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모델인 VS-85사용후기
❍ 구입시기:2007년 8월.
❍ 최초구입처 / 구입가: 옥션 (앰프기타 검색중 알게됨) / 18만원
❍ 장착차량: 스타렉스(3년)☞모하비(3개월)☞모닝(2년 현재)
❍ 장착년수:5년3개월(63개월)
▷스타렉스(장착-3년)-LPG3.0 SOHC-Manual T.M
•장착위치: VS-85를 트렁크(스타렉스 해치 Side)쪽 정전압장치 후단 에 장착함☞Vs85
오디오 음질향상 목적..+Vs417조합
**오됴시스템 - 멀티 :Sub-Ma HK4000D-1대,
Phil Amps3대, PA2-1대 ,HxD1
•효과 반응: VS417과 조합설치(각 앰프단에 설치)
1. -.부드럽고 넓어진 음장감 과 풍부한 해상력
-.힘있는 Sub Bass 의 능력 향상-베이스음 자체가 힘이 느껴짐.
-.Sub음뿐아니라 Bass,Mid Bass,High(Tweet)까지 꽉받쳐주는 충만감을 준다.
2. 장시간 청취시 처지는 현상 없어짐..
3, 앰프 열 발생 현저히감소(앰프 프로텍션 방지)
4. 전체적인 볼트의 안정감(14.42V유지-Set Value)
5. 안정된 전류 탓인지 전에 타던 알터-노이즈 현상 없어짐 --대만족
6. 내장 볼트메터의 탁월한 시인성-고급스러움
아직도 고장없이 잘 동작 되고 있으니 상당한 내구성을 갖고있음.
7. 엔진소음 감소(냉간 및 온간시)
8. 엔진 떨림 감소-정숙성 향상
*참고로 장착차량은 LPG3.0SOHC직렬 6기통 엔진 / 99년식
9. VS85+VS417 병렬연결에 따른 부작용(충돌): 전혀 발생하자않음
10.엔진룸 볼트 변화는 장착전보다 0.1~0.2V 정도 상승됨.
11.헤드라이트 점등시 약0.2볼트 감소하는데 이를 보상함☞더욱 안정적임
12.장착전 14.40V이던것이 14.50V~14.60V정도로 향상됨.
13.밧데리 성능향상☞약 1000Km 정도 타니 효과를 보이는것 같습니다.
14.연비향상: 확실히 정량적으로 증명할 수는 없었으나 감성적으론 충분한 느낌.
워낙 차에 기본 장착 된것이 많아서 기본 적으로 연비는 계산 안하지만
효과는 분명히 있다 사료됨.
15아쉬운점: 카오디오 전용 캐패시터 대용으로 더욱 발전 시켰으면 하는바람이
아직도 존재한다.
예1] 형태 다향화 -둥근형/사각형
용량 다향화 - 헤드유닛전용 및 서브앰프용, 일반 앰프용
예2] 다향한 홍보-오디오 책자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 및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 차량을 바꾸면서 오디오를 접게됨..VS85탈착 -->모하비 장착
▷모하비(장착-3개월)-3.0 Diesel-Auto T.M
•장착위치: 엔진룸-밧데리 직결
•효과 반응: 신차에 설치 후 별다른 느낌 없슴.
(대형차에서의 용량 때문으로 생각됨)
**VS85바로 탈착-상위 기종으로 대체하는 계기가 됨.
(1700EX 이상 급으로 상향 업그레이드)
☞ 뉴~모닝 차량추가 구입-VS85 이전 장착
▷뉴~모닝(장착-24개월)-1.0 가솔린 SOHC-Manual T.M
•장착위치: 엔진룸-밧데리 직결
•효과 반응: 신차에 적용시키면 바로 반응한다고 한다면 거짓말이다..
신차에서는 감성적으로 거의 못느끼는게 맞다.
새차 상태 이상으로 더 향상되기는 어려운게 당연한게 아닌가 싶다.
하지만 한달정도 운행 후 띠면 바로 표시난다.
•반전효과: 상기와 같은 결과라도 VS시리즈를 여직것 달고 있는 이유는 이제품을
띠어 보면 바로 알수 있기 때문에 새차에서도 좋은 효과가 지속되리라는
확신이 있기에 바로 장착하는 것이다.
•검증안된 효과: 전기적인 역전류 및 피크전류는 여타 주요 전장품(ECU 및 제어밸브류...)
에 치명적인 오류로 작용--->급발진 사고의 단초가 아닌가 싶다.
이를 사전에 예방 하는데는 VS.. 및 EX...시리즈가 일조를 한다 생각한다.
•효과 나타나는 시기: 최소 2주~4주이상 주행하시길...
※결론
세대의 차량에 5년여에 걸쳐 설치해본 이제는 전설이 된 VS85에 대한소감은 지금
생각해도 가장 애착이 가는 물건중에 물건이다..사실 장기 수명에 대한 기대치도 크고
어느정도 상태인지 궁금도하다.
그러나 무뎌진 감각으로 체감이 떨어져도 띠어 내고 싶지는 않다..ㅎ..환자수준인가?
VS85장착으로 뉴~모닝에서는 매뉴얼 트랜스미션 이기에 변속 충격저감 효과를 체감하지
못했으나 오토매틱 트랜스 미션에서는제일 큰 변화가 변속 충격저감이라 감히 말할 수 있다.
대형차량인 모하비에서 VS85를 띠어내고 EX..시리즈로 바꾼 이유 중에 하나가 변속충격을
줄이고 전장치의 안정화가 젤 중요하다 생각했기 때문이다..지금도 모하비의 상태를 보면
변속충격은 전혀없다.
즉, 완벽한 미션 상태를 볼트 스테빌라이져가 제대로 받쳐주고 있다고 확신한다.
이런 EX시리즈가 나온 배경이 VS85라는 준수한 전설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카오디오를 하는 매니아들 께서는 시중의 허접한 캐페시터에 중복 아닌 중복 투자로
마음고생이 심 하다는걸 안다. 부디 현명한 판단으로 최고 의 효과를 누리길 바랍니다..
특히 긴글을 정리하며 이글을 읽는 회원 분들께 이 말은 다시 한번 꼭 전하고 싶다..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에서는 이제는 전설이 된 VS시리즈 상위급인 EX시리즈를 꼭 장착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까로텍 제품이 세계 최고의 네임밸류에 등극하길 바라며...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아래사진은 현재 뉴~모닝에 장착하고 운행중인 사진입니다...
구여운 콩텡이...엔진룸
시동전:12.7V
시동전:12.7V
시동후:14.4V
시동후:14.4V
첫댓글 VS-85모델을 다시접하니 정말 감개무량합니다..흑흑...참 어려웠던 시절이지만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사진이 정 뭉클하게 만드는군요..
저하고 같은 심정이네요..저도 이놈이 최고로 정이 많이갑니다...그래서 수건으로 감싸서 장착해놓고 있지요..지금도 깨끗합니다..사진찍느라고 베꼈더니 비가 뿌려서 ..아까비 비맞았네요...ㅎ..지금도 볼트메터 짱짱합니다...
내껀 볼트메다가 안들어오는데.......... 고장인가????
볼트메터 자체 불량일수도 잇는데 플러스단자만 떼서 쇼트시켜보시면 확인가능하십니다
제것도 아직 짱짱 합니다.
저도 정이 많이 가는 제품입니다.. 요즘 업그레이드 할려구 이곳을 자주 들락거립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