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전에 디젤 엔진 계발자라 불리우던 분 인터뷰를 본적이 있습니다..
이분 말씀에 공감했던 점은,, 현재 디젤차를 전부 전기차로 대체 하려면 우리나라에 최소한 원자력 발전소가 30기
이상 더 지어지고 발전해야 한다고 예견하셨었습니다..
소름끼치게 맞아갑니다.. 요즘 시골도 전기화물차가 자주 보입니다만,, 대체로 관공서 전기 충전하는곳엔 늘상 화물차가
충전들 합니다..
화물 하는 이들에게 시간은 돈과 맞먹습니다.. 헌데 충전 으로 그 시간을 날리면,, 살림이 팍팍 해집니다..
희안한건 100년 전에도 전기로 굴러가는 자동차가 존재 했었다는 점입니다..
100년전에만?? 아닙니다.. 여러 자료 찾아보면,, 중간 중간 전기 자동차가 제법 반짝 나왔다 사라지고는 했습니다..
석유와 전기차의 차이는 딱 하나입니다.. 땅 파서 나오는거 캐서 쓰느냐,, 발전해서 즉 인위적으로 에너지를 써서
만들어내서 쓰느냐의 차이인게죠..
현재,, 발전하는 방식으로는 수요 감당 안됩니다.. 국내에 정말 미친듯이 원자력 발전소가 왕창 지어지면 또 모를까..
여러 이슈상 택도 없을꺼라 봅니다.. 결국 발전 용량이 수요보다 적으면,, 가격은 당연히 오르게 됩니다..
앞날이 뻔히 보이는 길인겁니다..
요새,, 중고차 시장에 3년도 채 안된 전기화물차가 헐값에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만,, 다들 그닥 관심이 없습니다..
저도 고물에 가까운 디젤 화물차 하나 몰고 있습니다만,, 새 전기화물차와 절대 안바꿉니다..
배터리는 일정 시간이 지나고 충전과 방전을 번갈아하면,, 한계가 있습니다.. 그 한계때,, 배터리 교체는 전부
해야 합니다.. 신기술로 만들어 낸들 수리해야 하는 업자들은 본인들이 알아서? 고쳐야 합니다.. 새로운 방식으로
전기차를 고칠수 있는 자격증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었습니다만,, 코미디 같은 겁니다..
무엇인가 새로운 에너지 원이나 새로운 발전 방식이 나오지 않는다면,, 몇년 이내에 사장 될겁니다..
전 그리 예측합니다..^^;; 전기차주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전 디젤차 예찬론자 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한전민영화 들가면 충전가격 ..상승이...디젤차 포기 못할듯유...
요새 한전에서 하고 있는 헛발질이,, 지하 주차장에 충전소 지어둔걸 전부 지상으로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단지도 무려 3곳이나 지하에 충전 시설이 있습니다..
전기,, 특히나 배터리는 기본 베이스가 밀봉이라 혹여 과부화 걸려서 불이나면,, 물에 폭삭 잠그던가 다
탈때까지 냅두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일반적인 상식을 뛰어넘는 헛발질에 제동이 걸렸고,, 다시금? 정상적으로 지상으로 이전하는 작업들을
합니다만,, 이도 불안정 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
충전소 문제보다 관리의 부실이 더 큰 재앙입니다.
@노니전도사 한전 민영화 그게
쉽지 않을것 같은데요~
앞으로 수소 차 시대로 전환될 것입니다.
아직은 전기차로 밀지만...
본격화되면 뛰어 넘겠죠.
새로운 대체 에너지가 나오기 전까지는 혼란만 야기 할겁니다.
수소차도 좋은 대안이겠지만,, 수소 아니여도,, 여러 대안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