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의 소형 위성 발사체가 두 번째 시험 비행을 시작합니다. 크레딧: 이스로
인도 소형 위성 발사체의 두 번째 시험 비행은 10월 <>일에 성공하여 작년에 새로운 로켓의 첫 번째 시범 임무가 실패로 끝난 후 인도와 미국 소유의 페이로드를 궤도에 전달했습니다.
소형 위성 발사체 (SSLV)는 최대 1,100 파운드 (500kg)의 페이로드를 궤도로 운반하도록 설계되어 인도의 대형 로켓 인 극지 위성 발사체 및 정지 위성 발사체를 보완합니다.
SSLV의 두 번째 시험 비행은 0348월 10일 10 GMT(48월 9일 오후 50시 80분)에 첸나이에서 북쪽으로 약 <>마일(<>km) 떨어진 인도 동부 해안에 있는 인도의 주요 우주 정거장인 사티시 다완 우주 센터에서 이륙했습니다.
"인도의 우주 공동체에 축하를 전한다"고 인도 우주 연구기구 회장 인 S. Somanath는 말했다. "우리는 새로운 발사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군 추적 데이터에 따르면 로켓은 적도에 대해 280.450도 기울어진 지구 위 약 37마일(2km) 궤도에 <>개의 위성을 배치했습니다. ISRO는 발사가 성공했다고 선언했습니다.
ISRO의 EOS-07 지구 관측 위성은 SSLV 시험 비행의 주요 탑재체였습니다. ISRO의 EOS-344 위성 관리자인 라비 찬드라 바부(Ravi Chandra Babu)에 따르면 156파운드(07kg) 우주선은 스펙트럼 모니터링 페이로드와 밀리미터파 습도 측심기의 두 가지 기술 시연 실험을 수행하며, 이는 항공 교통과 날씨를 모니터링하는 미래의 작전 임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SSLV-D2라는 이름의 두 번째 SSLV 시험 비행은 <> 개의 위성 페이로드를 의도 된 궤도에 전달했다고 Somanath는 말했습니다.
Somanath는 "매우 새롭고 비용 효율적이고 매우 혁신적인 안내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오늘날 차량이 달성한 궤도는 매우 좋습니다.
ISRO는 2016년 소형 위성 발사체 개발을 처음 제안했다. ISRO에 따르면 개발 프로그램의 비용은 약 21,4만 달러입니다. 이 기관은 차량 당 약 <> 백만 달러에 SSLV를 제조하는 것을 목표로하며, 이는 로켓 랩 (Rocket Lab) 및 버진 오빗 (Virgin Orbit)과 같은 회사의 상업용 소형 발사기와 경쟁하기에 충분합니다.
ISRO는 "SSLV의 설계 동인은 저비용, 낮은 처리 시간, 여러 위성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 주문형 발사 가능성 및 최소 발사 인프라 요구 사항입니다.
111 피트 (34 미터) 높이의 소형 위성 발사체는 <> 개의 고체 연료 모터와 히드라진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트리밍 모듈"로 구동되어 위성을 정확한 궤도로 조종합니다. SSLV의 첫 번째 단계 모터는 <> 분 발사 동안 <> 만 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단계는 비행 약 <>분 만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로켓의 액체 연료 트리밍 모듈은 T+plus 11분 23초에 점화되어 임무의 07개 탑재체를 궤도로 살짝 밀어 넣습니다. EOS-13 우주선은 T+plus 5분 1초에 SSLV 트리밍 모듈에서 분리되었고, 이어서 Janus 2 및 AzaadiSAT <> 보조 페이로드가 해제되었습니다.
8 월의 첫 번째 SSLV 시험 비행은 두 개의 인도 위성을 안정적인 궤도에 배치하지 못했습니다. 수사관들은 이륙 후 약 6분 후에 두 번째 단계를 분리하는 동안 로켓의 예상치 못한 진동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차량의 관성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가속도계가 포화되었습니다.
ISRO에 따르면 SSLV의 비행 컴퓨터에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은 가속도계의 잘못된 신호를 감지하고 문제를 표시한 다음 로켓에 "구조 모드"로 임무를 계속하도록 명령했습니다.
ISRO는 "구조 모드는 임무를 구하기 위해 시작되었지만 위성을 안전한 궤도에 주입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로켓의 유도 시스템은 가속도계의 피드백 없이 나머지 임무를 개방 루프 모드로 비행했으며, 이는 컴퓨터가 2단계 분리 중 진동으로 인한 잘못된 데이터에 플래그를 지정한 후 명령 체인에서 제거되었습니다.
ISRO는 임무가 125mph 또는 초당 56미터의 속도 부족으로 끝났고 위성이 계획보다 낮은 궤도로 방출되어 지구 대기권으로 다시 돌아왔으며 우주선은 행성 주위를 한 바퀴 돌기 전에 불타버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의 소형 위성 발사체는 최대 1,100파운드(500kg)의 탑재량을 궤도에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크레딧: 이스로
Somanath는 "SSLV는 처녀 비행인 SSLV-D1을 가지고 있었고 속도 부족으로 인해 위성을 궤도에 배치하는 데 가까스로 실패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SLV-D1에서 직면한 문제를 분석하고, 시정 조치를 식별하고, 매우 빠른 속도로 구현하고, 모든 새로운 시스템을 검증하고, 모델 시뮬레이션과 연구를 통해 차량이 이번에 성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사실을 보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많은 차량 시스템이 첫 번째 임무에서 잘 수행되었습니다."라고 ISRO의 Vikram Sarabhai 우주 센터 책임자 인 S. Unnikrishnan Nair는 말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 작은 결함이 있었습니다. 차량 축 방향 역학이 흥분하여 구조 조치로 이어졌습니다. 위성을 궤도에 주입 할 수 없습니다. 몇 달 동안 우리는 모든 시스템이 예상대로 작동하도록 열심히 노력해 왔으며 오늘 결과를 얻었습니다."
ISRO의 임무 책임자인 Vinod S.S.에 따르면 첫 번째 SSLV 시험 비행 이후 10개월 동안 인도 엔지니어들은 <>월 <>일 두 번째 시범 임무를 앞두고 새로운 하드웨어, 새로운 분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내비게이션 및 안내 시스템을 수정해야 했습니다.
SSLV 시험 비행의 승차 공유 슬롯에서 비행 한 Janus 1 위성은 AICRAFT, Morpheus Space, Netra, SayariLabs Kenya, SpeQtral, Transcelestial 및 Zero-Error Systems의 <> 개의 소형 페이로드를 호스팅하는 서류 가방 크기의 CubeSat입니다. 페이로드는 궤도에서 사물 인터넷 통신, 레이저 통신, 무선 통신 및 기계 학습 기능을 수행합니다.
AzaadiSAT 2 CubeSat은 학생 그룹 Space Kidz India에서 전국 750 명의 여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개발했습니다. 교육 목표 외에도이 임무는 아마추어 무선 통신을 지원하고 우주의 방사선 수준을 측정 할 것입니다.
ISRO 의장인 Somanath는 SSLV 발사 후 발언에서 인도 우주국이 3월에 두 번의 발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하나는 OneWeb용 인터넷 위성 40개를 로프트하기 위해 인도의 중장비 GSLV Mk.<> 로켓을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주력 극지 위성 발사체를 사용하는 상업 고객을 위한 것입니다.
올해 ISRO의 다른 목표로는 인도의 Gaganyaan 인간 우주 비행 프로그램에 대한 테스트와 GSLV 로켓에 인도의 차세대 항법 위성을 처음 발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올해 말 또 다른 GSLV 발사는 NASA와 ISRO의 공동 프로젝트 인 NISAR 지구 관측 위성을 발사 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