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화여대 정문 근처 시스띠나 음악원에서
매주 월요일에 성악레슨을 하며 좋은 가르침을 만들어 가고 있답니다.
서울에서 이호중 지휘자의 소개와 지원이 있었고,
함께 한 주문모합창단 하계연수에서의 좋은 인연들이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2017년 7월 3일.
이태리 로마 산타체칠리아국립음악원에서
벨칸토 창법의 스승, 레베카 베르그(Rebecca Berg)교수의 정통(正統)하는 가르침이
오늘 날의 성악 레슨에 핵심적인 도움이 되었답니다.
벨칸토 창법 ...
이탈리아어로 벨칸토(bel canto)란 " 아름다운(bel) 노래(canto) " 라는 뜻입니다.
이탈리아 다성음악, 궁정 독창음악에서 유래해
17~19세기초에 이탈리아 오페라에서 발전을 거듭한 벨칸토(bel canto) 창법...
성량을 정확히 조절하는 방식에 토대로 아름다운 소리, 부드러운 가락에 중점을 두었고 ...
분명하고 정확한 가사의 발음을 요구하며
유연한 레가토, 화려한 기교를 중요시 했습니다.
디아파종(후두가 낮은 곳에 있을 때 나는 소리)과
플루트음(후두가 높은 곳에 있을 때 나는 소리)으로 구분했습니다.
19세기 후반, 극장규모의 확대 등으로 큰 성량을 요구하는 창법이 선호되었으나
벨칸토 자체는 고도로 예술적인 기법으로 현재 이탈리아 오페라나
모차르트의 오페라에서는 가장 이상적인 창법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벨칸토 창법의 대가로는
남성 소프라노인 파리넬리(1705~82), 테너 마누엘 델 포폴로 가르시아(1775~1832),
가르시아의 딸이자 오페라 소프라노인 마리아 말리브랑(1808~36)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소프라노 민은홍 ( eunhong79@hanmail.net ) ~
첫댓글 축하합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글라라 님...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