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이륜차의 고속도로 사고율은 얼마나 될까요?
시범실시조차 해본일이 없으니 알 수가 없겠지요.
전에 이륜차 고속도로 진입 방지 시스템이 개발되었다는 기사를 읽은 기억이납니다.
그걸 개발한 회사 입장에서는 그 시스템이 고속도로에 설치되지 않는다면 개발비만 날린 셈이 되겠지요.
아마도 정부와 경찰을 상대로 많은 로비와 청탁을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맨입으로 하진 않겠지요)
그래서일까요. 얼마전 뉴스에 " 연간 약 2000 대의 이륜차가 불법으로 고속도로에 진입하고 있으나 현재 경찰력으로만은 단속에 한계가 있다 " 라는 기사가 올라왔읍니다.
시스템 설치관련 예산을 받아내기 위한 명분을 쌓으려는 것이겠죠.
그 2000 대 중에서 사고를 낸 이륜차는 몇대일까요 ? 4년이면 8000 대 이상이 이용했다는 얘긴데....
4년간 사고 6 건에 사망 5 명이니 사고율 0.075% / 사망률 0.0625 % 네요.
시범실시는 위험해서 않된다라고했는데 불법적인 시범실시가 시행된 셈 아니겠습니까?
대단히 안전하다는 결과가 나왔네요.
첫댓글 그렇치요.. 경찰청이나 한국도로공사가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재개를 막으려고 잔대가리를 짜내겠지만 결국 스스로 발등을 찍겠지요. 문제는 보다 많은 라이더 분들이 경찰청과 한국도로공사의 비행을 신문고와 같은 곳에서 진정, 탄원을 올려 공개적으로 비판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자료네요..자료의 출처를 명시해서 활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2014년 9월 13일 KBS 뉴스입니다.
이런내용이 기사화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