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2차 실연에서 밀도 부분 실연 어떻게 진행하시나요?
효율적공부 추천 0 조회 395 23.01.04 16:02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01.04 19:51

    첫댓글 무거우면 가라앉을까? 하면 학생들이 네,,
    나무는 물에 뜰까? 하면 학생들이 네

    엄청나게 큰 고목나무는 물에 뜰까?? ,,,

    쇠는 물에 뜰까? 쇠가 엄청 양이 작으면 물에 뜰까??

    100키로그람 나무는 물에 뜰까? 1그람의 쇠는 물에뜰까??

    이런거 질문하고,,

    또,, 밀도는 빽빽한정도인데,, 빽빽하다는게 많으면 빽빽한걸까??, 교실에 30명이 있어야 빽빽할까 1명이 있어야빽빽할까? 그니까 이설명은 부피가 같을땐 질량이 많아야함을 예시로 드는 거고,,

    또,, 1명이 교실에 있는게 빽빽하다고 할까?,, 독서실 1인실에 있으면 빽빽하다고 할까? 이거는 질량은 같은데 부피가 달라질때인걸 설명하고,,

    뭐 이런설명 추가되면 되지않을까요???

    흔히 하는 실수인,, 무거우면 가라앉는다라는 표현에서 무게= 밀도 라는 생각은 잘못되었다. 이런것도 알려주고,,

    그리고 물질의 특성은 첫 시간에 배웠다 뭐 이러면서,, 물은 양이 많든 적든 빽빽한정도는 동일하다면 물질의 특성이라 할수 있을까? 뭐이런 질문들??

    또는 밀도가 다른 고체물체를 2개를 주고,, 물에 소금물을 넣으면서,, 물체 2개를 구분해보는 실험을 하게 한다든지 뭐이런게 생각나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