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경천 뿌리는 제2형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물 추출물은 약물 요법의 대안으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날짜:
2022년 8월 15일
원천:
캘리포니아 대학교 - 어바인
요약:
연구원 팀은 로디올라 로제아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한 치료가 제2형 당뇨병 관리에 효과적일 수 있음을 발견했으며, 이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약물 대안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캘리포니아 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이 이끄는 연구원 팀은 홍경천( Rhodiola rosea )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한 치료가 제2형 당뇨병 관리에 효과적일 수 있음을 발견했으며, 이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약물 대안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최근 Scientific Reports 에 온라인으로 게재된 이 연구에서는 인간 2형 당뇨병의 마우스 모델에서 홍경천 이 공복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주사에 대한 반응을 개선하며 위장관의 박테리아 구성을 조절하고 다음과 같은 여러 바이오마커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염증.
"제2형 당뇨병의 유병률과 관련 의료 비용은 최근 수십 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인간은 수천 년 동안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식물과 천연물을 사용해 왔으며, 우리의 연구는 홍경천 이 추가 조사를 위한 좋은 후보임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교신저자 Dr. Mahtab Jafari, UCI 약학 교수. "현재 권장되는 치료법에는 생활 습관의 변화와 경구 및 정맥 주사 약물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에는 상당한 제한이나 부작용이 있어 새로운 치료 개입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구팀은 진행성 인간 2형 당뇨병과 유사한 비만, 인슐린 저항성 및 고혈당을 발생시키는 유전자 조작 마우스 모델을 사용하여 홍경천 이 포도당 항상성을 개선할 수 있는지 여부를 테스트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연령이 일치하는 수컷 및 암컷 마우스의 코호트를 무작위로 두 그룹 중 하나에 할당했습니다. 대조군은 물을 받았고, 실험군은 홍경천 추출물을 투여받았습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홍경천 이 제2형 당뇨병 치료에 유익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장내 장벽 완전성을 증가시키고 염증 분자가 혈액 순환으로 이동하는 것을 감소시키는 미생물군집의 변화를 통해 작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Jafari가 말했습니다. "장 장벽의 완전성은 체중과 인슐린 반응에 영향을 미치며, 이 식물성 제품은 췌장에서 생성되는 인슐린에 대한 간 및 근육 조직의 반응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팀의 다음 단계는 비만 유발 당뇨병의 다른 마우스 모델에서 더 큰 후속 연구를 수행하여 이러한 발견을 확인하고 관련된 분자 메커니즘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Jafari는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로디올라 로지아 임상 시험을 수행하기를 희망 합니다 .
"우리 연구는 표준화된 식물 추출물의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건전한 방법론을 기반으로 고품질 전임상 연구를 수행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확고한 사례를 제시합니다. 우리는 건강 결과 개선을 궁극적인 목표로 인간 임상 연구를 위한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를 위한 것"이라고 Jafari는 말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