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폴라 해리슨 / 그림 ajico / 옮김 봉봉
출판사 가람어린이 / 대상 초등 3~4학년 / 분야 창작동화
쪽수 160p / 판형 153*215 / 정가 17,500원 / 발행일 2025년 01월 30일
ISBN 979-11-6518-353-0(73840)
*책 소개
‘티아라 모임’ 공주들의 모험과 우정 이야기 제1탄!
“우리의 첫 만남, 첫 우정 소중히 간직하자!”
동화 속 세계에서 태어난 열두 명의 공주!
예쁘고 똑똑하고 용감한 공주들이 만나 ‘티아라 모임’이 탄생합니다.
전 세계의 왕과 왕비가 모이는 봄의 대무도회에 처음 초대받은 유리아 공주는
아름다운 숲에 둘러싸인 신비로운 성에서 다른 왕국의 공주들과 만나 우정이 싹틉니다.
장미 드레스와 우아한 춤, 맛있는 저녁 만찬, 멋진 왕자들…….
그리고 한밤중에 숲속에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모험까지!
유리아 공주와 다른 공주들이 처음 나눈 우정은 어떤 모습일까요?
평소에는 각자의 왕국에서 지내지만, 새끼손톱의 보석이 빛을 발하면 예쁘고 똑똑하고
용기 있는 공주들의 두근거리는 모험이 시작됩니다!
*출판사 리뷰
영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고양이 소녀 키티>의 폴라 해리슨이 선보이는
보석처럼 반짝이는 열두 공주들의 모험과 우정 이야기!
<공주들의 약속>은 영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폴라 해리슨이 선보이는 소녀들을 위한 동화 시리즈입니다. 그중 첫 번째 이야기인 《무도회와 보석의 약속》에서는 ‘티아라 모임’을 만든 열두 명의 공주 중 리딩랜드 왕국의 유리아 공주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리딩랜드 왕국에 사는 유리아 공주는 왕국 대표로 봄의 대무도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사교계 첫 데뷔를 앞두고 잔뜩 긴장한 유리아 공주는 자신과 마찬가지로 무도회에 처음 참가하는 다른 왕국의 공주들을 만나, 그동안 알지 못했던 ‘우정’이라는 걸 처음 느끼게 됩니다. 처음 가 보는 장소, 낯선 세계로 들어서면서 긴장하던 다섯 공주는 자신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을 만나 공감하고 마음을 나누는 법을 배워 갑니다.
무도회에서 만난 다섯 공주는 앞으로 어떤 문제를 맞닥뜨리든 함께 해결하고 이겨 내기 위해 마법의 보석으로 맺어진 공주들의 비밀 모임, ‘티아라 모임’을 결성합니다. 티아라 모임에는 일곱 가지 약속이 있습니다. 공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정의로우며, 서로를 믿고 존중하고, 고민을 나누고, 친구가 위험에 처하면 달려가고, 항상 자신을 가꾸고, 동물을 사랑하고 보호하자는 일곱 가지 약속을 마음에 품고 공주들은 각자의 왕국으로 돌아갑니다.
이런 공주들의 모습은 새로 유치원이나 학교에 입학하면서 낯선 환경에 던져진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처음 가 보는 장소, 처음 만나는 사람들 앞에서 아이들은 두려움과 긴장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우정’이라는 것을 처음 배우게 되고, 친구와 마음을 나누는 법을 배웁니다. 그 과정에서 낯선 세계가 반드시 두렵지만은 않다는 걸 깨닫고 두려움은 두근거리는 설렘으로 바뀌게 되지요.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모험 앞에서 서로를 격려하며 힘을 모으고, 도전 과제를 훌륭히 수행해 내는 공주들의 모습을 통해 아이들은 우정의 소중함을 배우게 됩니다.
예쁘고 똑똑하고 용감한 공주들의 모험은 이후에도 계속되며, 시리즈가 계속될수록 티아라 모임의 멤버도 점점 늘어납니다. 보석처럼 반짝이는 공주들의 첫 만남과 처음 나눈 우정 이야기! 그리고 앞으로 계속될 열두 공주들의 모험도 기대해 주세요!
*저자 소개
글 폴라 해리슨
영국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고양이 소녀 키티』, 『레드문 라이징』, 『오늘부터 프린세스 탐정』 시리즈를 썼다. 어려서부터 작가가 되기를 꿈꿨고 오랜 기간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면서 글을 쓰다가 동화 작가가 되었다. 폴라 해리슨은 구름의 모양이나 짧게 나누는 대화 같은 일상의 모든 부분에서 영감을 얻는다. 모래로 덮인 해변과 팝콘을 좋아하며, 바다와는 거리가 먼 버킹엄셔에서 남편과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다. 틈날 때마다 가족들을 차에 태우고 파도를 탈 수 있는 모래사장을 찾아 땅끝까지 달려간다.
그림 ajico
디자인 회사를 다니다 현재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겸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편지』 시리즈를 시작으로 아동 도서의 삽화, 표지, 그림책 읽어 주는 어플리케이션, 『숲의 그림책』의 그림, 잡지, 광고, 굿즈 일러스트 디자인 등을 했다. 좋아하는 것은 광물, 별, 커피, 잡화 만들기, 액세서리 만들기이다. 『편지』 시리즈는 2014년부터 『딸기의 편지』, 2015년부터 『공주들의 약속』, 2022년부터 『무지개섬의 편지』까지 28권의 책에 삽화와 특집 페이지를 담당했다.
옮김 봉봉
일본 리츠메이칸대학에서 영상학을 공부했고, 영화, 음악,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좋아한다. 지금은 그림책 번역을 계기로 번역의 즐거움을 음미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이름을 지어 줘』, 『청개구리의 노래』, 『뿌이뿌이 모루카 4-5권』, 『채소 이발소』, 『도둑 고양이 캡틴』, 『도둑 고양이 캡틴, 바다로!』, 『못 말리는 먹보 고래』, 『세상에서 제일 예의 바른 괴물 봉바르봉』, 『마법 소녀 루오카4-6권』등이 있다.
*차례
티아라 모임 공주들
1 꿈의 성
2 드레스 체크
3 리허설은 힘들어!
4 어둠 속의 집라인
5 소리의 정체는?
6 사라진 증거
7 범인은 누구?
8 힘을 합쳐서
9 드레스로 갈아입고
10 무도회 시작!
11 보석의 약속
티아라 모임의 보너스 정보
미스트버그성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