무장된 레드차량이 다시한번 찿아 주셨습니다..
저희 동네 업체에서 소닉디자인 디지코어까지 전체 시스템 작업을 하셨지만??
좀더 기술적인 서포트가 필요로하여 포차로 내방해 주신 유명한 고객님 차량이죠 ^^
소닉디자인 16년만에 최상급 G 모델을 출시하고 바로 업글을 계획 하셨지만??
제가 좀더 본 제품의 분석자료가 필요하다고 말씀을 드렸고 제차에서 충분한 검증을 끝맞추고..
소닉디자인 55G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
완벽한 앵글 각이 필요로한 A필러 커스텀 진행 되었습니다 !!
벤츠 CLS45AMG 차량이 입고가 되었습니다..^^
얼마전 작업하였던 G바겐 63AMG 차주분과 동일한 분이십니다 !!
소닉디자인 최상급 버전 G시리즈..
이번 디자인은 정말 고급스러운 골드로 색감을 입혀 놓았고..
특수재질의 아라미드 와 유리섬유 그리고 프레임 구조가 달라진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
55G 트위터는 역 사각형 모양으로 자동차 구조안에서..
완벽한 앵글 포지션을 확보하기 위해 A필러 커스텀을 감행해야 했고..
트위터의 깊이 높이 일정하게 잡기위해 오랜시간이 걸릴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커스텀 공정인데요 타 업체에서 공정된 필러 차량들이 몇대 내방하였는데..
잘못된 앵글로 인한 인스톨은 아무리 고가의 장비라고 하여도 절때적으로 재성능을 낼수가 없습니다 !!
9시간에 걸쳐 55G 트위터 커스텀 시공이 완료 되었습니다
운전석에 앉아 있을때 촬영한 앵글 포지션이구요..
청취자가 정면으로 바라볼때 우측 눈쪽 방향으로 스피커는 직각으로 세워져 있어야 합니다..
스피커는 좌측 - 우측 확산거리가 완벽한 타임값 기준으로 채널 4번은 또렷한 정위감이 있어야하고..
1번과 7번은 동일한 무대 넓이가 나와주어야 올바른 인스톨 및 밸런스 튜닝이 성립되었다고 판단할수 있겠습니다 !!
55G 트위터는 현재 제차에서 2주일 정도 에이징 기간을 걸쳐 튜닝중이구요..
장점으로 본다면 52N 트위터와 윤기와 질감 그리고 시원할 정도로 곡선이 서있는 음색안에..
55N 트위터의 정보량과 삐딱한 인클로우져 형태의 무대넓이 두가지 모두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쉬움을 보자면 기존 55N 트위터에서 답답하게 느껴졌던 빈지티한 느낌과..
온도감이 덜하다는 부분을 반대로 느껴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건 기존 52-55 N시리즈에서 불만을 가졌던 부분들을 모두 개선시켰다는 점과..
놀라운 한가지는 소닉디자인 스피커는 에이징의 연속이다 라는 수식어가..
G시리즈를 통해 말씀하게 없어졌을 정도로 전기 입력과 동시에 생동감 있고 특징적인 소리들을
바로 확인할수 있을정도로 정확한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
현재 2주일 동안 제차에서 에이징을 걸치면서 크게 변화된 모습을 찿을수 없었구요..
콘 트위터 구조가 가지고있는 특유의 음색을 55G 에서는 전혀 찿을수가 없을정도로 재미있게 튜닝하고 있습니다^^
도어트림을 분리하고..
기존 다이나 익스트림 짱짱한 방진패드 위로..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를 적용시켜 주었습니다 !!
소닉디자인의 기존 130 시리즈는 엄밀히 따지면 서브우퍼 설계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대표 사또상은 이번 130G 단순한 프레임 구조에서 스피커만 변화를 준것이 아니라..
완벽한 미드우퍼 구조로 설계를 하였고 우리가 개발했던 스피커중 가장 높은 음압을 실현하고..
소닉디자인 특유의 소리는 담아 두었다고 설명을 하며 팩트는 소닉에서 처음으로 개발해준?
5인치 사이즈의 미드우퍼가 최초로 제작이 되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
흠.. 구동력이 무시무시 합니다 ㅋㅋ
텐션감도 매우 안정적이며 소닉디자인 에서 이정도로 파워풀한 스피커를 개발했다는 것이..
사실 믿기기 어려울 정도로 제 입맛에 딱맞게 제작을 해주었네요 ^^
기존 130에서 나오는 순도와는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톤은 또렷하며 리스폰스도 베리굿 !!
아라미드.. 프레임.. 모두 골드색상으로~
두바이에 어울릴듯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담고 있습니다 !!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
서브우퍼는 저희 데모카 E클래스를 들어보시고.. ^^
77N서브우퍼 2GAE 적용을 시켰습니다..
농밀하면서 초저역을 확보..
저역의 음압의 크기는 소닉디자인 스피커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평가와..
무었보다 트렁크 공간을 100% 활용할수 있으며 어떤 환경보다 빠른 스피드감을 제공해 줍니다 !!
기존 트렁크 작업된 그대로...
디지코어 808I 기반으로 ARC 로버트제프 2채널은 서브우퍼로 운용을 시키며..
RS 130A 레귤레이터 까지 자리가 잡혀있는 상태^^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10년이 넘게 참 오래된 데크 + 프로세서 + 앰프 일체형 제품으로..
성능이나 소리적인 부분 어느 누구도 깔수 없을정도로 완벽하게 제작된 디지코어..
여기서 출력과.. 블루투스기능..MQS 완벽하게 리딩만 해준다면 최강의 전자대국 일본을 인정할텐데..
앞으로 나오는 후속모델에 제가 고민하고 있는 모든것들이 담겨져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모든 작업이 완료되고..^^
디지코어 808I 정밀한 튜닝서포트가 진행됩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ㅠㅠ
디지코어 808I 영상은 룸밀러 모니터로 보내드렸고..
한시간 정도의 사투를 끝맞추고 CLA45AMG 고객님 탑승하시고 10초정도 음악을 들으셨을까요?
주로 듣는 음악을 테스트하시면서 활짝 웃으십니다.. 아마도 만족도가 매우 높으셨던거 같습니다..^^
이차량은 몰입감이 넘칠정도로 풍부한 음압안에서 특유의 소닉디자인 소리를 잘 살려내었으며 G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해석하여 튜닝이 진행 되었습니다..
사실 에이징 전이지만 완성에 가까울 정도로 저역시도 기대 이상의 충족이 되었습니다..
소닉디자인 최상위 클래스 G시리즈가 가격적으로 고가이기 때문에 대중적인 모습이 아닌 소닉을 프리미엄 유져분들을
위해 공략하여 제작된만큼 쉽게 접할수 있는 제품은 아닐거라는 것이 제 판단입니다 ^^
HER - 블락비
첫댓글 시각적으로는 아주 짱입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