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 참그린 석류식초 설거지 천연 석류 식초를 함유해 깔끔한 세정은 물론 항균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5초 안심 헹굼 포뮬러로 흐르는 물에서 5초간 헹구는 것만으로 세제 잔여물 걱정을 덜어준다. 450ml 3천6백원, CJ LION. Review 석류 맛 식초 음료를 연상시키는 향이 설거지하는 내내 기분을 좋게 하고 붉은색 삼각기둥 모양의 투명 용기는 주방에 올려놓았을 때 가장 예쁘다. 살균·탈취 성분으로 오랫동안 사용돼온 자연 성분인 식초가 들어 있어서인지 플라스틱 그릇까지 깔끔하게 씻기는 듯하다.
3 항균 크리어 고농축 당근 성분이 손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 제품. 특수 항균 성분으로 플라스틱 식기의 기름때와 도마, 행주의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말끔하게 씻어낸다. 500ml 2천5백90원, 이마트. Review 다른 세제의 표준 사용량이 물 1L에 1.5~2ml인 데 반해 이 제품은 0.5ml. 계면활성제 함유량도 30%로 1.5배 정도 많다. 질감이 무겁고 같은 양을 사용했을 때 거품도 많이 나 적은 양으로도 많은 그릇을 씻을 수 있다. 세제 고유의 향은 유난히 강한 편.
4 트리오 곡물 설거지 오리자놀, 토코페롤 성분이 들어 있는 쌀겨를 함유해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고 천연 성분이 함유돼 채소나 과일까지 안심하고 씻을 수 있다. 750ml 3천9백50원, 애경. Review 옥수수차, 보리차 등 곡물 차와 같은 구수한 향. 다른 세제에 비해 약간 묽은 편으로 실제 설거지를 해보니 세제 소비량이 다소 많다. 하지만 계면활성제 함량이 여타 제품에 비해 1/2~1/3 수준이라 안심되고 용량 대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5 발효 요거트 자연퐁 발효 젖산 성분과 식물성 세정 성분이 기름때를 잡아내고 식용 베이킹소다가 김치, 식초 등의 음식물 악취를 제거한다. 부드러운 요구르트 거품이 손을 촉촉하게 감싸준다. 980ml 7천원, LG생활건강. Review 물에 희석시킨 플레인 요구르트처럼 희뿌연 색상으로 헹굼 물에서 약간 흐릿함이 느껴지지만 손에 닿았을 때 미끈거리지 않아 세제가 덜 용해됐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향이 매력적이며 맨손으로 사용한 뒤에도 비교적 손이 촉촉했다.
6 퓨어 본초강목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홍삼, 피부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황기, 여드름·습진·피부염 등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는 진피 성분이 함유됐다. 480ml 3천8백원, 피죤. Review 어두운 컬러의 용기가 고급스럽다. 미세하게 약초 향이 나지만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한 뒤 손에서 고무 냄새가 나는 게 싫었는데 이 제품은 자극이 적어 맨손 설거지도 가능하다. 거품은 많이 생기지 않지만 그릇은 뽀드득 깨끗하게 닦인다.
■제품 협찬 / CJ LION(080-858-1000), LG생활건강(080-023-7007), 애경(080-024-1357), 유한양행(080-789-5000), 이마트(1588-4349), 피죤(080-022-0840) ■진행 / 정지연 기자 ■사진 / 홍태식(프리랜서)
<고찰>092기16김양희
21세기는 웰빙시대.
이제는 먹을거리로 세제를 만든다?
먹는 것 뿐만아니라
바르고,입고,사용하는 모든 것이 웰빙이다.
시대는 점점 변해가고
그 추세에 맞는 신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을 만들기 위해선 아이디어가 제일 밑 바탕이 된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시대를 거스를 순 없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추세를 잘 파악해서
거기에 맞는 제품을 생산해 내는 것이 과제이다.
지금은 웰빙 시대이기때문에
이런 먹을거리로 만든 주방세제가 주목을 끈다.
미래에는 어떤 제품이 인기를 끌까?
어떤 제품을 사람들이 선호하고 필요로 할까?
고객의 Need를 파악하고
그 need를 만족시키는 것은
제품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다.
나는 이벤트/컨벤션전공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써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컨벤션을 개최하더라도
우리는 고객이 아닌 주최자 (또는 기획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항상 고객들의 need와 want를 파악하는것이
가장 핵심이다.
그래야만 획기적이고 관심을 끌 수 있는
제품(product)를 생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것
나의 생각이 현실이 되는 그날까지
나는 노력하고, 또 노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