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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의 소유즈 MS-23 우주선이 지난해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발사 준비를 하고 있다. 크레딧: 에네르기아
러시아 우주국과 NASA 관리들은 수요일 국제 우주 정거장에 다음 소유즈 우주선의 발사를 가속화하고 다음 달에 아무도 탑승하지 않고 복합 단지로 비행하여 12 월 14 일 고속 충격으로 손상된 소유즈 승무원 페리 선박을 교체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정 셔플은 NASA 우주 비행사 프랭크 루비오와 러시아 우주 비행사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와 드미트리 페텔린이 3 월 말 지구로 귀환 한 지 몇 달 후에 우주 정거장에 머무를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말했다.
3인승 소유즈 승무원은 러시아와 미국 페리 선박에 정기적으로 예정된 승무원 순환의 일환으로 10월에 스페이스X 크루 드래곤 우주선에 도착한 4명의 승무원과 함께 우주 정거장의 Expedition 68 승무원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구조 소유즈라고 부르지 않는다"고 NASA의 우주 정거장 프로그램 관리자 인 조엘 몬탈 바노 (Joel Montalbano)는 수요일 기자들과의 전화 회의에서 말했다. "현재 승무원은 우주 정거장에 안전하게 탑승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대체 소유즈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3 월에 비행 할 예정이었던 다음 소유즈입니다. 조금 더 일찍 날아갈 것입니다."
러시아 우주국 로스코스모스는 엔지니어들이 소유즈 MS-22 우주선의 라디에이터 파이프가 12월 14일 충격으로 손상되어 냉각 루프에 1mm 미만의 구멍이 생겼다는 것을 "실험적으로 증명"했다고 밝혔다. 냉각수 유체는 몇 시간에 걸쳐 구멍을 통해 누출되었으며, 우주 정거장의 러시아 구역에있는 Rassvet 모듈에 도킹 된 소유즈 우주선 주변의 입자 구름으로 보입니다.
누출은 Prokopyev와 Petelin이 우주 정거장 밖에서 우주 유영을 준비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러시아 임무 관제사는 소유즈 우주선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우주 유영을 연기했으며 관리들은 누출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러시아 우주국은 수요일 차기 소유즈 우주선 소유즈 MS-23의 발사가 원래 목표일인 3월 16일에서 2월 20일로 올라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유즈 MS-23 우주선은 러시아 우주비행사 올렉 코노넨코, 니콜라이 추브, NASA 우주비행사 로랄 오하라와 함께 발사되어 3월 28일 소유즈 MS-22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돌아올 예정이었던 프로코피에프, 페텔린, 루비오를 대체하여 6개월간의 탐험을 시작할 예정이었습니다.
새로운 계획에 따라 소유즈 MS-23 우주선은 승무원 없이 발사되어 코노넨코, 추브, 오하라를 나중에 소유즈 비행에 부딪힐 것입니다. 프로코피에프, 페텔린, 루비오는 소유즈 MS-24 우주선에 차기 소유즈 승무원이 발사된 후 올해 말 소유즈 MS-23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돌아올 예정이다.
Roscosmos의 인간 우주 비행 프로그램 전무 이사 인 Sergei Krikalev는 "우리는이 승무원 인 Expedition 68의 체류를 몇 달 더 연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을 위해 교체품을 보낼 정확한 날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몇 달 더 많은 임무가 될 것입니다."
소유즈 MS-23 우주선은 이미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의 발사 지점에 있으며, 다음 달 이륙을 앞두고 소유즈 로켓과 연결될 예정이다.
Montalbano는 지상 팀이 승무원에게 소유즈 MS-24 임무 발사의 원래 일정인 9월까지 지속될 수 있는 임무 연장을 알렸다고 말했습니다.
"승무원들은 준비되어 있습니다." 몬탈바노가 말했다." 그렇다면 9월 출시일까지 머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더 일찍 가고 그 출시 날짜가 더 일찍 다가간다면, 그들은 더 일찍 집에 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어떤 결정을 내리든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Krikalev는 의료팀이 Prokopyev, Petelin 및 Rubio가 우주에서 더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우주국은 다음 달 새로운 소유즈 MS-23 페리 선박의 발사 및 도킹 후 우주복, 맞춤형 좌석 라이너 및 비상 장비를 소유즈 MS-22 우주선에서 교체 차량으로 옮길 계획입니다. 그런 다음 소유즈 MS-22 우주선은 승무원없이 3 월에 정거장을 출발하여 카자흐스탄에 자동 착륙합니다.
소유즈 MS-22 우주선은 9월 21일 바이코누르에서 발사되어 프로코피에프, 페텔린, 루비오를 태우고 계획된 반년 임무를 위해 우주 정거장으로 향했습니다. 루비오는 NASA와 Roscosmos 간의 새로운 물물 교환 계약에 따라 소유즈 우주선을 타고 비행했으며, 이는 러시아 우주 비행사가 NASA와 계약에 따라 상업용 SpaceX 승무원 캡슐을 타고 비행 할 수있는 대가로 미국 우주 비행사가 러시아 임무에서 정거장으로 계속 비행 할 수 있도록합니다.
자금 교환 없는 이 계약은 소유즈 또는 SpaceX 임무가 지연되거나 접지되더라도 궤도 전초 기지의 미국 및 러시아 구간에서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항상 최소 한 명의 NASA 우주 비행사와 한 명의 러시아 우주 비행사가 우주 정거장에 항상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러시아의 미르 우주 정거장, 국제 우주 정거장 및 NASA 우주 왕복선에서 비행 한 전 러시아 우주 비행사 인 크리 칼레프 (Krikalev)는 수사관들이 소유즈 MS-22 냉각수 시스템의 구멍이 미세 유성체 또는 깊은 우주에서 온 작은 암석 조각의 충돌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액체가 라디에이터에서 우주로 나가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Krikalev는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종류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있는 기술적 또는 기술적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관리들은 우주 정거장의 캐나다 제작 로봇 팔이 검사하는 동안 소유즈 우주선의 후방 장비 모듈에 위치한 라디에이터 냉각수 파이프에 구멍을 발견 한 후 누출의 원인으로 기술적 인 문제를 배제했습니다. 러시아 엔지니어들은 또한 고속 건으로 실험을 수행하여 소유즈 라디에이터 냉각수 파이프를 대표하는 알루미늄 판에 작은 입자를 발사했습니다.
Krikalev는 수요일 기자들에게 "이 테스트의 결과는 우리의 계산과 완전히 일치하므로 현재 이론은 직경이 약 1mm이고 초당 약 7km의 속도로 인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Krikalev에 따르면 러시아 수사관들은 소유즈 우주선의 구멍이 충돌 속도에 대한 계산 때문에 인간이 만든 우주 쓰레기가 아니라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유성체에 의해 발생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Krikalev는 "우리는이 궤도에있는 다른 물체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이 유성체 (우주 쓰레기가 아님)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속도가 너무 빠르기 때문에 이 궤도에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임의의 방향에서 오는 일종의 운석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NASA의 우주 정거장 관리자 인 몬탈 바노 (Montalbano)는 크리 칼레프의 평가에 동의하며 소유즈 MS-22 우주선 제조 중에 카탈로그 화 된 정보는 발사 전에 라디에이터 시스템에 결함이 없음을 나타 냈다고 덧붙였다.
"모든 것이 미세 유성 파편을 가리킨다"고 몬탈바노는 말했다. "지금까지 우리는 Roscosmos와 동의하고 있습니다."
Krikalev는 소유즈 라디에이터의 구멍을 수리하려는 시도는 "너무 어렵고 위험"하여 소유즈 MS-22 우주선의 교체품을 발사하는 것이 덜 위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냉각 시스템이 없으면 소유즈 MS-22 우주선 내부의 온도가 승무원과 함께 화씨 100도 (섭씨 40도) 이상에 도달 할 수 있다고 Krikalev는 말했습니다.
"그 자체는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문제는 소량에 있고 습도가 높을 수 있으며 승무원이 고온 다습으로 과열 될 수 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Krikalev는 "승무원과 함께 현재 소유즈의 주요 문제는 소유즈에서 열 제거 능력을 잃었기 때문에 열 조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내부에 승무원이 있고 모든 장비가 켜져있는 경우 소유즈 장비 구획과 승무원 실에 고온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 관리들은 우주선 내부의 시스템이 과열되더라도 캡슐이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도록 소유즈 우주선에 충분한 중복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Krikalev는 "재진입에 관해서는 장비가 과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여전히 우리는 소유즈가 여러 계층의 중복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가 고장 나면 아날로그 장비로 재진입 모드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 계층의 중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유즈가 무사히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NASA 우주비행사 프란시스코 "프랭크" 루비오, 러시아 사령관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 우주비행사 드미트리 페텔린이 2022년 9월 발사되기 전에 소유즈 MS-22 우주선의 해치 밖에 있습니다. 크레딧: GCTC
새로운 소유즈 우주선이 다음 달에 도착할 때까지 소유즈 MS-22 차량은 비상 사태로 인해 단지가 대피해야 하는 경우 프로코피에프, 페텔린, 루비오가 우주 정거장을 탈출할 수 있는 구명정으로 남아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외에도 소유즈 MS-22 우주선의 다른 모든 시스템은 제어 추진기를 포함하여 정상 상태를 유지한다고 Montalbano는 말했습니다.
대피가 발생할 가능성이 희박한 경우 NASA와 Roscosmos는 우주 정거장에 도킹된 SpaceX의 크루 드래곤 우주선에 있는 소유즈 MS-22 승무원 중 적어도 한 명을 잠재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SpaceX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의 드래곤 인듀어런스 우주선은 지난 10월 크루-5 임무를 위해 NASA 우주비행사 니콜 만, 조시 카사다, 일본 우주비행사 와카타 코이치, 러시아 우주비행사 안나 키키나를 우주정거장으로 인도했다.
드래곤 캡슐에는 4 개의 좌석이 있으며, 모두 우주 정거장의 비상 대피 중에 채워질 것입니다. Montalbano는 적어도 한 명의 추가 승무원, 어쩌면 더 많은 승무원이 일반적으로 화물 보관으로 사용되는 지역에서 드래곤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Montalbano는 "대피해야한다면 집으로 오는 추가 승무원을위한 추가 좌석 나 슈트가 없기 때문에 비상 사태에서만 대피하고 싶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소유즈의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화물이 일반적으로 드래곤으로 돌아오는 지역의 승무원을 안전하게 확보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Krikalev는 긴급 대피 중 소유즈 MS-22 우주선의 잠재적 인 과열이 3 명의 완전한 보완 대신 한두 명의 승무원과 함께 지구로 돌아 오면 감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비상 사태시 소유즈를 사용해야하는 경우 착륙 조건에서 승무원의 열 부하를 줄이기 위해 승무원의 크기를 줄일 수있는 옵션을 찾고 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SpaceX의 Crew-5 임무는 SpaceX의 Crew-6 임무에서 대체품이 발사된 후 올 봄에 지구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미국, 러시아, 아랍에미리트에서 온 4명의 승무원과 함께 플로리다에서 Crew-6 임무의 발사는 2월 19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손상된 소유즈 MS-22 차량을 교체하기 위해 소유즈 MS-23 우주선의 발사 및 도킹 이후까지 최소 2주 연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몬탈바노는 우주 정거장 관리자들이 스페이스X와 노스롭 그루먼의 재보급 임무,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에서 오랫동안 지연된 승무원 시험 비행, 스페이스X 승무원 캡슐에 탑승한 액시엄 스페이스의 상업용 우주비행사 임무를 포함하여 향후 몇 달 동안 궤도 단지로 발사되는 다른 임무의 일정도 재평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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