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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 Falcon 9 로켓은 일요일 자정 직후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55 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궤도로 끌어 들여 동일한 SpaceX 발사대에서 임무 간 최단 시간 (<> 일)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SpaceX Falcon 9 로켓은 일요일 자정 직후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55 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궤도로 끌어 들여 동일한 SpaceX 발사대에서 임무 간 최단 시간 (<> 일)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 임무는 SpaceX의 올해 10번째 발사였으며, 1월 100일 이후 <>일마다 한 번씩 발사되는 속도였습니다. SpaceX는 올해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의 발사대에서 최대 <> 개의 Falcon 로켓 임무를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텍사스의 팀은 회사의 거대한 새로운 Starship 발사체의 첫 번째 궤도 시험 비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목요일 텍사스 남부의 Starbase 시설에서 주요 지상 테스트를 위해 Starship 로켓의 Super Heavy 부스터를 발사했습니다. 부스터는 SpaceX가 올 봄 첫 발사를 위해 거의 31층 높이의 로켓을 준비하기를 희망함에 따라 홀드다운 시험 발사를 위해 33개의 Raptor 엔진 중 40개를 점화했습니다.
플로리다에서 일요일 야간 임무를 위해 SpaceX는 Starlink 인터넷 네트워크를위한 위성을 배치하기 위해 다른 비행을 위해 주력 Falcon 9 로켓을 사용했습니다. 일요일 임무에서 우주로 여행 한 55 개의 새로운 위성으로 SpaceX는 3,930 년 첫 프로토 타입 이후 2018 개의 Starlink 우주선을 발사했습니다. 이 숫자에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테스트 위성과 이미 대기권에 재진입한 위성이 포함됩니다.
케이프 커 내버 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229에서 70 피트 (9 미터) 높이의 Falcon 40 로켓의 이륙은 일요일 오전 12시 10 분 10 초 EST (0510:10 GMT) 에 발생했으며, 소나기와 활발한 바람이 정면 경계를 통과하면서 우주 정거장을 통과하기 전에 지상에서 내릴 수있는 나쁜 일기 예보를 무시했습니다.
Falcon 55 로켓 위에 장착 된 9 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은 Gen2라고 불리는 SpaceX의 5 세대 Starlink 네트워크의 일부인 궤도면으로 향했습니다. Starlink 4-2로 알려진 일요일의 임무는 <>월과 <>월에 Gen<> 네트워크에 처음 세 번의 Starlink 출시에 이어졌습니다.
발사는 스페인 소유의 통신 위성을 궤도에 올린 케이프 커내버럴의 패드 38에서 SpaceX의 이전 임무가 있은 지 40일 <>시간 <>분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회사가 맹렬한 발사 주기를 계속 늘리면서 동일한 패드에서 SpaceX 발사 사이의 최단 처리 시간 기록을 세웠습니다.
SpaceX는 결국 새로운 Starship 메가 로켓에 2 세대 Starlink 위성을 발사 할 계획입니다. 이 위성은 SpaceX의 현재 Starlink 우주선보다 더 크고 능력이 뛰어나며 신호를 휴대 전화로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타십 로켓이 여전히 첫 번째 궤도 시험 비행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SpaceX 관계자는 Falcon 9 로켓에 Gen<> 위성을 발사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신호했습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 인 Elon Musk는 2 월에 회사가 Falcon 9 로켓에 맞는 Gen<> 위성의 미니어처 버전을 개발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처음 세 번의 Gen2 발사의 위성은 Starlink 우주선 SpaceX가 이미 2 세대 네트워크를 완성하기 위해 발사하고있는 것과 유사하거나 동일하게 보였으며 거대한 새로운 Starship 로켓을 타고 비행 할 예정인 더 큰 Gen2 위성이나 작년에 Musk가 언급 한 미니 Gen<> 위성이 아닙니다.
SpaceX의 Falcon 9 로켓은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이륙한 지 몇 초 만에 달을 확대하여 55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과 함께 궤도로 향합니다. 크레딧: 스티븐 클라크 / 스페이스 플라이트 나우
연방통신위원회(FCC)는 1월 7일 스페이스X가 계획한 500,29대의 우주선 스타링크 Gen988 별자리 중 최대 2,2대를 발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규제 기관은 SpaceX가 Gen213에 제안한 나머지 위성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일요일 발사와 함께 SpaceX는 2개의 Starlink Gen<>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킬 것입니다.
"우리의 새로운 라이센스에 따라 우리는 이제 네트워크에 더 많은 용량을 추가 할 새로운 궤도에 위성을 배치 할 수 있습니다." 라고 SpaceX는 2 월 28 일 첫 번째 Gen<> 발사 전에 웹 사이트에 썼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추가하고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특히 현재 초과 가입된 지역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FCC는 이전에 SpaceX가 12년부터 발사한 약 000,4개의 400세대 Ka-band 및 Ku-band Starlink 우주선을 포함하여 최대 2019,7개의 Starlink 위성을 발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SpaceX를 승인했습니다. SpaceX는 또한 다른 V 대역 주파수에서 작동하는 500,<> 개 이상의 Starlink 위성을 발사 할 수있는 규제 승인을 받았습니다.
SpaceX는 작년에 FCC에 V- 밴드 Starlink 함대를 더 큰 Gen2 별자리로 통합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Gen2 위성은 저위도 지역의 Starlink 범위를 개선하고 증가하는 소비자 흡수로 인한 네트워크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paceX는 1 월에 네트워크가 <> 백만 명 이상의 활성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Starlink 우주선은 전 세계 소비자에게 광대역 인터넷 신호를 전송하며, 현재 <>개 대륙 모두에서 연결이 가능하며 남극 대륙의 연구 기지에서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달 초 SpaceX는 Starlink 서비스가 브라질, 콜롬비아 및 이탈리아에서 제공된다고 발표했습니다.
FCC는 스타링크 Gen2 별자리를 부분적으로 승인하는 1월 2일 명령서에서 "우리의 조치로 스페이스X가 Gen<> 스타링크의 배치를 시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는 전통적으로 지상파 시스템이 제공되지 않거나 서비스가 부족한 지역에 거주하고 일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전국의 미국인에게 차세대 위성 광대역을 제공할 것"이라고 썼다. "우리의 조치는 또한 전 세계 위성 광대역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여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FCC는 "동시에이 제한된 보조금 및 관련 조건은 다른 위성 및 지상 운영자를 유해한 간섭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한 우주 환경을 유지하여 경쟁을 촉진하고 향후 사용을 위해 스펙트럼 및 궤도 자원을 보호 할 것"이라고 썼다. "우리는 현재 SpaceX의 나머지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조치를 연기합니다."
특히 FCC는 SpaceX에 7,500 개의 Starlink Gen2 위성의 초기 블록을 Ku 대역 및 Ka 대역 주파수를 사용하여 각각 525, 530 및 535 도의 경사로 53, 43 및 33km의 궤도로 발사 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FCC는 Starlink Gen2 위성을 더 높은 궤도와 낮은 궤도에서 운영하라는 SpaceX의 요청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처음 세 번의 Starlink Gen2 발사와 마찬가지로 Starlink 5-4 임무는 일요일 적도까지 530도 기울어진 329km(43마일) 높이의 궤도를 목표로 했습니다.
Starlink 5-4 임무는 55 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과 함께 시작됩니다. 크레딧: 지금 우주 비행
우주 비행 활동의 전문 추적자이자 하버드-스미소니언 천체 물리학 센터의 천문학자인 Jonathan McDowell의 표에 따르면 SpaceX는 현재 우주에 거의 3,500개의 작동하는 Starlink 위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3,100개 이상이 작동하고 약 300개가 작동 궤도로 이동합니다.
97세대 Starlink 네트워크 아키텍처에는 적도까지 6.70도, 53도, 2.53도 및 0.4도의 경사로 궤도를 도는 수백 마일 상공을 비행하는 위성이 포함됩니다. 작년에 SpaceX의 Starlink 발사 대부분은 회사가 53년에 첫 번째 2도 경사 쉘로의 발사를 대부분 완료한 후 53.2021도 경사로 Shell <>에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Starlink 네트워크의 쉘 5는 97.6도 경사로 별자리의 극 궤도 층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Gen2 임무의 이름인 Starlink 5-1, 5-2, 5-3 및 5-4는 SpaceX가 Starlink 쉘의 명명 체계를 변경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SpaceX의 발사 팀은 일요일 비행을 앞두고 밤새 카운트 다운을 위해 케이프 커 내버 럴 우주군 기지 바로 남쪽의 발사 통제 센터에 배치되었습니다. SpaceX는 초저온, 치밀화 등유 및 액체 산소 추진제를 T-마이너스 9분에 Falcon 35 차량에 적재하기 시작했습니다.
헬륨 가압수도 카운트 다운의 마지막 9 분 동안 로켓으로 흘러 들어갔다. 이륙 전 마지막 9 분 동안 Falcon <>의 Merlin 주 엔진은 "냉각"으로 알려진 절차를 통해 비행을 위해 열 조절되었습니다. Falcon <>의 유도 및 범위 안전 시스템도 발사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이륙 후 Falcon 9 로켓은 1개의 Merlin 엔진에서 생성된 7만 파운드의 추력을 벡터화하여 대서양 상공에서 남동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SpaceX는 Falcon 9의 첫 번째 단계 부스터 착륙을위한 더 나은 해상 조건을 활용하기 위해 북동쪽의 궤적이 아닌 케이프 커 내버 럴의 남동쪽 회랑을 사용하여 이번 겨울에 발사를 재개했습니다.
여름과 가을 내내 SpaceX는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북동쪽으로 향하는 경로에서 Starlink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약 9 분 만에 음속을 초과 한 다음 이륙 후 <> 분 <> 초 만에 <> 개의 주 엔진을 종료했습니다. 부스터 스테이지는 Falcon <>의 상부 스테이지에서 분리 된 다음 차가운 가스 제어 추진기와 확장 된 티타늄 그리드 핀에서 펄스를 발사하여 차량을 대기권으로 다시 조종하는 데 도움을주었습니다.
두 번의 제동 화상으로 로켓이 이륙 후 약 410분 660초 동안 약 1062마일(12km) 하류에서 드론 선박 "A Shortfall of Gravitas"에 착륙하는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로 지정된 재사용 가능한 부스터는 일요일 <>번째 우주 여행을 완료했습니다.
그만큼 Falcon 9의 재사용 가능한 페이로드 페어링은 두 번째 단계 연소 중에 버려졌습니다. 회수선도 낙하산 아래로 튀어 나온 노즈 콘의 두 반쪽을 회수하기 위해 대서양에 정박했습니다.
일요일 임무에서 첫 번째 단계의 착륙은 Falcon 9의 두 번째 단계 엔진이 Starlink 위성을 예비 주차 궤도로 전달하기 위해 차단되었을 때 발생했습니다. 임무 시작 54분 만에 또 다른 상부 단계 연소는 페이로드 분리에 앞서 궤도를 재구성했습니다.
워싱턴 주 레드몬드에있는 SpaceX가 제작 한 55 Starlink 우주선과 Falcon 9 로켓의 분리는 이륙 후 63 분 후에 확인되었습니다.
Falcon 9의 유도 컴퓨터는 위성을 적도까지 43도 기울어 진 궤도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했으며 고도는 185 마일에서 210 마일 (298x339km) 사이입니다. 로켓에서 분리 된 후 55 Starlink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을 펼치고 자동 활성화 단계를 거친 다음 이온 엔진을 사용하여 작동 궤도로 기동합니다.
로켓: 팔콘 9 (B1062.12)
탑재량: 스타링크 위성 55개(스타링크 5-4)
발사 장소: SLC-40,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플로리다
출시일: 12년 2023월 <>일
발사 시간: 오전 12:10:10 EST (0510:10 GMT)
일기 예보: 20% 확률 허용 날씨; 상위 레벨 바람의 중간 위험; 부스터 회복에 불리한 조건의 낮은 위험
부스터 복구: 바하마 북동쪽의 "중력자 부족" 드론 선박
지무트 실행: 남동
목표 궤도: 185마일 x 210마일(298km x 339km), 43.0도 경사
출시 일정:
임무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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