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스롭 그루먼의 ESPAStar 위성 버스를 기반으로 한 장기 추진 ESPA 우주선에 대한 아티스트의 개념. 크레딧: 노스롭 그루먼
노스롭 그루먼과 미국 우주군은 완전한 위성을 만들기 위해 동력과 추진력으로 업그레이드된 개조된 발사체 페이로드 어댑터 링이 군사 장비와 센서를 궤도에 보다 신속하게 전달하는 데 효과적임이 입증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또 다른 임무는 토요일 SpaceX Falcon Heavy 로켓에서 발사 될 예정입니다.
Northrop Grumman이 ESPAStar 버스라고 부르는 변환된 페이로드 어댑터 링은 단일 우주선에서 최대 6개의 페이로드를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링에는 센서, 실험 및 위성을 연결하는 표준화 된 포트가 함께 제공되며 호스트 우주선에 부착 된 상태로 유지되거나 궤도에 배치되어 독립적 인 임무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ESPAStar 우주선 플랫폼은 우주군의 장기 추진 ESPA (LDPE) 임무의 기초를 형성하며, 그 중 세 번째는 토요일 플로리다에서 SpaceX Falcon Heavy 로켓을 타고 우주군의 USSF-67 임무를 발사 할 예정입니다. 군대는 또한 2018년 EAGLE과 2022년 7월 USSF 12 링 우주선이라는 두 개의 다른 유사한 ESPAStar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우주군을 위한 또 다른 링 기반 우주선은 작년에 셰퍼드 데모(Shepherd Demonstration)라는 기밀 임무로 발사되었습니다. Northrop Grumman ESPAStar 플랫폼을 기반으로하는지 여부와 같은 설계의 세부 사항은 우주군에 의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ESPA는 1990 년대 후반과 2000 년대 초반에 개발 된 EELV 보조 페이로드 어댑터의 약자로, 군대의 진화 된 소모성 발사체 프로그램의 기본 페이로드 아래 고리 모양의 구조에 소형 히치하이커 위성을 수용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ESPA 링은 몇 가지 새로운 디자인으로 발전했으며 2009 년 NASA의 LCROSS 임무를위한 플랫폼으로 사용되어 물 얼음을 찾아 의도적으로 달에 충돌했습니다.
승차 공유 발사 제공 업체 인 Spaceflight Inc.는 ESPA 링 버전을 사용하여 Sherpa라는 일련의 상업용 추진 우주 예인선을 개발했습니다. 셰르파 임무는 지구 저궤도에서의 임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노스 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의 ESPAStar는 적도에서 22,000 마일 (거의 36,000km) 이상 정지 궤도에서 국가 안보 페이로드를위한 플랫폼으로 틈새 시장을 발견했습니다. 토요일 SpaceX의 Falcon Heavy 로켓에서 발사되는 USSF-67 임무는 ESPAStar 설계를 기반으로 LDPE 3A 우주선을 CBAS 2 (연속 방송 증강 SATCOM 2)라는 군사 통신 위성과 함께 이중 페이로드 임무에 배치 할 것입니다.
궤도의 로켓 상부 단계에서 전개되는 ESPAStar 위성 버스에 대한 아티스트의 개념. 크레딧: 노스롭 그루먼
"LDPE는 정지 궤도에서 실험 및 프로토 타입을위한 '우주화물 열차'를 제공하며, 이는 사용 가능한 질량 마진이있는 모든 국가 안보 우주 발사 임무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라고 우주 시스템 사령부의 혁신 및 프로토 타이핑 델타 책임자 인 Joseph Roth 대령은 말했습니다. "LDPE의 모듈식 버스 설계와 6개의 표준 인터페이스는 많은 임무 영역에서 다양한 페이로드를 호스팅할 수 있는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노스 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의 국가 안보 시스템 담당 부사장 인 트로이 브래시어 (Troy Brashear)는 ESPAStar 설계가 군대에 국가 안보 페이로드를 궤도에 할당하고 전달하는 데있어 "유연성과 민첩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궤도에 한 번 배치 할 수있는 위성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라고 Brashear는 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반지와 함께 영원히 머물고 반지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페이로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링에 6개를 올릴 수 있으므로 실험, 테스트, 모든 종류의 임무 위험 감소 활동을 한 번에 조합할 수 있습니다.
"이 '우주로화물 열차'는 우리가 곧 USSF 67에있는 것처럼 페어링의 초과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우주군은 2021년 아틀라스 5 로켓과 11월 1일 팰컨 헤비의 USSF-44 임무에서 두 번의 이전 LDPE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Northrop Grumman은 태양 전지판, 컴퓨터, 히드라진 연료 로켓 추진기, 명령 및 제어 장비로 ESPA 링 구조를 업그레이드하여 기동성 있는 LDPE 우주선을 개발했습니다.
Northrop Grumman에 따르면 ESPAStar 위성 플랫폼의 각 포트는 최대 705파운드(320kg)의 페이로드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위성은 수년간의 임무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성장한 방식은 임무가 있고, 위성을 만들고, 우주로 가는 길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라고 Brashear는 말했습니다. "이 ESPAStar 제품 라인은 우주로 가는 일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SSC(우주 시스템 사령부)가 반지를 구입하면 누가 반지를 탈 수 있는지 조정할 것입니다. 우주로 가서 다른 사람과 페어링을 맞출 수 있습니다."
링의 6개 페이로드 포트에는 비독점 전원 및 기계적 연결이 있어 우주군과 Northrop Grumman이 발사 장소에서 발사 캠페인의 마지막 단계까지 페이로드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장의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해야 할 수도 있는 우주군에게 중요합니다.
Brashear는 "위협이 높은 환경에서 지난 6-7 개월 동안 궤도에 오르기 위해 '미션 X'를 계획 한 다음 우크라이나에서 무언가가 발생하거나 태평양 지역에서 무언가가 발생하여 페이로드 또는 위성을 변경하려고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출시 전 몇 주 이내에 짧은 시간 내에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노스롭 그루먼 위성 제조 시설에서 통합 중 두 대의 ESPAStar 우주선. 크레딧: 노스롭 그루먼
국방부는 2019년 노스롭 그루먼에게 LDPE 3A 임무를 위한 4,250만 달러 규모의 제조 및 통합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DPE 3A 우주선에는 5 개의 페이로드가 있습니다. LDPE 3A 페이로드 5 개 모두 임무 내내 우주선에 부착 된 상태로 유지 될 것이라고 우주군 대변인은 Spaceflight Now에 말했다.
이번 주말에 발사되는 Falcon Heavy 로켓의 LDPE 3A 우주선에는 우주 시스템 사령부의 두 가지 "데모 프로토 타입"페이로드가 포함되어 있다고 군은 밝혔다. 그 중 하나 인 Catcher는 항공 우주 공사에서 왔습니다. 캐처는 "지역 우주 영역 인식 통찰력"을 제공하는 프로토 타입 센서라고 항공 우주 공사는 말했다. 이는 이전에 항공 우주 공사에서 개발 한 Energetic Charge Particle-Lite 또는 ECP-Lite라는 장비를 기반으로하여 방사선, 하전 입자 및 기타 우주 기상 현상이 궤도에있는 우주선에 미치는 악영향을 진단 할 수있는 새로운 소형 기술을 시연합니다.
LDPE 3A 우주선의 다른 우주 시스템 사령부 페이로드는 WASSAT라고합니다. Sandia National Laboratories에 따르면 WASSAT는 통신, 미사일 탐지, 정보 수집 및 기상 모니터링 위성이 작동하는 정지 궤도에서 다른 우주선 및 우주 쓰레기를 검색하고 추적하기 위해 4 대의 카메라로 구성된 프로토 타입 광역 센서입니다.
우주 시스템 사령부는 성명서에서 군의 우주 신속 능력 사무소가 LDPE 3A 우주선에 3 개의 페이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우주 상황 인식 임무를위한 2 개의 운영 프로토 타입과 1 개의 "안전한 우주 대 지상 통신 기능을 제공하는 운영 프로토 타입 암호화 / 인터페이스 암호화 페이로드"가 포함됩니다.
우주군은 작년에 노스롭 그루먼에게 2026년에 인도될 또 다른 ESPAStar 임무인 ROOSTER 또는 Rapid On-Orbit 우주 기술 평가 링에 대해 2,200만 달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우주군에 따르면 ROOSTER 임무는 LDPE 임무와 유사하며 궤도 내 위성 급유 실험을 포함하여 여러 페이로드를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우리는이 ESPAStar 제품 라인을 다른 고객에게 확장하려고합니다."라고 Brashear는 말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 (그리고) 거기에서 다중 매니페스트 기능을 수행하고이 승차 공유를 수행 할 수있는 능력 때문에 상업 전선에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업적으로나 국제적으로도 많은 기회가 열린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