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개별과제
제8장 소비자지각
▶ 자극의 성질 중 진기한 자극을 과감하게 표현한 베네통광고와, 광고에 유머를 이용한 갤럭시 S2 HD폰의 광고 사례입니다.
▶ 교재에는 나와있지는 않지만 수업시간에 아기나 애완동물이 나오는 광고가 소비자들 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경향이 있다고 말씀하셨던 것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아기를 등장시킨 소셜커머스 초콜릿의 광고사례를 첨부하였습니다.
▶ 자극 조직화 원리 중 도형과 배경과 관련된 광고로서, 화장품을 도형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낸 OLAY 광고사례입니다.
제9장 소비자학습
▶ 수단적 조건화이론을 활용하여 가격할인 혜택을 강조한 KFC 징거버거 광고사례입니 다.
▶ 인지적 학습이론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한 삼성 스마트 TV 광고사례입니다.
▶ 심상효과를 활용한 롯데의 솔의눈 광고사례입니다.
제10장 소비자동기
▶ 접근-회피 갈등을 해소시켜 주는 ob맥주의 카스라이트 광고사례입니다.
▶ 소비자의 동기유발요인 중 생리적 활성화를 활용한 cj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 광고사례입니다.
제11장 소비자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프로이드 이론을 활용하여, 여성과 별로 관련이 없는 제품광고에 매력적인 여성모델 을 등장시킨 롯데 처음처럼 광고사례입니다.
제12장 소비자태도와 태도변화
▶ 제품비사용의 위험을 강조하여 자아방어적 성격에 소구한 니베아 데오드란트 광고사례입 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