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07번 광역버스는 2010년에 문래고가차도가 완전히 철거되면서 회차 루트도 기존 노선~영등포시장~영등포소방서(타임스퀘어)~영등포시장~이하 역순 구간으로 바뀌고 회차지점이 영등포역 인근 타임스퀘어로 단축되었습니다. 참고로 9707번 광역버스는 9701번 광역버스와 함께 일산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선진운수에서 운영합니다.
9701번, 9705번, 9707번 광역버스도 선진운수에서 관리하는 광역버스 노선으로 9705번은 서울역에서 용산역으로 회차구간을 연장하다가 폐선되고 지금은 광역버스 2개 노선인 9701번과, 9707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진운수에서 굴러다닌 하이파워 시내좌석형 차량도 모두 대차되었습니다.
신길운수에서 관리했던 9601번 광역버스는 2005년 4월3일부로 여의도~시청앞 구간이 단축되면서 번호도 661번 간선버스로 형간전환되다가 2012년 하반기 정기 서울시내버스 노선 조정 시행에 따라 지난해 3월19일부터 회차지점이 영등포역으로 단축되었으며, 9600번 광역버스는 2008년 10월25일부터 6711번 지선버스와 통폐합하여 607번 간선버스로 운행하다가 2011년 하반기 정기 서울시내버스 노선 조정에 따라 중복구간을 단축하면서 회차지가 이대부고로 단축되어 673번 간선버스로 번호가 변경되어 오늘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첫댓글 노선 자체는 지금도 계속 운행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경의선을 탔는데 9707번이 건널목에서 기다리고 있더군요.
절찬리 운행중입니다. 차종은 올 SAC. 가뜩이나 능곡 안돌아 빨리가는 83에 증차를 비롯하여 명성차들 때문에 힘을 많이 못쓰고 있다는것이.....(사람은 꽤 있어도...)
9707.. 오늘도 열심히 문래고가 아래에서 회차해 주시고 있죠 -_-;;
9707번 광역버스는 2010년에 문래고가차도가 완전히 철거되면서 회차 루트도 기존 노선~영등포시장~영등포소방서(타임스퀘어)~영등포시장~이하 역순 구간으로 바뀌고 회차지점이 영등포역 인근 타임스퀘어로 단축되었습니다. 참고로 9707번 광역버스는 9701번 광역버스와 함께 일산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선진운수에서 운영합니다.
9701/9705/9707에 절찬리 굴려먹던 도색안한 안녕힘 차량..; 기피 대상이였죠..-_-;
9701번, 9705번, 9707번 광역버스도 선진운수에서 관리하는 광역버스 노선으로 9705번은 서울역에서 용산역으로 회차구간을 연장하다가 폐선되고 지금은 광역버스 2개 노선인 9701번과, 9707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진운수에서 굴러다닌 하이파워 시내좌석형 차량도 모두 대차되었습니다.
노선은 아주 절찬리에 운행하고 있기는 합니다만-_- 자유로 경유해서 백석-당산 간 20분 걸리는 83번에 밀리고 있답니다. 83번은 전차량 NSAC 교체까지 실시한데다 증차까지 해서 아주 잘 다니더군요
저거... 신길 9601에도 계셨죠. 9600에 있다가 옮겨 왔는데 --;;;
신길운수에서 관리했던 9601번 광역버스는 2005년 4월3일부로 여의도~시청앞 구간이 단축되면서 번호도 661번 간선버스로 형간전환되다가 2012년 하반기 정기 서울시내버스 노선 조정 시행에 따라 지난해 3월19일부터 회차지점이 영등포역으로 단축되었으며, 9600번 광역버스는 2008년 10월25일부터 6711번 지선버스와 통폐합하여 607번 간선버스로 운행하다가 2011년 하반기 정기 서울시내버스 노선 조정에 따라 중복구간을 단축하면서 회차지가 이대부고로 단축되어 673번 간선버스로 번호가 변경되어 오늘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