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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에스겔 변론 증거(3). 34장~48장. 이스라엘의 심판과 회복, 마른 뼈와 큰 군대, 남북 통일, 수 양과 수 염소. 성전에서 나오는 물.
* 에스겔의 뜻; 하나님이 강하게 하신다. 하나님께서 인간 종말에 모든 예언을 성취하고, 역사하시기 위하여 쓰시는 종은 신과 같이 쓰일 종으로 몸을 신창조하시고 새 힘을 주시고 일곱 영을 주시고 권세를 주셔서 진노의 하나님 대행자로 쓰시기 위해 많은 연단과 시련을 통하여 의합 된 종이 되었을 때 증인권세(심판권세)를 주고 큰 군대가 되어(겔37:10) 세상을 심판하고 진리통일, 교회통일, 권세통일을 하여 지상 평화왕국을 이루어 만왕의 왕 그리스도께서 통치하시게 됩니다.
* 대지; 하나님의 절대주권으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천년평화왕국) 회복하시고 영원히 함께 거하실 것이라는 것입니다.(계21:3, 겔37:26~27) 1차 회복 B.C 586년 유다 멸망, B.C 516년 성전 복구 및 회복, 2차 회복 A.D 70년 로마 디도 장군 예루살렘 함락, 1948.5.14. 이스라엘 건국(회복), 3차 회복은 에덴동산 회복, 성도의 나라(단2:44, 7:22), 그리스도의 나라(계11:15), 지상 평화천년왕국입니다.
* 요절: 겔37:26~27. 내가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워서 영원한 언약이 되게 하고 또 그들을 견고하고 번성케 하며 내 성소를 그 가운데 세워서 영원히 이르게 하리니 내 처소가 그들 가운데 있을 것이며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되리라.
* 강해) 하나님께서는 타락한 인간들을 사랑하셔서 독생자의 화목제물로 의로운 백성이 되게 하시고 주님의 사랑하시는 종들로 완전한 평화왕국을 세우시고 부족함이 없는 천년안식의 복락을 누리게 하시고 백 보좌 심판을 거처 영원한 무궁세계에 인간들과 동거 동락하게 하시므로 하나님의 주고 싶어 하시는 사랑을 완성하십니다.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렘31:31~33)
@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계21:3)
34장 구원하시고 소낙비 같이 복을 내리리라.
* 자기만 먹는 이스라엘 목자들
@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 목자들을 쳐서 예언하라 그들 곧 목자들에게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자기만 먹이는 이스라엘 목자들은 화 있을찐저 목자들이 양의 무리를 먹이는 것이 마땅치 아니하냐.
너희가 살진 양을 잡아 그 기름을 먹으며 그 털을 입되 양의 무리는 먹이지 아니하는도다. 너희가 그 연약한 자를 강하게 아니하며 병든 자를 고치지 아니하며 상한 자를 싸매어 주지 아니하며 쫓긴 자를 돌아오게 아니하며 잃어버린 자를 찾지 아니하고 다만 강포로 그것들을 다스렸도다. 목자가 없으므로 그것들이 흩어지며 흩어져서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되었도다. 내 양의 무리가 모든 산과 높은 멧부리에 마다 유리되었고 내 양의 무리가 온 지면에 흩어졌으되 찾고 찾는 자가 없었도다.(겔34:1~7)
@ 내가 또 이르노니 야곱의 두령들과 이스라엘 족속의 치리자들아. 청컨대 들으라. 공의는 너희의 알 것이 아니냐? 너희가 선을 미워하고 악을 좋아하여 내 백성의 가죽을 벗기고 그 뼈에서 살을 뜯어 그들의 살을 먹으며 그 가죽을 벗기며 그 뼈를 꺾어 다지기를 남비와 솥 가운데 담을 고기처럼 하는도다. 그 때에 그들이 여호와께 부르짖을찌라도 응답지 아니하시고 그들의 행위의 악하던 대로 그들 앞에 얼굴을 가리우시리라. 내 백성을 유혹하는 선지자는 이에 물면 평강을 외치나 그 입에 무엇을 채워 주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전쟁을 준비하는도다 이런 선지자에 대하여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그러므로 너희가 밤을 만나리니 이상을 보지 못할 것이요 흑암을 만나리니 점 치지 못하리라 하셨나니 이 선지자 위에는 해가 져서 낮이 캄캄할 것이라.(미3:1~6)
@ 사람이 없음을 보시며 중재자 없음을 이상히 여기셨으므로 자기 팔로 스스로 구원을 베푸시며 자기의 의를 스스로 의지하사
(사59:16)
* 여호와께서 양떼를 구원하시리라.
@ 그러므로 목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내 양의 무리가 노략거리가 되고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된 것은 목자가 없음이라 내 목자들이 내 양을 찾지 아니하고 자기만 먹이고 내 양의 무리를 먹이지 아니하였도다. 그러므로 너희 목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목자들을 대적하여 내 양의 무리를 그들의 손에서 찾으리니 목자들이 양을 먹이지 못할 뿐 아니라 그들이 다시는 자기를 먹이지 못 할지라 내가 내 양을 그들의 입에서 건져내어서 다시는 그 식물이 되지 않게 하리라.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 곧 내가 내 양을 찾고 찾되 목자가 양 가운데 있는 날에 양이 흩어졌으면 그 떼를 찾는 것 같이 내가 내 양을 찾아서 흐리고 캄캄한 날에 그 흩어진 모든 곳에서 그것들을 건져낼지라. 내가 그것들을 만민 중에서 끌어내며 열방 중에서 모아 그 본토로 데리고 가서 이스라엘 산 위에와 시냇가에와 그 땅 모든 거주지에서 먹이되 좋은 꼴로 먹이고 그 우리를 이스라엘 높은 산 위에 두리니 그것들이 거기서 좋은 우리에 누워 있으며 이스라엘 산 위에서 살진 꼴을 먹으리라.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친히 내 양의 목자가 되어 그것들로 누워 있게 할지라. 그 잃어버린 자를 내가 찾으며 쫓긴 자를 내가 돌아오게 하며 상한 자를 내가 싸매어 주며 병든 자를 내가 강하게 하려니와 살진 자와 강한 자는 내가 멸하고 공의대로 그것들을 먹이리라.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양떼 너희여 내가 양과 양의 사이와 수양과 수 염소의 사이에 심판하노라. 너희가 좋은 꼴 먹은 것을 작은 일로 여기느냐 어찌하여 남은 꼴을 발로 밟았느냐 너희가 맑은 물 마신 것을 작은 일로 여기느냐 어찌하여 남은 물을 발로 더럽혔느냐 나의 양은 너희 발로 밟은 것을 먹으며 너희 발로 더럽힌 것을 마시는도다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나 곧 내가 살찐 양과 파리한 양 사이에 심판하리라. 너희가 옆구리와 어깨로 밀뜨리고 모든 병든 자를 뿔로 받아 무리로 밖으로 흩어지게 하는도다. 그러므로 내가 내 양떼를 구원하여 그들로 다시는 노략거리가 되지 않게 하고 양과 양 사이에 심판하리라. 내가 한 목자를 그들의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 나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내 종 다윗은 그들 중에 왕이 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겔34:7~24)
* 강해) 양과 양 사이와 수 양과 수 염소 사이를 심판하시는데 양떼 사이도 분별하시고 수양과 수염소는 왕국건설의 하나님의 말세 역사에 협력하고 도와주는 세력과 방해하고 적대하는 세력을 심판하신다는 것입니다. 불의한 교권지도자들에서 양떼를 모으신다는 것입니다. 다윗인데 천년왕국 건설의 말세 사명자입니다.
@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 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마25:32~33)
@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마25:46)
@ 네가 본바 두 뿔 가진 수양은 곧 메대와 바사 왕들이요, 털이 많은 수 염소는 곧 헬라 왕이요 두 눈 사이에 있는 큰 뿔은 곧 그 첫째 왕이요(단8:20~21)
@ 내가 눈을 들어 본즉 네 뿔이 보이기로 이에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묻되 이들이 무엇이니이까? 내게 대답하되 이들은 유다와 이스라엘과 예루살렘을 헤친 뿔이니라. 때에 여호와께서 공장 네 명을 내게 보이시기로 내가 가로되 그들이 무엇하러 왔나이까 하매 대답하여 가라사대 그 뿔들이 유다를 헤쳐서 사람으로 능히 머리를 들지 못하게 하매 이 공장들이 와서 그것들을 두렵게 하고 이전에 뿔들을 들어 유다 땅을 헤친 열국의 뿔을 떨어치려 하느니라 하시더라.(슥1:18~20)
@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계7:1~4)
* 소낙비 같이 복을 내리리라.
@ 내가 또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우고 악한 짐승을 그 땅에서 그치게 하리니 그들이 빈 들에 평안히 거하며 수풀 가운데서 잘찌라. 내가 그들에게 복을 내리며 내 산 사면 모든 곳도 복되게 하여 때를 따라 비를 내리되 복된 장마비를 내리리라.
그리한즉 밭에 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땅이 그 소산을 내리니 그들이 그 땅에서 평안할지라 내가 그들의 멍엣목을 꺾고 그들로 종을 삼은 자의 손에서 그들을 건져낸 후에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줄 알겠고 그들이 다시는 이방의 노략거리가 되지 아니하며 땅의 짐승의 삼킨바 되지 아니하고 평안히 거하리니 놀랠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그들을 위하여 유명한 종식할 땅을 일으키리니 그들이 다시는 그 땅에서 기근으로 멸망하지 아니할지며 다시는 열국의 수치를 받지 아니할지라. 그들이 나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있는 줄을 알며 그들 곧 이스라엘 족속이 내 백성인줄 알리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라. 내 양 곧 내 초장의 양 너희는 사람이요 나는 너희 하나님이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겔34:25~31)
* 강해) 늦은 비 성령의 역사를 말합니다.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주는 하나님의 영, 일곱 영을 인침으로 받게 됩니다. 못된 목자를 심판하고 양떼를 구원하여 부족함이 없는 새 시대의 복을 주실 것입니다. 알곡을 모으듯이 순종하는 자들이 절대적인 인도와 보호와 양육이 있게 해서 새 시대의 축복을 누리게 하십니다.
@ 봄비 때에 여호와 곧 번개를 내는 여호와께 비를 구하라 무리에게 소낙비를 내려서 밭의 채소를 각 사람에게 주리라.(슥10:1)
@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의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여호와께서 그 거하시는 온 시온산과 모든 집회 위에 낮이면 구름과 연기, 밤이면 화염의 빛을 만드시고 그 모든 영광 위에 천막을 덮으실 것이며 또 천막이 있어서 낮에는 더위를 피하는 그늘을 지으며 또 풍우를 피하여 숨는 곳이 되리라.(사4:2~6)
@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욜2:29~30)
@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계7:3)
36장. 이스라엘의 받을 복
* 이스라엘을 정결케 하고 새 영을 주심
@ 내가 너희를 열국 중에서 취하여 내고 열국 중에서 모아 데리고 고토에 들어가서 맑은 물로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케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을 섬김에서 너희를 정결케 할 것이며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 내가 너희 열조에게 준 땅에 너희가 거하여 내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겔36:24~28)
* 강해) 열매를 맺게 하는 늦은 비 성령의 역사입니다. 역시 에덴동산 회복입니다.
@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찌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찌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요, 너희가 거절하여 배반하면 칼에 삼키우리라 여호와의 입의 말씀이니라.(사1:18~20)
@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욜2:29~30)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 하니(계20:4)
@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계21:3)
37장. 이스라엘 회복, 극히 큰 군대, 다윗 왕국 회복
* 마른 뼈들이 살아나다.
@ 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하시고 그 신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 찌어다.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두리니 너희가 살리라 또 나를 여호와인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이에 내가 명을 쫓아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더니 이 뼈, 저 뼈가 들어맞아서 뼈들이 서로 연락하더라. 내가 또 보니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나 그 속에 생기는 없더라.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 하셨다 하라. 이에 내가 그 명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 일어나서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되었다 하느니라. 그러므로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한즉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줄 알리라.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살게 하고 내가 또 너희를 너희 고토에 거하게 하리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 줄을 너희가 알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하라.(겔37:14)
* 강해) 마른 뼈와 같은 소망 없는 인간들이(이스라엘 온 족속) 중생 받고 인을 맞아 여호와의 군대가 되는 것은 인 맞은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가 되어 죽음을 맛보지 않고 공중 재림의 주를 영접하고 아마겟돈 전쟁에서 승리하는 백마 탄 군대입니다. 소망 없는 인간들이 오직 성령의 역사로 만이 변화승천 할 몸이 됩니다. 순교자들인 부활성도와 변화성도가 나오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 내가 목자들에게 노를 발하며 내가 수 염소들을 벌하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그 무리 곧 유다 족속을 권고하여 그들로 전쟁의 준마와 같게 하리니 (슥10:3)
@ 산에서 무리의 소리가 남이여 많은 백성의 소리 같으니 곧 열국 민족이 함께 모여 떠드는 소리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싸움을 위하여 군대를 검열하심이로다.(사13:4)
@ 여호와께서 그 군대 앞에서 소리를 발하시고 그 진은 심히 크고 그 명령을 행하는 자는 강하니 여호와의 날이 크고 심히 두렵도다. 당할 자가 누구이랴.(욜2:11)
* 다윗 왕국 회복(유다와 이스라엘 통일); 남북통일
@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유다와 그 짝 이스라엘 자손이라 쓰고 또 다른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에브라임의 막대기 곧 요셉과 그 짝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쓰고 그 막대기들을 서로 연합하여 하나가 되게 하라 네 손에서 둘이 하나가 되리라. 네 민족이 네게 말하여 이르기를 이것이 무슨 뜻인지 우리에게 고하지 아니하겠느냐 하거든 너는 곧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에브라임의 손에 있는바 요셉과 그 짝 이스라엘 지파들의 막대기를 취하여 유다의 막대기에 붙여서 한 막대기가 되게 한즉 내 손에서 하나가 되리라 하셨다 하고 너는 그 글 쓴 막대기들을 무리의 목전에서 손에 잡고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그 간바 열국에서 취하며 그 사면에서 모아서 그 고토로 돌아가게 하고 그 땅 이스라엘 모든 산에서 그들로 한 나라를 이루어서 한 임금이 모두 다스리게 하리니 그들이 다시는 두 민족이 되지 아니하며 두 나라로 나누이지 아니할 찌라. 그들이 그 우상들과 가증한 물건과 그 모든 죄악으로 스스로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 범죄한 모든 처소에서 구원하여 정결케 한즉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내 종 다윗이 그들의 왕이 되리니 그들에게 다 한 목자가 있을 것이라 그들이 내 규례를 준행하고 내 율례를 지켜 행하며 내가 내 종 야곱에게 준 땅 곧 그 열조가 거하던 땅에 그들이 거하되 그들과 그 자자손손이 영원히 거기 거할 것이요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 내가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워서 영원한 언약이 되게 하고 또 그들을 견고하고 번성케 하며 내 성소를 그 가운데 세워서 영원히 이르게 하리니 내 처소가 그들의 가운데 있을 것이며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되리라. 내 성소가 영원토록 그들의 가운데 있으리니 열국이 나를 이스라엘을 거룩케 하는 여호와인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겔37:15~28)
* 강해) 하나님께서는 인간 종말에 신과 같은 쓰실 종을 예지 예정 가운데 준비하셔서 세상을 심판하고 새 시대를 이룰 때에 있어서 마른 뼈와 같은 소망이 없는 인간들에게 마지막 성령의 역사로 택한 자를 회개 시켜서 지상평화왕국을 이루어서 아담과 하와가 말씀을 지키지 못하므로 마귀에게 빼앗겼던 에덴동산을 회복시켜 남북통일과 세계통일을 하여 택한 종과 택한 백성이 아무런 부족이 없는 천년평화안식 시대를 누리게 하는 것이 주고 싶어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살리고 싶어 하시는 주님의 사랑을 완성하여 천지창조의 일차적 목적을 달성하시는 것입니다.
이때에 육적 이스라엘도 회개하는 것입니다(슥12:10~12). 어디에 있든지 택한 모든 백성을 회개케 하여 아브라함의 자손을 만들어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천하에 모든 족속이 너로 인하여 복을 누리리라 하신 언약을 이루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만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며 이스라엘이 되는 것입니다.(갈3:29). 모든 선지는 심판을 통하여 새로운 시대를 이루는 것이 이스라엘 회복으로 예언되어 있는 것입니다. 1948년 육적 이스라엘 나라의 건국이 이스라엘 회복이 아니고 만왕의 왕인 그리스도께서 통치하시는 나라가 아마겟돈 전쟁 후에(2031년쯤 예상) 세워지는 그리스도의 나라가 진정한 이스라엘의 회복입니다.(2034년쯤 예상)
예언서에 언급된 야곱도 동방 야곱으로 말세 사명자를 뜻했습니다. 다윗도 다윗왕국인 평화왕국을 이룰 사명자입니다. 성경은 궁극적으로 예수님의 통한 구원의 역사로 이 땅에 남북통일과 세계통일의 평화왕국건설을 예정하고 교훈하고 있는 것입니다. 천년평화 안식시대를 누리고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요5:29)을 하여 백 보좌 심판을 거쳐 영원 무궁세계에서 하나님과 영원히 동거 동락하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의 완성인 것입니다. 육적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구원의 섭리를 이루기 위하여 언약의 말씀인 성경을 기록하게 하려고 택한 민족이며 한국이 그 언약을 이루어 동방 역사를 통하여 새 시대를 이루는 내용이 선지서 및 계시록의 내용인 것입니다. 선지서의 대부분은 심판과 새 시대를 예언한 것이며 그 과정에 영혼구원의 은혜시대가 있을 것을 아주 적은 부분을 예언한 것입니다.
이제 정한 때가 되어서 선지서의 비밀과 계시록의 비밀을 밝히게 되며 변론을 있은 후에 심판이 시작되는데 그것이 임박한 우리나라의 환란입니다. 이번 환란이 나면 단순한 전쟁이 아니고 심판입니다. 죽게 되는 사람은 음란, 부패, 사치, 타락, 용공협상, 들 포도 기독교인, 우상 숭배자 등 악인과 죄인이 심판의 대상이고 하나님의 보호 속에 남게 되는 정직하고 깨끗하고 바른 신앙과 사상, 양심적으로 사는 사람들이 촛대교회의 역사에서 회개의 기회를 얻어 영광된 한국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통일의 과정이 참된 종과 거룩한 단체를 이룬 사람들이 기도하여 천군천사의 도움을 받아 통일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욜2:20, 미5:5~6). 성경상의 지명과 인명 역사적 상황은 이스라엘 중심이지만 그것은 지금 이스라엘과는 상관이 없고 말세의 선지 국가인 우리나라에 해당 되는 내용인 것입니다. 현재 기독교에서는 그것을 모르고 영혼구원이 끝으로 안 다는 것은 성경과 하나님의 섭리를 모르는 소치이고 믿는 자들이 때가 되면 쉽게 들림 받는 다는 교훈은 크게 속는 일입니다. 마치 아직도 메시야를 기다리는 육적 이스라엘만큼이나 어리석은 일입니다. 인간 종말에 구원은 왕권을 받을 십사만 사천 명의 들림 받는 변화성도와 능히 셀 수 없는 무리의 새 시대 백성의 종족 구원이 있는 것입니다.(계시록 7장 변론 참조).
아무튼 참된 종을 맞나 말씀의 빛을 따라가는 것만이 흑암에서 벗어나고 새 시대의 구원을 얻게 되어 복락을 누리게 됩니다. 참으로 혼란한 영계에서 분별하여 순종할 때입니다.
38장. 곡과 마곡 전쟁
@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마곡 땅에 있는 곡 곧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에게로 얼굴을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 너를 돌이켜 갈고리로 네 아가리를 꿰고 너와 말과 기병 곧 네 온 군대를 끌어내되 완전한 갑옷을 입고 큰 방패와 작은 방패를 가지며 칼을 잡은 큰 무리와 그들과 함께 한바 방패와 투구를 갖춘 바사와 구스와 붓과 고멜과 그 모든 떼와 극한 북방의 도갈마 족속과 그 모든 떼 곧 많은 백성의 무리를 너와 함께 끌어 내리라.(겔38:1~6)
* 강해) 곡과 마곡의 전쟁은 계20:7~10을 보면 천년왕국 말기에 무저갱에 갖쳐 있던 마귀의 미혹을 받은 백성이 고라 일당에 모세에 대적하다가 망한 것처럼 왕권에 불만을 갖고 있던 세력이 못마땅하게 여겨 왕권을 대적하다가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 천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계20:7~10)
* 강해) 먼저 지상왕국은 기간이 천년인데 그때는 마귀로 미혹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러나 천년이 찰 때에 다시 옛 뱀 사탄의 세력을 놓아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의 모래 같다고 한 것은 은혜시대 종말에는 예수를 믿고 중생 받은 사람들은 마귀로 미혹시켜 보고 남은 자로 천년 왕국이 이루어졌고 천년시대 종말에는 그 시대에 들어가서 출생하여 그 인구가 하늘의 별과 바다의 모래같이 많아져서 확장된 곡과 마곡을 미혹해 봅니다.
확장 대 확장, 번창 대 번창입니다. 이들은 말세증인의 전도의 말을 듣고 이방 족 가운데서 회개하고 예비처를 거쳐서 새 시대에 들어간 자들의 후손입니다. 이들 중에 미혹을 받고 나오는 자가 모래같이 많다는 것입니다. 변화성도 가족은 반드시 왕족으로 대우 받습니다. 그래서 변화성도의 왕궁도성이 따로 있고 곡과 마곡이 들어가지 못하고 왕의 가족은 들어가 영광을 누립니다. 우리 자손들을 섬기는 사람들이 곡과 마곡이며 말세에 우리의 전도 받고 천년왕국에 들어온 사람의 자손인데 왕권을 순종하나 안 하나 미혹해 봅니다. 그들을 꾀어 볼 때 반항하는 자들이 시험에 떨어져 무궁세계에 못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변화성도의 자손은 그냥 무궁세계에 들어갑니다.
& 하나님께서 마귀를 사용하는 이유 (계20:7-8)
하나님은 참된 진리를 가진 신이시니 참된 진리라는 것은 마귀를 사용하는 것을 통하여 진리의 효과를 발휘하는 것입니다. 진리라는 것은 마귀를 사용하는 법과 사람을 다스리는 법을 아울러 쓰는 것을 진리라 하는 것입니다. 왜냐 할 때 참된 진리라는 것은, 거짓된 마귀가 따라가야만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간교한 거짓 영을 사용하는 것은, 당신만이 참되신 신이라는 것을 믿는 자로 하나님과 동거동락 할 수 있는 세세 왕국을 건설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참 신이라 하는 것은, 믿는 자를 들어서 영원한 영광을 누리게 한다는 것이 공의이기 때문입니다. 마귀를 들어 쓰는 법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 것이니 언제나 사람에게 진보 향상에 완전을 주는 데는 마귀를 사용하고 다음에 준다는 것이 진리의 합법적인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는 것은 흙에서 난 몸이 영원히 죽지 않고 생명과를 따먹고 생명수를 마시고, 영생할 수 있는 몸이 이루어지는 과정이, 마귀를 들어 쓰는 과정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 몸이 살아서 죽지 않고 새 시대 갈 사람은 마귀를 들어서 미혹해 보고 미혹 받지 않는 사람만 그 몸에 영생을 주는 것이 하나님의 법이기 때문입니다.
첫째 아담이 미혹 받으므로 사망이 왔고 둘째 아담 예수가 이기므로 영생이 왔는데 종말에 살아서 영생을 얻는 심판기에 마귀를 들어서 미혹시켜 보는 것은 20세기 종말입니다. 미혹 없는 천년 시대 종말에 갇혔던 마귀를 다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20세기 종말에도 마귀 미혹을 이긴 자만이 죽음을 맛보지 않고, 영생을 보게 되는 것이요, 천년시대 종말에도 미혹을 받지 않는 자만이 그 몸이 영생한다는 것입니다.
39장. 이스라엘의 회복
@ 내가 내 영광을 열국 중에 나타내어 열국으로 나의 행한 심판과 내가 그 위에 나타낸 권능을 보게 하리니 그 날 이후에 이스라엘 족속은 나를 여호와 자기들의 하나님인줄 알겠고 열국은 이스라엘 족속이 그 죄악으로 인하여 사로잡혀 갔던 줄 알지라 그들이 내게 범죄 하였음으로 내 얼굴을 그들에게 가리우고 그들을 그 대적의 손에 붙여 다 칼에 엎드러지게 하였으되 내가 그들의 더러움과 그들의 범죄한대로 행하여 그들에게 내 얼굴을 가리웠었느니라.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이제 내 거룩한 이름을 위하여 열심을 내어 야곱의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하며 이스라엘 온 족속에게 긍휼을 베풀지라. 그들이 그 땅에 평안히 거하고 두렵게 할 자가 없게 될 때에 부끄러움을 품고 내게 범한 죄를 뉘우치리니 곧 내가 그들을 만민 중에서 돌아오게 하고 적국 중에서 모아내어 열국 목전에서 그들로 인하여 나의 거룩함을 나타낼 때에라. 전에는 내가 그들로 사로잡혀 열국에 이르게 하였거니와 후에는 내가 그들을 모아 고토로 돌아오게 하고 그 한 사람도 이방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 자기들의 하나님인줄 알리라. 내가 다시는 내 얼굴을 그들에게 가리우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가 내 신을 이스라엘 족속에게 쏟았음이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겔39:21~29)
@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슥12:10)
@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
(롬11:25)
47장. 성전으로부터 흐르는 물. 새 시대 축복.
@ 그가 나를 데리고 전 문에 이르시니 전의 전면이 동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서 동으로 흐르다가 전 우편 제단 남편으로 흘러내리더라. 그가 또 나를 데리고 북문으로 나가서 바깥 길로 말미암아 꺾여 동향한 바깥문에 이르시기로 본즉 물이 그 우편에서 스미어 나오더라. 그 사람이 손에 줄을 잡고 동으로 나아가며 일천척을 척량한 후에 나로 그 물을 건너게 하시니 물이 발목에 오르더니 다시 일천 척을 척량하고 나로 물을 건너게 하시니 물이 무릎에 오르고 다시 일천 척을 척량하고 나로 물을 건너게 하시니 물이 허리에 오르고 다시 일천 척을 척량하시니 물이 내가 건너지 못할 강이 된지라 그 물이 창일하여 헤엄할 물이요 사람이 능히 건너지 못할 강이더라.(겔47:1~5)
* 강해) 인간 종말에 새 시대 오기 전에 성령 충만의 역사와 생명수의 말씀이 온 세계로 흘러 갈 것을 예언하셨는데 늦은 비 성령의 역사로 새로운 알곡을 모으는 전 삼년 반의 촛대교회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전 삼년 반에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완전 변론의 역사로 세계를 통일하는 에덴동산을 회복하여 새 시대를 이룰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계11장4절에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의 두 증인의 전 삼년 반의 역사가 곧 시작될 것입니다. 물은 성령의 역사와 생수 같은 말씀의 역사, 혹은 심판의 환란 전쟁을 뜻하기도 합니다. 과거 솔로몬 성전도 기혼 샘이 있어 물이 나왔던 것처럼 주님이 계신 성전에서 생명수가 나오고 생명과가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성전도 지어지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계11:3)
@ 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슥14:8)
@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 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요7:37~39)
@ 이 백성이 천천히 흐르는 실로아 물을 버리고 르신과 르말리야의 아들을 기뻐하나니 그러므로 주 내가 흉용하고 창일한 큰 하수 곧 앗수르 왕과 그의 모든 위력으로 그들 위에 덮을 것이라 그 모든 곬에 차고 모든 언덕에 넘쳐흘러 유다에 들어와서 창일하고 목에까지 미치리라 임마누엘이여 그의 펴는 날개가 네 땅에 편만하리라 하셨느니라.(사8:6~8)
@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계7:17)
48장. 각 지파의 몫과 거룩한 땅
@ 그 사면의 도합이 일만 팔천척이라 그 날 후로는 그 성읍의 이름을 여호와삼마라 하리라.(겔48:25)
* 강해) 주님께서 만왕의 왕으로 오셔서 통치하는 지상 천년평화왕국입니다. 그리스도의 나라, 성도의 나라입니다.
* 여호와 삼마; 여호와께서 거기 계시다.
@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가 와서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위하여 신원하셨고 때가 이르매 성도가 나라를 얻었더라.(단7:22)
@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계11:15)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 하니
(계20:4)
* 이사야와 계시록을 알면 세상을 심판하고 새 영을 주시고 에덴동산을 회복하는 새 시대의 축복을 주시게 됨을 분명히 알게 됩니다. 늦은 비 성령의 역사입니다.
* 궁금한 시기는 남북 환란 통일은 2024년~2025년, 전 삼년 반은 2024년~2027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7년쯤, 후 삼년 반은 2027년~2031년쯤, 대관식 및 출정식 천국 혼인잔치(계6:2,계19:9), 아마겟돈 전쟁은 2031년쯤, 만왕의 왕 및 분봉 왕 취임식인 혼인잔치(계20:4), 천년왕국은 2034년쯤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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