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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
 
 
 
 
카페 게시글
☆자유광장☆ 나홀로 이륜차 연비소송, 2년의 최종결과입니다. 이륜차 운전자는 법상 보호할 생각이 없습니다.
레드핫 추천 2 조회 335 15.01.31 17:36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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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1.31 21:46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힘들지만 자신의 권리를 위한 투자하는 것은 우리나라 국익을 위한 애국입니다. 자신의 권리를 법위에 잠재우는 습성 때문에 나라가 힘들고, 결국은 자신과 가족들까지 손실을 받게 되는 것이지요. 지금 우리나라 현실, 특히 이륜차의 경우는 법의 사각으로 인해 생산과 수입 및 유통에 상당한 허점이 많지만 질서를 바로잡아야 할 공무원들는 법이 없으니 나서지를 않습니다. 물론 소비자인 라이더들은 당할 수밖에 없지요.

  • 15.01.31 21:49

    배달용으로 사용되는 국산 이륜차 125cc급 연비가 20km정도로 기억되는데요...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리터급이나 골딩같은 경우도 12~15km정도이니 광고와는 전혀 다르지요. 사륜차도 연비에 관해 질서가 잡힌 것은 2010년도 이후라고 해야겠지요... 대략 40년정도 국민을 속여 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에 비해 이륜차는 아직 뚜껑도 안 열렸으니 아직 멀었지요. 특히 이륜차 수가 적고, 그나마 수 백만대 이륜차는 배달 용도로 사용되다보니 연비와 같은 권리는 관심에서 벗어나 있고, 때문에 업자들은 더 더욱 연비 같은 것은 신경을 쓰지 않지요.

  • 15.01.31 21:51

    사실 그 업자가 거짓말쟁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1대라도 팔자고 무책임한 말을 했으니 뒷감당 못하는 것이지요. 그게 우리 대한민국 이륜차 시장의 현 주소입니다. 그래서 먼저 정책을 뜯어 고치기전에는 달리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제 정부나 업자들이 연비의 정확성을 신경 쓸 때가 올텐데 그 시기는 사륜차의 경험에 비춰볼 때, 사륜차 운전자들과 같이 이륜차 운전자들도 집단으로 아우성치는 그 때가 바로 그 때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15.02.02 11:54

    맞습니다.
    우리에게 자동차라고 취,등록,환경검사비세금 다 뜯어가고 관리통제를 할것면 확실히 하고 안할것면 아에 포스타에도 연비 표시하지 못하게 하던지, 단 한번이라도 위법행위 조사라도 하기라도 했나요...
    dmz 넘나다녀도 신경도 안쓰니 대 놓고 공갈치고 공갈에 당한 소비자만 피박...

  • 작성자 15.02.02 12:16


    자동차관리법에는 차량매매 당시 사실과 달리 거짓말하여 판매할수 없고 처벌을 받게 되어있습니다만,

    이륜자동차인 오토바이는 이 법률에 포함되지않는 예외로 되어 있습니다.

    이륜차를 자동차를 본다는 교통관리법의 법리와 상반된 모순된 해석입니다.

    또한 표시광고법위반에도 이렇게 갑에게는 호의적이라니....

    소비자보호법으로도 보호 못받는 이륜차입니다.

  • 15.02.03 10:25

    이렇게 재판 해본적이 없었을겁니다. 호갱잡아서 장사하는 시대는 갔는데 말이죠.

  • 작성자 15.02.03 18:19

    법이 거짓말하고 오토바이 팔아도 처벌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했는데

    호갱님 만들어도 상관없었습니다. ㅠㅠ

  • 15.02.03 10:33

    고생하셨네요. 이륜차 최대 연비는 보통 엔진 출력의 1/4이나 1/3 상태에서 정속 주행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혼다가 만드는 50cc 모델중 하나 공인 연비가 리터당 140km인데, 이 연비가 나올려면 시속 30km 정속 주행이라고 혼다 사이트에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달리다 서는 횟수가 늘어나면 실제 연비는 공인 연비에서 많이 줍니다.

  • 작성자 15.02.03 18:24

    한국 관점 60킬로 정속주행 테스트시 60정도 나올것 같고요. 여기서 실연비는 35 정도로보면
    될것같네요.

    판단하는 관점이 우리도 정속 30과 60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판단하기 때문에 더 많이 차이 날수 밖에 없습니다.

  • 15.02.03 10:38

    야마하 50cc 비노 공인 연비가 60km 정도인데 이것또한 시속 30km 근처에서 정속 주행해야 나옵니다. 급가속 급정거, 시속 60km 정도로 달리면 연비가 리터당 40km 정도로 내려간다고 봅니다. 리터당 100km 이상 가는 이륜차 만들려고 110cc 국내 회사가 만든 헌 이륜차 한대 사서 탈때마다 이동거리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 공인연비가 리터당 50km 인데, 지난 한달 동안 시험주행해본 결과 시속 30km에서 40km로 정속 주행하고 급가속, 급정거 피하면 연비가 리터당 60km에서 65km 까지 나옵니다.

  • 15.02.03 10:45

    그리고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라이더 몸이 만드는 공기저항을 줄이면 연비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조금 불편은 해도 이 이륜차 탈때는 정속 주행시에는 일부러 자전거 탈때처럼 윗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타요. 잘하면 리터당 70km까지 갈것 같은데요. 주요소에서 기름 2.6리터 넣으면 172km에서 180km 탑니다. 하루 출퇴근 버스요금이 2,600원 드는데, 6일 동안 이륜차가 쓰는 기름값은 3,600원에서 4,000원이니, 하루 출퇴근 비용이 평균 670원 나오네요. 버스타는 것보다 세배 쌉니다.

  • 15.02.04 07:09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 15.02.04 16:08

    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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