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0절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ὑμεῖς δέ ἀγαπητοί τῇ ἁγιωτάτῃ ὑμῶν πίστει ἐποικοδομοῦντες ἑαυτοὺς ἐν πνεύματι ἁγίῳ προσευχόμενοι
지난시간 부터는 유다서 20절을 함께 묵상하고 있습니다.
지난시간 한글성경 '너희는'에 해당되는 ὑμεῖς δέ [ymeís dé] '위메이스 데'의 뜻으로는,
이 말씀을 대하는 모든 자들에 대하여 주시는 우리 주의 말씀이고 그 뜻은< 너희 믿음들을 보니 '아니다' 네 뒤를 돌아보아 근원부터 살피고(눅1:3)통분하여 돌이켜 회개하고 '간절히 구하여' 의의 간구(벧전3:12)를 '기도'하라 >의 뜻임을 알았습니다.
다음단어로는 헬라어 ἀγαπητοί [
agapitoí] 아가페토이 로 지난시간에 우리가 함께 묵상한 바 그 뜻은 '아가페토스 사랑을 받아서 자기안에 가져있는 이, 사랑아들들' 로,
다시 말씀을 정리하자면 하나님 아버지의 맏아들 그리스도 예슈아 우리 주께서 자신의 십자가 공로와 자신 그리스도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을 그분의 진리 영 성령안으로 우리에게도 넘겨주신 사랑이 아가페토스요 '모든 사람을 위하여 진리안으로 사랑해야 할 사랑책임권이 장자권'이요. 사랑이(요4:7~8) 낳은 사랑아들이 '아가페토이' 우리들이 된 것을 알았습니다.
이어서 그 다음 단어로는 헬라어 τῇ [tí] '티' 로 성경사전들에서는 뒷단어 거룩한에 앞서<'그'거룩한>으로 번역되고 헬라어단어 τῇ [tí] '티'는 여성형으로 '부녀된 그' ē̂i '에이'를 뜻한답니다.
여기에서 놀라운 비밀(무슨 신령한 은사)이 (롬1:11)
아가페토이 하나님의 사랑이 그리스도로 낳은 양자된 아들들 우리안에 그 사랑이 나를 영멸죽음에서 살리신 주와 하나되고자 하는 <그리스도의 사랑받아 있는 처녀의'그리스도 주 사모함'(신부와 신랑) 신비'>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어떤 헬라어 성경에서는 아예 단어를 없애버리고 한글성경에서는 번역에서 제외해버린 두 단어 [ἐποικοδομέω] 에코포도메오 와 [ἐθνικῶς] 에뜨니코스 중에 앞단어 '에포코도메오'를 먼저 살펴보니 놀라운 비밀의 말씀,
※ 하늘성전 구축의 말씀으로 십자가에서 못받아 그 물과 피를 다흘려 돌아가신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께서 부활승천하셔서 살아계시는 하늘성전의 반석과 모퉁이 기준이 되시고 역시 그 그리스도의 은혜를 입고 성령의 기름부음으로 일반제사장된 우리도 산돌로서 그리스도 산돌 기초와 연하여 하늘성전소재가 되고 거룩한 성전이 구축되어져 가는 중 임을 보았고,
지금은 마무리 공사로 우리세대는 마무리용 산돌인 생명소재로 이땅 심령성전에서부터(말씀안에서 성령주관하에 십자가예슈아 그리스도를 예물로 하는 심령성전 산제사, 참 예배)로 만들어지는 '하나님의 말씀과 영이 사는 집'이요.
말씀과 성령으로 지어져가는 거룩하고 정결한 하늘성전 방을 장식하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보배 산생명 소재가 되어가는 중 임을 알았습니다.
'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히 되며
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 (하나님의 지혜와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으로 만들어지는 산돌보배 생명우리, 잠언24:3,4)
사라진 그 두번째 단어는 헬라어 ÷
ἐθνικῶς [ĕthnikōs] 에뜨니코스 로 그 뜻관주는 '이방인같이' '[유대인의 생활 방식과 대조하여] 갈2:14'의 뜻은,
※ 저 지난시간 묵상했던 앞 단어 '심령성전 건축(구축)' 과 연결하면 아직 하나님과 그리스도롤 바로 알지 못하여 '자기 심령(마음중심)에 하나님을 모신 하늘성소를 가지지 않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곧 이미 자기안에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늘성전 구축 자재로 거룩해지는 거룩한 부녀들이 또한 하는일들(전도)의 본을 여러 관주말씀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지난시간은 '거룩한'의 단어 ἁγιωτάτῃ [agiotáti] 아기오타티 였는데 이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를 지신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드린 제사는 세상 눈에 보이는 건물성전이나 세상의 권세 영화나가 아닌 하늘의 영원히 있을 성전구축 자로서의 임무요.
이를 옳다하고 나도 심령성전 안으로 거룩을 힘쓰고 이웃 형제(자매)의 마음에 심령성전을 이루는 것과 하늘 성전의 보배로운 산돌(영생하게된 영혼)의 믿음안에서 장성하도록 돕는 일을 하는 자, 진리의 영과 말씀안에 있는 거룩한 생각(하나님과 한 진리로 하나되어 함께하는,
그 진리늘 아멘!하고 단마음으로 품음)으로 "하나님을 진리로 알아 그 분을 아는 지식으로 풍성히 채우는 것을 인생 최고 목표로 삼는 것"을 "거룩한"으로 말씀하심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다음 단어 한글성경에는 '너희의'로 번역된 헬라어 단어 ὑμῶν [hümōn] 휘몬 으로 그 뜻은
'거룩한 믿음을 가진 자의 하늘을 향한 소망(선한 생각)에 있는자들이 그리스도를 등에 태운 나귀처럼 묵묵히 가야할 자기십자가를 아멘으로 받고 삶(시련)들을 내것으로 가져있는 자 너희를 말함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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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시간은 다음단어 한글성경에 '믿음 위에' 로 번역된 헬라어 πίστει [pístei] 피스테이로 그 뜻은 단순히 인지하거나 아는 것에 더하여 그리스도의 말씀이 내 안에 살아있고 보이지는 않으나 바라는 것들이 '그리스도께서 확증된 진리 말씀으로 내안에서 실질화되어 있어 삶으로 나타나는 믿음을 가진 이' 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믿음 [πιστις] [피스티스] 이 실질화 되어 있음을 말합니다. 따라서 믿음은 바라는 것들에 대한 확신이고, 신뢰이며, 확증이고, 실재이며, 본질이고, 바라는 것들을 지지하는 근거, 곧 바라는 것들을 지지하는 기초가됩니다.
이 믿음은 또한 보이지 않는 것들 그리스도의 것 믿음이 확증되어 내안에 내것으로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믿음은 우리가 볼 수 없는 것들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음을 말하고 보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증거능력이며 증명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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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의 전도에서 믿음이 생기는 태생과정이 참으로 중요한데,
어느 누구라도 만남이 있으면 제일먼저 깊이있게 인생을 함께 이야기할만한 친분과 분위기를 만들고 진솔한 대화로 "참으로 가치있는 인생이란 무엇이냐?"(심령이 가난한 자, 마5:3)를 논할 만한 기회를 만들고 이웃의 마음에 그런 마음상태를 얻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말씀(성경을 권하고 우리들의 죄와 구주로서 대속의 진리, 십자가로 나를 대신하신 예슈아 그리스도 주를 소개, 들음에서 나는 믿음)을 권하고 나로서도 식지않는 사랑에서 나는 관심과 배려로 진솔한 삶의 본을 보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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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라는 것들 [ελπιζομενων] [엘피조엘피조] 이란?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그안 심령성전과 성령이 증거하는 하나님 말씀 그리스도 진리가 없기 때문에 소망이 없음을 말합니다(엡 2:12, 살전 4:13) (엡 1:18, 4:4).
우리는 진리의 말씀과 성령침례로 거듭나서 살아 있는 소망을 갖게 되었고(벧전 1:3), 우리 심령안에 안에 살아계신 그리스도 말씀기름부음(크리스마)이 영광의 소망으로서(골 1:27, 딤전 1:1),
결국 영광 안에서 마지막날 우리 몸의 구속, 곧 몸의 그리스도를 첫열매로 한 반차로 따르는 부활체변형으로 이루실 것을 말씀합니다(롬 8:23-25).
이는 구원의 소망(살전 5:8), 복된 소망(딛 2:13), 좋은 소망(살후 2:16), 영원한 생명의 소망(딛 1:2, 3:7)으로 증거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소망(롬 5:2), 복음의 소망(골 1:23), 우리를 위하여 하늘들에 쌓아 둔 소망(골 1:5)이다. 우리는 항상 이 소망을 간직해야 하며(요일 3:3), 이 소망을 자랑해야 함을 말씀 합니다(롬 5:2).
우리 하나님은 소망의 하나님이시고(롬15:13), 성경 말씀이 주는 격려를 통하여 우리는 항상 하나님 안에서(벧전 1:21) 소망을 가질 수 있으며(롬 15:4), 소망 가운데서 기뻐합니다(롬 12:12).
히브리서 기자는 우리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소망 때문에 생긴 자랑을 끝까지 굳게 잡고(히 3:6), 소망에 대하여 완전한 확신에 이르도록 끝까지 한결같은 부지런을 나타내 보여 주며(히 6:11), 우리 앞에 있는 소망을 붙잡으라고(히 6:18) 당부합니다.
또한 새 언약이 더 좋은 소망을 가져왔고, 이 소망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히 7:19).
우리의 생활은 말씀믿음과 성령의 진리로 기뻐하게 하는 소망이 충만한 생활이어야 하며, 이 소망은 믿음과 함께하며 항상 그리스도 믿음과 함께 존재합니다(벧전 1:21, 고전 13:13).(롬 4:18).
실질화 [υποστασις] [후포스타시스]는 동일하게 사용되는 히브리서 1장 3절의 ‘실질’, 3장 14절의 ‘확신’, 고린도후서 11장 17절의 (어떤 사람이 자신에게 확실한 근거가 있다는 것을 아는) ‘확신’ 에 사용됩니다.
더욱이 이 단어는 ‘확증’, ‘실재’, ‘(사물의 겉모양이 아닌 실재적인 본성을 가리키는) 본질’, ‘기초’, 혹은 ‘지지하는 근거’로 번역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단어는 원래 ‘실질’을 의미하지만, 여기에서는 (바라는 것들 이) 실질화, 내것 내삶의 최고 가치로 내안에 녹아있는 실체를 가리킵니다. < 실질(히1:3)', '실질화 (11:1)', '확신(히3:14, 고후9:4, 11:17 )>
보이지 않는 것들 [βλεπομενων] [블레포메논] 바라는 것들은 모두 보이지 않는 것들 하늘위에 있는 영광(영생과 진리안으로 살아있는 기쁨)들입니다(롬 8:24-25). 소망이 있는 자는 보이는 것 육으로 있는 것들은 잠시뿐이지만, 보이지 않는 것들 영은 영원할 것임을 알기 때문임을 말합니다(고후 4:18).(고후 5:7).
확증 [ελεγχος] [에렌코스] 진리(참, 진실로)의 확증(그리스도 우리 주의 의를 위한 죽고도 부활과 보좌우편의 영광)을 말한다고 하겠습니다.
※ 오늘 우리각인 따로 묵상하실 관주말씀들은, '믿음' [πιστις] [피스티스] 단어의 어원인 헬라어πειθώ[pĕithō] 페이토 의 뜻 '확신을 가지게 하다,' '수긍시키다,' '행18:4, 19:29' 관주들 입니다.
< 권하다(마27:20, 행13:43, 고후5:11), 신뢰 하다(마27:43, 빌1:14, 3:4), 믿다(눅11:22, 행26:26, 롬2:19), 인정하다(눅20:6), 따르다(행5:36,37, 롬2:8), 옳게 여기다(행5:40), 화목하다(행12:20), 권면하다(행19:8), 권유하다(행19:26), 순종하다(히13:17), 확신하다(롬8:38, 고후2:3, 빌2:24), 의지하다(고후1:9, 히2:13) >
아멘. 할렐루야! 살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