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명성아카입니다.
요즘 한동안 날씨가 추운탓인가.. ^^ 학교/집에만 있었습니다만은...
간만에 카메라를 짊어지고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치바쪽으로 나가서 AGT노선인 유카리가오카선(ユカリガ丘線)과 현재 일본 최단의 미니철도
시바야마철도(芝山?道)를 다녀오려고 했으나.. 역시..
평일 학교가 끝난후에는 시간적인 여유가 안되더군요.
한 4시만되도 어둑어둑해지기 시작해서리.. 사진찍기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일단 어느정도 가깝고 가보려고 마음먹었던 노선중에,
코도모노쿠니선쪽으로 맘을 정했습니다. ^^
역시나 이쪽도 곧 해가져서 많이 찍지는 못했지만~
가벼운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구간 : 니시신주쿠5초메마에(西新宿5丁目前) -> 아오야마1초메(?山一丁目)
노선 : 토에이 오오에도선(都?大江?線)
궤간 : 1435mm 표준궤.
영업거리 : 40.7km
역수 : 38개.
전화 : 전선 직류 1500V

오오에도선의 12-000형전차입니다.
리니어모터 구동방식으로 VVVF-IGBT(초기는 GTO소자)소자를 채용했습니다.

토쵸우마에(都?前)역입니다.
오오에도선은 라켓형 구조를 가진 노선으로 이곳부터 순환노선으로 변신!
한바퀴 뺑 돌아준후 다시 이곳으로 돌아옵니다.
저 노선가운데 저것은 무엇일까요???
기술적인 것은 아랫분께서~ (리플로.. 누군가 달아주시겠죠... 흐흐)

차량내부. (모자이크는 귀찮아서 안합니다. 혹시 얼굴 나오신분은 개인적으로 메일주시길)
일단 차량이 상당히 좁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해외철도게시판에서 한번 나온 이야기 같은데..
상당히 소음이 크더군요. =.=a

아오야마잇초메역. 여기서 하차하여 한조몽선(半?門線)플랫홈으로 갑니다.
구간 : 아오야마1초메(?山一丁目)[도쿄메트로 한조몽선(半?門線)] -> 나가츠다(長津田)
노선 : 도쿄메트로 한조몽선(東京メトロ半?門線) - 시부야(?谷) - 도큐 뎅엔토시선(東急田園都市線)
궤간 : 1067mm 협궤
영업거리 : 31.5km
역수 : 27개
전화 : 전선 직류 1500V

자 제가 탈 열차가 들어옵니다. 열차는 도큐의 츄오링칸(中央林間)행 급행열차입니다.

도큐 2000계전차입니다. 식빵얼굴이 인상적인 전차입니다.
(-.- 잘못썼군요... 8500이 아니라 2000이었습니다. ㅋㅋㅋㅋ)

제가 탔던 열차가 떠나갑니다~
한 20~30분가량 달려 목적지인 나가츠다역에 도착했습니다.
나가츠다역은 JR요코하마선, 도큐 뎅엔토시선, 도큐/요코하마고속철도 코도모노쿠니선
이렇게 2개의 노선이 지나가며, 코도모노쿠니선의 시발역이기도 합니다.
잠시 사진을 몇장찍습니다.

저 멀리 대기중인 전차들이 보입니다.

도큐의 신형 5000계전차입니다. (2002년 데뷔했죠.)
JR동일본의 231계가 이 열차의 어머니라고 전해집니다.
(전면부는 별로 안닮았습니다.) ^^
그리고.. 도큐의 평평얼굴도 많이 둥글둥글해졌습니다. =.=a
이제부터 코도모노쿠니선을 타러갑니다.
타기전에.. 기본 소개 부터 해보지요..
구간 : 나가츠다(長津田) <-> 코도모노쿠니(こどもの?)
노선 : 도큐/요코하마고속철도 코도모노쿠니선(こどもの?線)
궤간 : 1067mm 협궤
영업거리 : 3.4km
역수 : 3개
전화 : 전선 직류 1500V
회사명에 두개의 회사명이 나오는것은 조금 재미있는 형태로 운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차량,시설은 미나토미라이선의 요코하마고속철도가 소유하고 있고, 운행은 도큐가 합니다...
그래서 두회사 홈페이지에도 다 등장하는 노선입니다.
나가츠다에서 코도모노쿠니(こどもの?)라는 유원지까지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뭐 시간만 널널하면 걸어서 다녀와도 됩니다만...
시간이 촉박한지라..(=.= 해가 지는지라...)
일단 150엔짜리 표를 한장 끊어서 코토모노쿠니역까지 갑니다.

Y000계 열차입니다. 배색이 상당히 귀엽지 않습니까? 흐흐흐 ^^

가다가 잠시 중간역 온다(恩田)역에서 내립니다.
코도모노쿠니선은.. 역이 꼴랑 3개인 노선입니다... ^^
반쯤온거죠~

흠. 특별히 내릴릴은 없었지만 내린이유는 이 두놈 때문이었습니다.
온다역의 측면에는 도큐의 나가츠다공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 두놈은.. 누구일까요?
저도 모릅니다. 뒤적뒤적...
아시는 분은... 가르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온다역입니다.

한 15분~20분 기다리니까... 다시 열차가 옵니다..
이 열차로 종점 -.-;; 까지 갑니다~

뚜... 종점입니다~~~ =.=;;; 나가츠다 - 코도모노쿠니간 소요시간 7분.

이렇게 생겨먹은 역입니다. 단선 두단식 플랫홈입니다.

결국 해가지기 시작하고 어둑어둑해진 코도모노쿠니역.

예. 이제 이열차를 타고 집에 갈랍니다~

주황색조명이 인상적인 역이었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여행기 잘 봤습니다.^^;;일본에 거주 하시나봐요.ㅎㅎ
코도모노쿠니 = 어린이 나라? 혹시 무슨 유원지 같은게 있는지요? 아니면 그냥 지명?
^^ "코도모노쿠니"라는 유원지가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 리니어 모터라 불리는 놈입니다. 모터(동그랗죠)를 사과껍질 까듯이 일자로 쭈욱 배열해 놓은겁니다 ㅋㅋ
역시 황!
2번 사진의 정확한 용어 : Reaction Plate
흐흐흐 감사합니다. ^^
ㅎㅎ 덕분에 나가츠타까지 TS 동경급행 한판 하셨겠군요.. 그나저나 2000계가 각역정차로 뛰면 힘들던데..ㅡ.ㅡ
^^ 뭐 그래도 열심히 지르더라구요.. 도큐는 탈일이 거의 없어서리... ^^ 거의 뎅엥토시선은 오늘 처음이었는데...
일명 디지몬 지하철...오오에도선-_-;;2기 도입분 차량이군요! 일본에서 제대로 구경도 못한 열차들 사진을 올려주는 '염장'님!ㅠ_ㅠ;; 그나저나 5004에만 6비차 달았다고 홍보하던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5007에도 6비차 달았군요^^
에엥~??? ^^ 왜 디지몬 지하철인지 설명을 해주셔야죵~
그나저나.. 사진만 보고 2기도입분이라는것을 알아내시는. 츠칵스님의 내공에.. OTL~ 난 아무리봐도 모르겄던데~ ^^
3번째 사진.. 대전지하철 실내와 비슷하네요ㅎㅎ
근사하네여
하나도 모르겠..ㅠ 명성님 염장질...ㅠ 나도 가꼬야...ㅠ
옛날차량은 "舊3000系""데하3450"로 검색해 보세요. 코도모노쿠니선은 토큐에서 운영하다가 개량서업할 때 서업성이 없다 보니 지자체가 참여했죠.
^^ 앗. 드디어.. 차량이!! 감사합니다. ^^ 그런데 제가 아는 코도모노쿠니선의 유래와는 조금 다르네요. ^^
개업당시도 도큐는 운영만 하는 형태였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당시도 시설보유는 코도모노쿠니 협회가 가지고 있었고, 도큐는 지금과 같이 운전을 위탁해오던 형태였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게 1997년 8월달에 시설을 코도모노쿠니협회가 요코하마고속철도에 양도했구요.
^^ 아 그리고, 그 옆에 검은색 차량의 대한 정보도 얻을수 있을까요? ^^
잘 아시네요. 협회는 운영에 관여하지 안했는데 요코하마고속은 차량을 보유하는 등 완전히 2사체제로 운영한단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기관차는 데키3021이라고 하나 봅니다.
^^ 아.. 듣고보니.. 또 그렇네요. ^^ 어쨋든 이것저것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