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 게임 / 버젼 : 유로파 유니버셜리스4 / 1.28버전
원출처 : 작성자 본인
제작자 : 작성자 본인
다운로드 :
클라우드 - https://drive.google.com/file/d/1Nyl2vst_CDTSDfsSgV6s38Fet3R20VcK/view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achine9un/221050823999
모드 특징 : 히스토리컬 보더 모드, 아이디어 베리에이션 모드, 정부체제 변경모드를 결합했습니다. 그 외에 로딩화면 확장모드, 국기인터페이스변환모드 등도 추가했습니다. 결합과 동시에 기존 모드의 각종 밸런스와 맵, 프로빈스, 이벤트 등도 추가하였습니다.
설치 방법
압축을 풀면 hab.mod파일이랑 hab.zip압축파일 두개가 나올겁니다
#Idea variation모드, more buildings모드, 정부체제 변경 모드를 결합했습니다.
#또한 히스토리컬 보더 모드의 구독은 해제해주시고, 내문서 모드 파일에 있는 hab.mod랑 hab.zip을 우선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위 두 파일을
C:\Users\Documents\Paradox Interactive\Europa Universalis IV\mod
(내문서 패러독스 인터렉티브의 유로파유니버셜리스4 모드폴더)
여기에 넣으시면 정상적으로 플레이됩니다.
그리고 유로파 실행 이후 Historical Additiosn:borders+를 체크하시면 되는데, 기존 히스토리컬 보더 모드에 여러 모드를 짬뽕한 것이니 당연히 기존 히스토리컬 모드와 다를겁니다.
#기타 한글화모드, 이벤트 픽쳐 모드 종류는 무리없이 호환됩니다. 다만, 게임 시스템을 건드리는 모드들(예를들어 CU모드, 메죽 등등)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주의 : 반드시 내문서에 넣어야 합니다. 한글패치처럼 스팀앱스 내에 있는 유로파4 폴더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결합한 모드이기 때문에, Government Extended모드, Idea variation모드, more buildings모드는 시작시 모드 선택 옵션에서 꺼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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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방법은 기존과 같습니다.
※2019.4.7 긴급 핫픽스
- 런던, 파리, 콘스탄티노플, 베를린, 암스테르담 등 역사적 대도시 지형에 개발비용감소 수치 대폭증가 (-50%에서 -10%까지 다양)
- development 아이디어 첫번째 이념 개방시 열리는 development improvement 디시전 삭제 [이유 : 자유시 프로빈스들 개발도가 100을 넘어가는 기현상 발생]
- 신성로마제국 개혁 포인트 요구치 100으로 수정. [이유 : 제후국이 너무많아서 개혁이 비정상적으로 빠름]
- 마찬가지 이유로, 종교개혁 발상지 이벤트시 요구되는 종교개혁열망 요구치를 95%에서 80%으로 낮춤.
- 명나라 개발도 상향 : 200정도 상향, 인력 낮추고 세금과 생산수입을 더 늘렸기에 사실상 훨씬더 상향됨
- 이베리아 개발도 상향 : 그라나다까지 포함하면 바닐라 정도의 개발도로 상향됨
- 오스만 개발도 약간 상향 : 그럼에도 생각보다 너무 약함. 1.25짭죽 때와 바닐라의 포스가 전혀나오지 않음
- 역사적 이벤트 설정시 발동되는 티무르, 사파비 왕조 출현시 획득하는 군주포인트, 인력, 두캇 대폭상향.(다만 그럼에도 여전히 잘터짐)
- 스위스 권역(현대 스위스 영토만큼의 프로빈스)에 스위스 영구클레임 추가
- 그 외 기타 0짜리 프로빈스들 상당수 1로 조정
- 아이디어 비용 감소 -7.5%짜리 정책과 이념들 전부 -0.5%로 하향
- 건물 건설 시간 감소 최대치가 -25%로 하향됨
- 이자 감소 정책들 최대치가 -0.5%로 하향됨
- 명나라, 청나라는 제국주의 전쟁 명분을 사용할 수 없음. [1.25때 추가된 것인데 이번에 미처 포함을 못시켜서 다시 추가시킨 것. 다만 역사적 이벤트 설정 해제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바꿀 예정. 문제는 렉;;]
- 색깔이 비슷한 국가들이 많아서 경계선을 추가하긴 했지만, 여전히 구분하기가 힘듬. 그럼에도 전보단 나을 것.
※2019.5.10 2차 수정 배포
- 프로빈스 개발도 조정(0/1/0 혹은 2/1/15 이런 프로빈스들 대거 수정, 1.25와 비슷하게 롤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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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스만 이념 수정(유저너프, AI버프)
충원비용 -30% 감소추가, 세금/무역 20%로 버프, 사기 15%추가
코어비용감소 -15%로 너프, 인력보충속도 15%로 너프
- [유저도 적용] 슐레이만 대제 등극시 다음과 같은 지도자 보너스를 받음.
국가 불만도 = -2
안정도 비용 변동치 = -0.1
세금 = 10% 증가
생산 = 10% 증가
사기 = 10% 증가
규율 = 5%
AE감소 = -20%
공성능력 = 50% 증가
승점비용 = 20%감소
오스만 할때 슐레이만 장군으로 쓰지 않는걸 추천함. 이때 바짝 속도 내서 확장해야합니다.
혹은 슐레이만 시기 AI오스만 상대할 경우, 최대한 견제를 하거나 힘들면 아예 상대를 피하는 플레이가 필요
-[유저도 적용] 1티어 유럽 국가들 (프랑스, 잉글랜드, 폴란드, 스페인 혹은 카스티야, 포르투갈, 모스크바, 브란덴부르크, 오스트리아 혹은 스티리아, 홀란드)은 발견의 시대에 시대관 전파속도 변동치 200%, 기술비용 감소 -10%라는 파격적인 버프를 받음.
-[유저도 적용] 카스티야/스페인은 다음과 같은 모디파이어 및 버프가 적용
1) 발견의 시대 시기 : 세금/생산/무역 5% 증가, 인력회복속도 25% 증가, 육군 유지비 10%감소, 육군 소모 20%감소
2) 1523년부터 1643년까지 : 규율 5%증가, 사격/충격 피해 10% 감소
3) 스페인 형성 시 라틴아메리카 지역(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아르헨티나)지역에 영구 클레임 형성
※ 카스티야에 이런 사기스러운 버프를 주는 이유는 뭔가요? : 바닐라와 달리 프랑스가 엄청나게 강하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10이면 10게임 다 카스티야가 프랑스에 얻어터지고 다닙니다.
- 잉글랜드 / 그레이트 브리튼 이념 수정
잉글랜드는 첫 이념 개방 효과에 개척거리 50% 추가
대영제국 첫 이념 개방 효과에 종속국 합병 비용 감소 25% 대신 외교관계 +1 추가
대영제국 이념에 있는 규율5%에다가 보병 전투력 10% 추가
- 전열보병 모디파이어(1643년 이후 잉글랜드/영국에 추가되는 육군 모디파이어) 너프
육군 병력 한계 20% 감소
- 이제부터 잉글랜드, 프랑스는 시작 시점부터 탐험 이념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 스페인 군주제, 오스트리아 군주제, 유교 군주제, 청 군주제, 프랑스 군주제 등등 짭죽 고유 정부체제들을 다른 정부체제로 변경할수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5.10 추가 이벤트 목록
(1) [유저도 적용] 구스타프 아돌프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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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은 1611년~1632년 사이에 속국만 아니면 됩니다.
위와 같은 지도자 보너스가 있으니 최대한 활용하세요
(2) [유저도 적용] 스튜어트 왕조 등극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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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 : 1603~1625년 사이, 지도자가 여자가 아니고 후계자가 없을 것. 성공회이면서, 스코틀랜드가 속국이 아니고 유저가 아니어야합니다.
스코틀랜드를 동군연합으로 만들고 스튜어트 왕조가 등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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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코틀랜드 포기하고 기존 왕조를 유지하는 선택지도 가능합니다.
(3) [유저도 적용, 역사적 이벤트 설정 필요] 호주 개척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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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대륙은 1800년 이전에 개척이 불가능하지만, 영국이면서 속국이 아니고 성공회이면 1788년에 호주대륙 동부를 식민지로 바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4) [유저도 적용] 악바르 대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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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6~1605년 사이 무굴제국이면 등극합니다. 위와같은 사기적인 군주와 사기적인 지도자 보너스를 받습니다. 악바르 대제 시기에 최대한 확장하고, 마찬가지로 AI가 무굴일경우 마찰을 피하던가 필사적으로 견제해야합니다.
(5) [유저도 적용] 아서 웰즐리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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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을 하면 1796년에 6/6/5/4짜리 장군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유저도 적용, 역사적 이벤트 설정 필요] 스페인 왕위 계승분쟁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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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0년경에 스페인을 할 경우,
부르봉 왕조를 등극시키고 프랑스와 역사적 우방이 되고 오스트리아와 역사적 우방을 제거하거나
합스부르크 왕조 유지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AI는 100% 확률로 전자를 선택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유저들은 두 선택지 중에서 전략적으로 판단하세요.
(실제 역사는 저걸로 엄청난 규모의 전쟁이 일어났지만, 현재 유로파 겜 시스템으로는 구현이 불가능함)
다시 받아서 덮어 씌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오오 드디어 짭죽이!
추천!
한글이 안되요ㅠㅠ
영문지명버전 한글판으로 바꿔서 하시면 됩니다.
왜쳐! 쫩죽!~
한글패치가 씹히던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영문지명버전 한글판으로 바꿔서 하시면 됩니다.
@별이빛나는밤에 감사합니다.. 바닐라 이외에 추가로 되있는 모드들은 한글화가 안되어있는거죠? 뉴비라 ㅠㅠ
아이디어 그룹에 탐험이 없어요..
해군관련 이념(fleet base이념 제외)을 완성해야 찍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별이빛나는밤에 완성 안하고 그냥 채택만 해도 열리던데 원래 이런가요?
@서쪽 퍼런거 네 완성 안해도 올릴수 있습니다. full_idea_group이 아니라 has_idea_group이거든요. 대신에 다음번 기술레벨까지 버텨야 합니다. 아이디어 그룹 제한 해제 하고 하시는거면 상관은 없지요.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570256235
이 맵모드랑 같이 쓰고 싶은데 어떤 파일을 수정하면 될려나요?
테두리랑 맵 색상관련된것만 남기고 나머지 다 지우시고 하면 아마 될거에요. 제가 예전에 graphical map mod 적용할때 썼던 방법입니다.
@별이빛나는밤에 무슨 무슨 파일을 지워야하고 남겨야하는지를 모르겠네요...
@별이빛나는밤에 뭘 지우고 뭘 남겨야 하는지 알수 있을까요?
슬로베니아 지역에 류블라냐랑 라이바흐가 동시에 존재하던데 이건 히스토리컬 보더 모드 문제일까요...?
네 그건 히스토리컬 모드 제작자가 미처 수정을 못한 것 같습니다
신롬창이 이렇게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유목민정부에 콜로니스트추가 모딩을 했는데 콜로니얼아이디 언락해야지추가돼는것같은데 이게 패치된건가요? 아니면 모딩된건가요?
감사합니다
지시한 대로 설치했는데 프랑스 땅에 웬 벵갈코어가 박힌 상태로 시작해요. 다른 나라 땅에도 보면 엉뚱한데 코어가 박혀있고.
모드는 한글패치만 사용했고 나머진 모두 끈 상태입니다.
저만 정상인가요,,?
확장 이념이 없는 나라들은 어떻게 하면 확장 이념 해금되나요?
해양 계열 이념 열면 탐험 이념이 열리고, 탐험 이념 열면 확장 이념이 열리며, 확장 이념을 열면 식민주의 이념이 열립니다.
아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믿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개발도가 0인 미개척지는 어떻게 하면 개척이 가능해지죠?
식민지 개척과 관련된 이념을 여셔야 할겁니다(탐험, 확장)
@Frozen_Bringer 콘솔로 확인해봤는데, 관련 이념을 열어도 개척이 안된다고 나오네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발도 1로 되가지고 열릴겁니다
전 버전거 하다 댓 씁니다만 운하 건설 쪽에 문제가 있더군요.
칼 운하와 수에즈 운하를 한달 간격으로 건설했는데 칼 운하는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완성될 때 수에즈로 완성이 되고 수에즈 운하는 건설 클릭할 떄 돈은 나가는데 미션창은 그대로 '건설하다'라고 적혀있더군요(뭔가 해서 돈 모아서 여러번 클릭해보았습니다만...근데 결과는 앞 글)
단순 두 개를 한꺼번에 건설했을 때의 문제인지 뭔진 모르겠는데 확인하시는 편이 좋다 봅니다
Government Extended 이 모드는 빼는걸 추천합니다, 얼척없는 강제 이벤트가 너무많음 진짜
Government Extended 이거 제가 애용했었는데 스팀에 업뎃이 안돼서 안타까웠는데 아예 병합하시고 업뎃 중이셨군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모딩을 더 추가했는데 모드 게시판에 올려도 될까요?
넵 상관없습니다 다만 아직 더 수정하고 업뎃하고있는중이라는 점은 감안해주세요
혹시 이거 타임라인 모드처럼 시간대 늘려보실 생각 없으신가요?
하고는 싶은데 엄두가 안납니다; 5000개가 넘는 프로빈스 파일을 일일이 다 수정해야되서...
@별이빛나는밤에 5000개나 되나요 ㄷㄷ;;
@별이빛나는밤에 저도 같이 작업좀 하고 싶은데 혹시 타임라인처럼 현대까지는 아니더라도 조선건국이나 백년전쟁부터 소련몰락까지 한번 작업 해보시는거 어떠세요?
헐 1.25만 하고 있었는데 ㅁㅊ
감사합니다
어이구 업뎃을 했네요..... 뭘 넣어야되나 큼..
조선 하는데 해양 이념 찍어도 탐험이 안열리네요? 패치 됬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