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www.moneyweek.co.kr/news/mwView.php?type=1&no=2015012616568079018&outlink=1
추운 겨울에도 지인들의 결혼 소식은 끊이지 않는다. 지인들로부터 청첩장을 받아들면 여성들이 제일 먼저 하는 고민은 ‘뭐 입고 가지?’가 아닐까.
신부보다 예뻐선 안 된다는 암묵적인 공식이 있지만 신부만큼 예뻐 보이고 싶은 날이기도 하다. 하지만 허리에 맞춰 옷을 고르면, 겨울동안 숨겨온 굵은 허벅지와 엉덩이옆살 때문에 한 치수 큰 옷을 사야하는 상황을 맞닥뜨린다.
그런데 비단 옷을 고르고 입는 것만의 문제는 아니다. 업무나 학업에 지장을 주는 통증도 하체비만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하체 살빼기가 쉽지 않았던 여성이라면 ‘골반’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하체비만의 주요 원인인 골반비대칭으로 하체에 지방이 쌓이기 쉬운 상태를 만들게 되는데, 골반이 틀어진 상태에서 하체의 무게가 늘어나면서 전신의 균형을 흐트러뜨릴 수 있어 각종 통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많은 하체비만 여성들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요통, 하체부종, 골반통증, 각종 관절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골반이 틀어진 상태에서 장시간 앉아 있게 되는 직장인 여성이나 학생들의 경우 척추 측만증과 일자목 등의 증상을 겪고 있기도 하다.
쉽게 빠지지 않는 하체비만다이트 하체유형을 파악해보자
흔히 하체만 살이 안빠진다는 여성들의 경우 틀어진 골반으로 나타나는 4가지 하체비만 유형이 대표적이다. 지방형, 부종형, 골격형, 근육형하체비만 으로 크게 나뉘는데, 운동과 식이조절에도 매끈한 하체라인 보다는 근육이 붙는 경우 근육하체비만에 해당한다. 사이즈 자체의 문제 보다는 바디라인 때문에 하체비만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오랫동안 부종과 노폐물이 쌓이면서 살이 단단해지는 하체유형으로 무게감이 늘어나 골반과 발의 변형까지 있다. 체형이 변화하면서 종아리, 허벅지 근육이 발달하기 때문에 울룩불룩한 하체라인이 특징이다.
이동은 원장은 이에 대해 "전체적인 체형교정으로 상체와 하체의 균형이 우선 필요하다"며 "체중감량을 통한 단순 사이즈 감소보다는 전체적인 체형을 고려해야 되기 때문에 하체라인을 중심으로 전신의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때 필요한 것이 골반교정다이어트다. 무릎안쪽살, 허벅지뒷살 과 같이 빼기 힘든 특정 부분에 살이 찌는 경우 무작정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하기보다는 먼저 골반교정을 실시했을 때 하체비만다이어트가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골반교정은 체중감량을 통한 단순 사이즈 감소보다는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드는 것에 목적이 있다. 골반교정을 통해 하체라인을 중심으로 전신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다.
“우리 몸은 매일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신선한 영양분을 공급받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몸의 중심이 되는 골반이 틀어져 있으면 척추, 고관절, 무릎, 발목 등 신체 균형까지 틀어져 이 작용을 방해해 하체에 군살이 붙게 되며, 통증도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틀어진 골반은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전신의 균형을 무너뜨리게 되는데, 골반이 벌어지고 틀어지게 되면 골반과 연결된 고관절(다리관절)의 돌출증상이 유발되어 엉덩이 바깥쪽이 튀어나와 보이면서, 쳐진 엉덩이가 될 수 있다.
이렇게 우선적으로 개개인의 다리모양이 다르듯 하체 불균형의 원인을 파악하며, 상체와 하체 비율을 고려한 교정프로그램을 제시하기 때문에 하체 라인의 변화를 보다 빨리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무조건 약을 먹고 무조건 운동을 하는 그런 다이어트는 일시적인 감량을 이끌어 낼 수 있지만 균형감 있는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기는 어렵고 요요현상이라는 후폭풍에서 자유롭지 않다.
누운자세에서 찍어서그런거아니양?
이거해!!!!요가동작 이거 겁나아픔 ㅠㅜ
오 고마워!!!
@estrogen 나도 이제 맨날하려고 ㅋㅋㅋ 옥주현 요가에도 있는동작인데 양쪽 번갈아가며 30~45초 정도 ?? 아파서 그것도 다 못채움 ㅜㅜ
이거 볼 때마다 궁금했는데 엉덩이가 뜨면 안되는거야?
엉덩이가 뜨면 안돼! 엉덩이 뜨면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땅에 붙이랴구 해야함 ! 엉덩이가더많이뜨고 아픈쪽을 더 자주 해줘야함 !
오오 댓글 참고해서 열심히 해벌게 고마워ㅠㅠ
우와 이러고 앉아 있어야겠다!!!!!!!!! 고마워요 여시!!!!!!
나도 골반 ㅠㅠㅠ
골반 시방ㅜㅜㅜ
시바첫번째사진나인줄
하하하하 나도 골반 삐뚤어지고 하빈데 ㅎㅎㅎ
헐나골반도삐뚤고 하비..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 삐뚤어져서 알그든? 삐뚤어진 상태에서 살이 찌면 벌어진 쪽 골반이 아파. 사타구니에서 허벅지로 갈라지는 부분이 원통으로 저릿거려 걸을 때. 그리고 누웠을 때 벌어진 쪽 발바닥 바깥부분이 바닥에 딱 닿아. 원래는 11자로 발이 서잖아 누웠을 때. 근데 벌어진 한 쪽 부분이 확 누워.
아파ㅠㅠ 개고생중
@쟈니스 ㅇㅇ외방된거야. 그렇게 살이 찌거나 오랫동안 그렇게 걸으면 나중에 아프게 돼ㅠㅠ 교정운동으로 고칠 수 있으니까 교정해야돼. 그냥 서있을 때 발 한 쪽이 더 벌어져서 서있는지봐봐. 의식하지 않고 서있을 때
나도 운동을 엄청해도 다리가 가늘어지지는 않고 근육만 붙어서 ㅠㅠ 골반교정해야겠다...
나 골반 엄청 삐뚤어 ;; 상체에 비해 하체에 살도 많은 편이고 ㅠㅠㅠㅠㅠㅠ
나도 이거 검사하러 가보ㅓ야지ㅠㅠ 하체비만 ㅗㅗ
나다 나 . 나야 !!!!!!!!!! 근데 허벅지살 안빠진다 안빠진다 하다가 몸무게 한 10키로 빠지니까 어쩔수없이 빠지더라.. 그래도 상체보다 크지만 결국 내가 안일했어..
하비는 아니지만 골반운동매일함 ㅜㅜ
아..미치게땅
(자세교정) 필요해ㅠㅠㅠㅠ고마워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