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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비행사 와카타 고이치 (왼쪽)와 니콜 만 (오른쪽)이 금요일 우주 유영에서 국제 우주 정거장 밖에 있습니다. 크레딧: NASA
일본 우주 비행사 와카타 코이치 (Koichi Wakata)와 NASA 우주 비행사 니콜 만 (Nicole Mann)은 올해 말에 또 다른 한 쌍의 새로운 태양 전지판이 도착할 수 있도록 실험실을 준비하기 위해 금요일 국제 우주 정거장 밖에서 우주 유영을했다.
우주 비행사는 금요일 오전 8시 14 분 EST (1314 GMT) 에 우주복을 내부 배터리 전원으로 전환하여 우주 정거장에서 올해 처음으로 우주 유영의 공식 시작을 표시했습니다. 그들은 도구를 모으기 위해 퀘스트 에어록에서 떠내려 스테이션 파워 트러스의 우현 또는 오른쪽으로 향했습니다.
Wakata와 Mann은 전력 채널 1B와 관련된 우주 정거장의 기존 8개 태양 전지판 중 하나 근처에 장착 브래킷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그 작업에 대한 작업은 이전 우주 유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우주 비행사는 전력 채널 1A에 다른 태양 전지판을위한 장착 프레임을 부착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우주 비행사가 금요일에 작업 한 두 개의 전력 채널은 축구장의 길이를 확장하는 우주 정거장의 태양 광 발전 트러스의 우현쪽에 있습니다. 채널 1B는 파워 트러스의 맨 오른쪽에 있는 S6 트러스 섹션에 있고 채널 1A는 S4라고 하는 안쪽의 다음 섹션에 있습니다.
수정 키트라고 하는 장착 프레임은 올해 말 SpaceX Dragon 화물선에 실려 우주 정거장에 인도될 새로운 롤아웃 태양광 어레이의 부착을 지원할 것입니다. SpaceX는 이미 2021년 6월과 2022년 11월에 두 번의 이전 드래곤 재보급 임무에서 4개의 롤아웃 태양광 어레이를 발사했습니다.
Wakata와 Mann은 채널 1B에 수정 키트를 설치하기 위한 대부분의 작업을 완료했지만 시간 제약으로 인해 지상 팀은 우주 비행사에게 두 번째 장착 브래킷의 마지막 스트럿에 볼트를 조이기 전에 에어록으로 돌아가도록 지시했습니다. 그 작업은 미래의 우주 유영에서 완료 될 것입니다.
우주 비행사는 오후 3시 35 분 EST (2035 GMT) 에 퀘스트 에어 록을 재가압하기 시작하여 7 시간 21 분의 우주 유영이 끝났습니다.
이 다이어그램은 국제 우주 정거장의 파워 트러스를 보여줍니다. S4 및 S6 섹션은 금요일 우주 유영의 초점입니다. 크레딧: NASA
금요일 우주 유영은 새로운 국제 우주 정거장 롤아웃 태양 전지판 (iROSA 장치)을 준비하고 설치하기위한 일련의 여행의 일부였습니다. iROSA 장치는 Redwire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실험실의 원래 태양 전지판의 효율성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함에 따라 우주 정거장의 전기 생성 능력을 강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NASA는 각각의 새로운 태양 전지판 날개의 장착 프레임을 미리 설치하기를 원합니다. 그런 다음 우주 비행사는 우주 유영을 나가 SpaceX 화물 화물선에 도착할 때 각각의 새로운 롤아웃 태양 전지판을 손으로 부착합니다.
NASA 우주비행사 프랭크 루비오(Frank Rubio)와 조쉬 카사다(Josh Cassada)는 12월에 두 번의 우주 유영을 완료하여 두 개의 최신 롤아웃 태양 전지판을 설치하고 펼쳤습니다. 스테이션 승무원들은 SpaceX가 6월에 잠정적으로 발사될 화물 임무에서 마지막 두 개의 롤아웃 태양 전지판을 제공할 때 올해 말에 유사한 작업을 수행할 것입니다.
롤아웃 태양 전지판 발사는 드래곤 우주선의 화물 트렁크에 맞도록 스풀을 감쌌습니다. 일단 배치되면 길이 약 63피트, 너비 20피트(19x6미터)로 확장되며, 이는 스테이션의 원래 태양 전지판 길이의 약 절반과 너비의 절반입니다. 태양열 어레이 블랭킷은 각 트러스의 원래 태양 전지판에 대해 기울어진 각도로 전개되어 햇빛이 새 어레이와 기존 어레이를 비출 수 있도록 합니다.
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새로운 어레이는 스테이션의 기존 태양 전지판과 거의 동일한 양의 전기를 생성합니다.
일본 우주 비행사 와카타 코이치와 NASA 우주 비행사 니콜 만. 크레딧: 나사 TV
국제 우주 정거장에는 8 개의 전력 채널이 있으며, 각 채널에는 스테이션의 트러스 백본에서 연장되는 하나의 태양 전지판 날개에서 생성 된 전력이 공급됩니다.
최초의 태양 전지판은 2000 년부터 2009 년까지 4 개의 우주 왕복선 임무에서 발사되었습니다. 예상대로 스테이션의 원래 태양 전지판의 효율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하되었습니다. NASA는 1억 300만 달러의 비용으로 새로운 롤아웃 태양열 어레이로 우주 정거장의 전력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이는 우주 정거장의 원래 태양 전지판 8개 중 6개를 부분적으로 덮을 것입니다.
6 개의 iROSA 장치가 모두 스테이션에 배치되면 전력 시스템은 최소 10 년간의 과학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215 킬로와트의 전기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발전 능력이 30% 증가한 것입니다. 이 개선 사항은 우주 정거장에 발사 될 계획인 새로운 상용 모듈도 수용 할 것입니다.
금요일 우주 유영은 Wakata와 Mann의 경력에서 처음이자 우주 정거장 조립 및 유지 보수를 지원하는 1998년 이후 전체 258번째 우주 유영이었습니다. 금요일 EV1을 선두 우주 유영자로 지정한 와카타는 다섯 번째 우주 비행을 하는 베테랑 우주 비행사입니다. EV2로 명명된 Mann은 첫 우주 비행을 하고 있습니다.
만과 와카타는 10월 5일 스페이스X 크루 드래곤 우주선을 타고 승무원 조시 카사다, 러시아 우주비행사 안나 키키나와 함께 발사했다. 그들은 SpaceX의 다음 승무원 발사에 4 명의 우주 비행사와 우주 비행사로 구성된 또 다른 팀이 도착한 후 3 월 초에 지구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NASA 우주비행사 프랭크 루비오와 러시아 우주비행사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와 드미트리 페텔린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7명의 승무원을 완성합니다. 그들은 9 월에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을 타고 우주 정거장에 도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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