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전기 가열 조리기 자이글
- 2016년 9월에 상장된 웰빙 주방가전 및 생활가전 기업
- 주력 제품은 적외선 전기가열 조리기 자이글 시리즈로 세계 최초 상부 적외선 램프 가열과 하부 복사열을 이용한 2중 가열 방식 조리기로 냄새와 연기 없이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제품
- 680여개의 특허를 기반으로 타사가 유사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기술 진입장벽 보유
- 2016년 3분기 누적 기준 제품별 매출 비중은 자이글 그릴 99.6%, 웰빙가전 0.4%. 지역별 매출 비중은 내수 97.3%, 수출 2.7% - 2015년 기준 유통채널 별 매출 비중은 홈쇼핑 방송 84.1%, B2B 및 특판 9.9%, Tcommerce 1.8%, 기타 4.2%
투자포인트
1) 유통 플랫폼 및 제품 다각화를 통한 외형 성장
- 2016년 하반기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입점, 2017년 LG베스트샵, 홈플러스, 기타 백화점 입점으로 오프라인 매장 매출 가시화
- 오프라인과 홈쇼핑용 제품 모델 이원화로 cannibalization 최소화
- 2017년 상반기 중 플래그십스토어 1호 매장 오픈 예정
- 2016년 10월 신제품 목베개 넥시블 출시했으며, 향후 헬스케어 매출 비중 늘릴 것
2) 2017년은 수출의 원년이 될것
- 일본 수출 계약 128억원 체결해 2017년 분기별 30~40억원 매출 확보
- 중국 유통업체와 MOU 체결 및 현지법인 설립으로 중국 판매망 구축했으며, 2017년 1분기 중국향 업소용 신제품 2~3개 출시 예정
- 인천 R&D 센터 및 복합 물류센터 착공 중이며, 수출용 현지화 제품 개발 및 프리미엄 제품 생산할 예정
주요Q&A
1) 제품별판매현황은?
- 자이글: 국내 170만대, 해외(대부분 일본) 90만대로 총 260만대 판매됨. 국내 2천만 가구수 대비 보급률이 8%에 불과해 성장 여력 높음
- 넥시블: CJ홈쇼핑으로 런칭했으며, 1회 방송으로 2,000대 이상 판매됨. 2개 1세트로 99,000원(홈쇼핑 판매가 79,000원)에 판매했으나, 소비자 요청에 의해 1개씩 판매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