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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의 슈퍼 헤비 부스터는 목요일 오후 3시 14분 CST(오후 4시 14분 EST, 2114 GMT)에 약 <>초 동안 발사되었습니다. 크레딧: 랩파드레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로켓의 이륙을 준비하는 중요한 이정표에서 SpaceX는 목요일 텍사스 남부에서 부스터의 메탄 연료 엔진 31개 중 33개를 시험 발사했습니다.
엔진은 목요일 오후 3시 14분 CST(오후 4시 14분 EST, 2114 GMT)에 텍사스 브라운스빌 근처의 SpaceX 스타베이스 시설에서 점화되었습니다. SpaceX의 비디오 피드는 엔진이 약 <> 초 동안 발사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SpaceX는 시험 발사가 계획된 전체 기간을 달성했으며 부스터는 텍사스 걸프 연안의 발사대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 인 Elon Musk는 몇 분 후 엔지니어들이 점화 직전에 부스터의 33 개 엔진 중 하나를 껐고 다른 엔진은 "스스로 멈췄다"고 트윗했습니다.
머스크는 "그래서 전체적으로 31개의 엔진이 발사됐다"고 트윗했다. "하지만 여전히 궤도에 도달하기에 충분한 엔진!"
목요일 테스트를 위해 슈퍼 헤비 부스터에 없었던 스타쉽 상부 스테이지는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여러 엔진이 고장난 경우에도 여전히 궤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목요일 시험 발사는 거의 400피트(120미터) 높이의 스타십 로켓을 발사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였습니다.
목요일 테스트 직후 SpaceX가 로켓을 궤도로 발사하기 전에 향후 시험 발사에서 Super Heavy 부스터의 33개 엔진 모두를 점화하려고 다시 시도할 것인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SpaceX는 시험 발사로 이어지는 카운트다운 동안 슈퍼 헤비의 탱크에 메탄 연료와 액체 산소를 장전했습니다. SpaceX는 부스터 바닥에 원형 구성으로 장착 된 Raptor 엔진을 켜라는 명령을 내 렸습니다.
목요일에 함께 발사된 31개의 엔진은 30년부터 1년까지 1969번의 실패한 임무에서 비행한 1972개의 엔진 소련 N31 달 로켓을 능가하는 단일 로켓에서 점화된 가장 많은 로켓 엔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목요일 테스트에서 15 개의 엔진이 모두 풀 스로틀에 도달하면 로켓은 NASA의 토성 5 및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의 총 추력의 거의 두 배인 <>,<> 만 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생성했습니다.
SpaceX의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 인 Gwynne Shotwell은 수요일 워싱턴에서 열린 연방 항공국 상업 우주 운송 컨퍼런스에서 연설에서 "SpaceX의 큰 날"이라고 부르며 목요일 전체 정적 화재 테스트를 시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이스 뉴스에 따르면, Shotwell은 완전한 정적 화재가 "불을 켜고 시작하기 전에 할 수 있는 마지막 지상 테스트"라고 말했습니다.
SpaceX는 목요일 시험 발사의 좋은 결과를 가정하고 3월에 첫 번째 스타십 궤도 시험 비행을 시도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수 있다고 Shotwell은 말했습니다.
"첫 비행 테스트는 정말 흥미진진할 것입니다. 다음 달 정도에 일어날 것입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시험 비행을 할 것이고 시험 비행에서 배울 것이며 더 많은 시험 비행을 할 것"이라고 Shotwell은 말했다. "진짜 목표는 발사대를 폭파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것이 성공입니다."
스페이스X는 지난 14월 발사대에서 슈퍼헤비 부스터 엔진 7개를 발사했다. 팀은 SpaceX의 명명법으로 부스터 <>로 번호가 매겨진 슈퍼 헤비 부스터를 패드로 반환하기 전에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위해 회사의 인근 생산 시설로 롤백했습니다. 지상 승무원들은 지난달 젖은 드레스 리허설 또는 연료 공급 테스트를 위해 스타베이스 발사대에 슈퍼 헤비와 스타쉽 차량을 완전히 쌓았습니다.
스타쉽 차량(본질적으로 상부 스테이지 부분과 우주 수송기의 일부)은 이번 주 33개의 엔진 지상 테스트를 위해 슈퍼 헤비 부스터 상단에 부착되지 않습니다. 스타쉽 자체에는 이륙 후 몇 분 후에 슈퍼 헤비 부스터에서 분리된 후 궤도에 진입할 수 있는 <>개의 랩터 엔진이 있습니다.
부스터만 해도 높이가 226피트(69미터)로 스페이스X의 완전히 조립된 팰컨 9 로켓과 거의 같은 높이입니다.
반짝이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SpaceX의 거대한 민간 자금 지원 로켓은 지금까지 비행하는 가장 강력한 로켓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33 개의 주 엔진의 추력은 NASA의 새턴 5 달 로켓과 우주 발사 시스템의 출력을 두 배로 늘릴 것이며, 이는 1 월 아르테미스 <> 호 달 시험 비행에서 발사되었을 때 현재 비행 중 가장 강력한 로켓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스타쉽 발사체의 두 단계 모두 완전히 재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는 각 비행마다 새로운 상위 단계가 필요한 SpaceX의 부분적으로 재사용 가능한 Falcon 9 및 Falcon Heavy 로켓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입니다. SpaceX는 작년에 기록적인 100 번의 발사를 기록한 후 올해 Falcon 로켓 제품군의 61 회 발사를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SpaceX의 새로운 Starship 메가 로켓의 슈퍼 헤비 부스터는 33 개의 메탄 연료 랩터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크레딧: 스페이스X
슈퍼 헤비 부스터를 회수하기위한 SpaceX의 개념은 발사대에서 관절 식 "젓가락"팔로 잡는 것입니다. 스타쉽은 또한 엔진을 사용하여 대기를 통해 돌아와 지구에 다시 착륙하거나 달이나 화성과 같은 다른 행성체의 표면에 도달합니다. 그러나 첫 번째 스타쉽 궤도 시험 비행에는 회수 및 재사용 시도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SpaceX는 웹 사이트에서 "SpaceX의 Starship 우주선과 Super Heavy 로켓 (총칭하여 Starship이라고 함)은 승무원과화물을 지구 궤도, 달, 화성 및 그 너머로 운반하도록 설계된 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운송 시스템을 나타냅니다. "스타쉽은 지금까지 개발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발사체가 될 것이며, 재사용이 가능한 지구 궤도까지 최대 150미터톤, 소모품까지 운반할 수 있습니다."
스타쉽의 첫 번째 궤도 시험 비행은 규모는 대담하지만 복잡한 착륙 및 회수 시스템을 완전히 테스트하지 않고 로켓의 기본 발사 및 재진입 능력을 입증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SpaceX는 작년에 연방 통신위원회에 제출했습니다.
첫 번째 궤도 임무에서 SpaceX는 우주선이 지구 주위를 한 바퀴 돌고 하와이 근처 태평양의 바다에 통제 착륙 한 후 대기권에 다시 진입 할 계획입니다. 슈퍼 헤비 부스터는 멕시코만에 떨어질 것입니다.
머스크는 이번 주 초 다가오는 궤도 시험 비행을 언급하면서 "성공은 확실하지 않지만 흥분은 보장된다"고 트윗했다.
텍사스에 있는 SpaceX의 발사대에 있는 풀 스택 슈퍼 헤비와 스타쉽 발사체. 정적 사격 테스트는 부스터 위에 스타쉽 탑승장비 없이 진행됩니다. 크레딧: 스페이스X
FAA는 작년에 SpaceX가 텍사스 남부에서 75층 높이의 스타십 로켓을 비행하는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40가지 이상의 조치를 취하도록 요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FAA가 첫 번째 Starship 궤도 시험 비행을 위해 SpaceX에 상업용 발사 라이센스를 발급하기 전에 모든 완화 단계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모든 완화 조치를 취해 왔습니다."라고 Shotwell은 수요일 말했습니다. "면허를 취득하는 시점에 바로 비행할 준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paceX는 Starship 차량을 사용하여 회사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발사하여 현재 더 작은 Falcon 9 로켓으로 발사되는 우주선보다 더 무거운 차세대 버전의 광대역 중계국을 비행하기를 원합니다. SpaceX에서 출시 된 애니메이션은 거대한 Pez 디스펜서처럼 작동하는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궤도에있는 Starship 차량에서 Starlink 위성을 배치하는 회사의 개념을 보여주었습니다.
SpaceX는 또한 NASA와 2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여 스타쉽을 기관의 아르테미스 달 임무를 위한 인간 등급 착륙선으로 개발했습니다. 스타쉽 급유 유조선의 도움을 받는 스타쉽의 달 파생물은 우주 비행사와 함께 달 착륙에 활용될 것이며, NASA는 9년 이전에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합니다.
SpaceX는 또한 일본의 억만 장자 인 마에자와 유사쿠 (Yusaku Maezawa)와 계약을 맺어 스타쉽 비행으로 달 주위에 민간 시민 팀을 보냅니다. 미국의 억만장자 자레드 아이작먼(Jared Isaacman)도 올해 지구 궤도의 드래곤 캡슐에서 비행과 최초의 상업용 우주 유영으로 시작될 민간 자금 지원 폴라리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쉽 차량을 타고 달 주위를 비행할 계획입니다.
지구 저궤도를 넘어 스타쉽을 비행하려면 SpaceX가 차세대 로켓을 위해 개발 중인 아직 테스트되지 않은 궤도 내 급유 기능이 필요합니다.
머스크는 스페이스X가 텍사스의 스타베이스 시설을 스타십 프로그램의 테스트 장소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플로리다에 있는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 두 번째 스타쉽 발사대를 건설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발사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결국 하루에 여러 개의 스타쉽 비행을 발사할 수 있는 능력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신속한 재사용을 통해 SpaceX는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에게 전례없는 공간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우리는 스타쉽이 우리가 얻을 수있는 한 항공기 작전과 비슷하다"고 스페이스 뉴스에 따르면 샷웰은 말했다. "우리는 하루에 수백 번은 아니더라도 하루에 수십 번의 발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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