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기자가 1만원으로 광장시장 노점에서 순대 1인분(7000원)과 떡볶이 1인분(3000원)을 시켜봤다. 순대는 10조각, 떡볶이는 떡 6개가 나왔다. 카드 결제는 불가했고 현금이나 계좌이체로만 결제할 수 있었다./사진=김온유 기자
"서울 물가가 다른 지역에 비해 비싸다지만 여긴 너무 비싼 거 같아요. 어묵 꼬치 2개가 3000원이더라고요."
27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사거리 인근에서 만난 손요한군(19)은 광장시장 물가가 타 지역에 비해 훨씬 비싸다고 했다. 대학 입시를 가족과 함께 대구에서 왔다는 그는 "임대료 등 다른 요인들도 따져봐야겠지만 대구는 수북한 떡볶이 한 접시가 1500원밖에 안 한다"고 말했다.
중략
실제 이날 시장은 외국인 관광객들로 가득했다. 팝스타 샘 스미스 등 유명인들이 방문 인증샷을 올리면서 광장시장이 외국인들의 필수 관광코스가 된 탓이다. 셀카봉을 활용해 시장의 모습을 찍거나 종이컵에 빈대떡을 담아 먹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았다. 노점 상인들은 "싸게 해줄 테니 여기로 오라"며 연신 호객행위를 했다. 일본어나 중국어로 호객을 하는 상인들도 적지 않았다.
광장시장 상인들은 일부 노점의 문제가 시장 전체의 문제로 비치는 것이 문제라고 언급했다. 광장시장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나모씨(80)는 "(유튜버의 영상에 나온) 가게가 너무했다"며 "하지만 안 그런 상인들이 훨씬 많다"고 밝혔다. 또 다른 상인 추모씨 역시 "해당 전집 사장이 잘한 것은 아니지만 그 문제로 시장 전체를 죽여버리면 어쩌자는 거냐"고 하소연했다.
첫댓글 말이 돼?
양아치
순대 개에바인데
둘다 에바야
망해봐야 정신을차릴듯
에바임 장난하나
나도 광장시장가서 분식먹고 충격받음.... 심지어 맛도없어 고추장에물탄맛.... 걍 시판순대맛
22너무 맛 없어서 충격 받음..난 쌀같은거 섞은 순대였는데 딱딱했음..
엡안디
둘다개에바야 저게무슨
광장시장 음식들 대부분 저모양이던데
걍 다 개오바 여긴 지방이긴 하지만 5천원어치 달라카믄 봉지에 가득 담아주는머
광장시장도 이제 한물 갔네...이제 누가 가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