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님 말씀처럼, 일반적으로 연료펌프는 연료통안에 들어있고, 연료가 엔꼬 되기전까진 보통 연료밑에 잠겨있습니다....이유는 연료를 원할하게 퍼서 엔진으로 보내는 역활을 하기 위해서인데, 이넘이 열이 꽤 납니다....휘발유가 연료펌프 냉각열활도 합니다....근데 연료량이 아주적게되면 연료펌프가 위로 조금씩 노출이 되고, 그러면 연료펌프의 열이 잘 식지가 않습니다..이러면 점점 연료펌의 수명이 줄어듭니다......그리고 연료가 별로 없을때 뒤쪽 주유그 근처로 가면 연료펌드 도는소리가 좀더 크게 들리게 되죠(위이잉~~~하는 소리)..연료밖으로 조금씩 노출되다보니 밖으로 들리는 소리가 커진다는....
참고로 연료가 거의 없을때 심하게 밟으면 순간적으로 연료펌프가 연료를 잘 못 빨아들여서(출렁출렁할때) 엔진에 데미지까지 줄경우도 있습니다....튜닝많이 한차는 엔진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전에 제가 국산터보튜닝하고 탈때, 기름은 최소 2마넌어치는 깔고다녔고(게이지 눈금 몇칸), 지금 미니도 보통 3칸에서 기름을 주유합니다...2칸까지 떨어지면 왠만하면 심하게 밟지도 않고 주유하러 갑니다.....^^*
첫댓글 어, 원래 계기판에 갈수 있는 거리 0km로 바뀌고 --km ← 요표시로 바뀌어도 10km정도는 더 가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제 차도 -- 요표시로 바뀌어도 5km는 더 가던데요 이상하네요
저도 -- km 한번 나온 적이 있었는데 시동이 꺼지진 않았어요.;;
트립컴터상외에여유분으로5리터더들어갑니다ㅋ
매뉴얼에 보면 30km이하 남았다는 표시에서는 가급적 운행을 삼가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유는 : 연료 공급펌프가 열을 받을 때 새로운 연료를 공급하면서 식힌답니다.
근데 그 여유분이 없으면 연료펌프에 무리가 가서 손상이 갈수 있기때문 입니다.
앞으로는 두칸이면 되도록 주유소를 찾아서 주유해주세요~ 미니는 예민한 차이지만 관리를 잘해주면
지고 지순한 야생마가 되는거 같습니다. 성숙한 엔진소리로 답해주자나요
주성님 말씀처럼, 일반적으로 연료펌프는 연료통안에 들어있고, 연료가 엔꼬 되기전까진 보통 연료밑에 잠겨있습니다....이유는 연료를 원할하게 퍼서 엔진으로 보내는 역활을 하기 위해서인데, 이넘이 열이 꽤 납니다....휘발유가 연료펌프 냉각열활도 합니다....근데 연료량이 아주적게되면 연료펌프가 위로 조금씩 노출이 되고, 그러면 연료펌프의 열이 잘 식지가 않습니다..이러면 점점 연료펌의 수명이 줄어듭니다......그리고 연료가 별로 없을때 뒤쪽 주유그 근처로 가면 연료펌드 도는소리가 좀더 크게 들리게 되죠(위이잉~~~하는 소리)..연료밖으로 조금씩 노출되다보니 밖으로 들리는 소리가 커진다는....
참고로 연료가 거의 없을때 심하게 밟으면 순간적으로 연료펌프가 연료를 잘 못 빨아들여서(출렁출렁할때) 엔진에 데미지까지 줄경우도 있습니다....튜닝많이 한차는 엔진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전에 제가 국산터보튜닝하고 탈때, 기름은 최소 2마넌어치는 깔고다녔고(게이지 눈금 몇칸), 지금 미니도 보통 3칸에서 기름을 주유합니다...2칸까지 떨어지면 왠만하면 심하게 밟지도 않고 주유하러 갑니다.....^^*
3번째 ㅡㅡ 뭘로 봐로 우제님이 앞으론 오너로써 신경좀 쓰셔야 겠습니다
연료바닥으로 운행시.........촉매가 망가지게 됩니다.........
연료펌프는 연료로 냉각이 되는거죠.. 근데 연료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풀악셀 한다고 해도 별문제는 없습니다. 그냥 스로틀이 풀로 열렸을 뿐 연료분사량이 없으면 알피엠도 안올라가잖아요.. 그냥 차가 서고.. 좀더 돌리면 연료펌프가 맛이 가고..
어차피 넣으실 기름.. 여유있게 넣고 댕기세요 -_-; 저도 괜찮겠지 싶어서 버티다가 인제에서 차 한번 서본뒤로는 무조건 여유있게 넣습니다;;
저도 오늘 0Km 나와서 주유소 찾아 돌아다니다 부랴부랴 넣었는데요...20Km 남았다구 하고는 서버리는건 너무하는데요 ㅡ,.ㅡ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