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스의 제품 라인업을 소개 합니다.
토렌스의 단품 판매 톤암및 제품기본장착형으로
상기 두 모델이 대표적입니다.
반자동및 자동턴테이블의 톤암으로 최상위 모델이 tp-19 ,
완전 수동, 본격 고음질 재생용 톤암중 최고급 모델이 TP92입니다,
업그레이드 용으로 단품으로도 판매됩니다
TD-190부터 TP19톤암이
장착 되며 중급기인 200시리즈 모델중 오토모델은 모두 TP19r가 장착도며,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tp 158은 풀 오토 턴테이블 입니다.
톤암은 TP17이 기본 장착 되어 있으며
오디오테크니카의 카트리지가 기본번들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속도는 2가지 33.33 rpm 과 45rpm
두가지를 선택하게 되어 있으며
역시 밸트형 입니다.
래가의 플레너 1과 가격대가 비슷 하지만
플레너1 은 완전 수동이며 동력부가
TP17만 못합니다.
LP를 돌리는 물리적인 능력은
같은 벨트드라이브 방식에서는
토렌스를 따라올수 없습니다.
카트리지를 고급으로 장착 해준다면
높은 수준의 음질을 기대할수 있는
보급기 입니다.
가장 판매량이 많고 저렴한 td 158을 시작으로
다양한 토렌스 턴테이블 라인업이 있습니다.
그중 100만원대 이하대에서 가장 인기있는
170과 190을 소개 합니다.
아무래도 본격 하이파이를 즐기는 오디오 메니아
에게는 TD 158의 품질은 성에 않차는것은 틀
림 없습니다.
엔트리급 대표선수로 TD 170과 TD190이
있습니다.
170과 190은 성능이 거의 비슷하나
LP를 돌려주는 플레터의 높이와 무게가 큰차이
입니다.
풀오토메틱으로 사용또한 상당히 편리하며
190이 버전2로 진화 하면서 상당히 안정적인
구동이 보장 되었습니다.
158보다 뛰어난 170의 메카니즘에
안정적인 LP 구동을 위한 업그레이드로
190버전2 가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자랑
합니다.
상기 데이타는 TD 170의 스펙 입니다.
번들로 오토폰의 OMB 10 카트리지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토렌스 톤암의 장점은 헤드쉘 일체형 입니다.
카트리지 업그레이드시에 나사 두개만 으로
카트리지를 교환할수 있으며 나사규격에 맞는
드라이버는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토폰 MM카트리지인 OMB10 의 가격만 해도
70달라 수준으로서 10만원대의 카트리지가
기본번들로 장착 되어 있으니 훌륭한 가성비가
아닐수 없습니다.
상기 스펙은 190 버전2의 스펙입니다
역시 오토폰의 MM카트리지인 OMB10이 기본
장착 되어져 있습니다.
tp170과 다른점은 더욱 정교해진 톤암
TP19와 플레터(회전판)의 무게가 1.5kg 더
무겁다는 것입니다.
플레터의 무게가 무거울수록 장점이 많습니다.
관성에 의한 회전 에너지에 의해도는
플레터는 가변운 플레터보다 럼블에 강하고
훨신 안정적으로 회전이 가능 합니다.
33.33rpm , 45rpm , 78rpm 모두 대응하여
본격 아나로그 감상용 플레이어라 할수 있
습니다.
토랜스 TD -203을 소개 합니다.
토렌스 TAS-257 카트리지가 장착 되어있으며 오디오 테크니카 AT-3600 카트리지를 골격으로 제 튜닝된
카트리지 라고 합니다. 오디오 테크니카 OEM제품 같습니다만 OMB10 보다 중고역이 맑고 투명 합니다만.
오토폰 퀸텟 이나 카텐차 ,반델헐의 DDT-3같은 MC 카트리지로 업그레이드 하시길 권장 합니다
더욱 진보된 서스펜션 구조를 가져 구형 빈티지 TD-520 등에 뒤지지 않는 성능을 가진 턴 입니다.
장착된 톤암 TP- 82 또한 린의 아키토나 레가 RB-303 보다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TP-82톤암은 유니피봇 방식 으로서 일반적인 방식보다 더욱 디테일한 사운드를 재생 합니다.
이 가격대에서 정교하게 동작하는 유니피봇 방식의 톤암을 장착한 턴테이블에
잘 조립된 바디와 정밀하게 주조된 플레터는 오랜세월 턴테이블을 제작해온 브랜드의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TD-235와 TD-203 의 차이는 토랜스의 입문기와 본격 하이파이의 경계 입니다.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TD-203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