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질에 대한 기본 가정을 재정의해야 합니다.
예상보다 낮은 도시 환경에서 표면 근처의 오존 수준
날짜:
2023년 1월 18일
원천:
인스브루크 대학교
요약: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Innsbruck)의 도시 지역에서 장기간 측정한 결과 대기 모델에서 표면 근처의 오존 비율이 과대 평가되는 경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대기질 예측의 기본 가정은 도시 지역에 대해 재해석되어야 한다. 직접적인 이산화질소 배출량도 과대평가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럽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도심 근처에 있는 40미터 높이의 인스브루크 대기관측탑은 지표면 부근의 대기 조성에 대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매시간 36,000개의 데이터 포인트가 기록됩니다. 특수한 측정 방법인 와류 공분산 방법을 사용하여 공기 성분의 농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인스부르크 대학(University of Innsbruck)의 대기 및 빙권 과학과의 Thomas Karl이 이끄는 국제 팀은 이제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도시 지역의 오존, 일산화질소 및 이산화질소의 화학을 자세히 연구했습니다. 유럽 도시의 디젤 차량 비율이 높으면 일산화질소 농도가 높아집니다. 이것은 오존과 반응하여 이산화질소를 생성합니다. 분위기 속에서,
일반적인 가정 을 개선해야 합니다.
이 화학 주기는 60년 전에 Philip Leighton이 쓴 최초의 대기 오염 교과서에 수학적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후 두 프로세스 간의 관계를 Leighton 비율이라고 합니다. 대기 화학의 컴퓨터 모델은 다른 두 가지 각각의 농도에서 오존, 산화질소 및 이산화질소의 농도를 도출함으로써 복잡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Leighton 비율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이것은 예를 들어 질소 산화물에 의해 오염된 지역에서 오존 농도를 도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인스브루크 대기 연구원들의 데이터는 이제 높은 일산화질소 배출이 있을 때 Leighton이 만든 계산 단순화가 잘못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Thomas Karl은 "일산화질소 배출량이 많은 도시에서
인스브루크에서 연구된 효과에 대한 책임은 높은 일산화질소 배출이 있는 도시 지역의 강한 난기류의 조합입니다. . 상대적으로 빠른 화학 공정과 결합된 가스의 혼합은 더 많은 오존이 이산화질소로 전환되도록 합니다. 연구자들의 데이터는 또한 도시 교통에서 발생하는 이산화질소의 직접적인 배출이 2차 형성에 비해 대체로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Thomas Karl은 "환경 규제는 모델 계산에 의존하지 않고 실제 측정된 오염 물질 농도에 따라 효력이 발생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 결과는 현재 Science Advances에 발표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국립대기연구센터(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교(미국), 와게닝겐대학교(NL), 루프트블릭(AT)과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오스트리아 과학기금 FWF와 유럽우주국의 재정적 지원을 받았다. ESA 등이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