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 직접 가꾸고, 수확하여 김장도 해 보고 한결어린이집에선 재래식 김장항아리에
담궈 저장고에서 숙성시켜가며 우리들의 식탁에 오르니 한결어린이들은 편식 하지 않습니다!
한결어린이집內 친환경 농업 1,100여 평 먹거리 텃밭농장에서 수확한 싱싱한 채소가 어린이 식탁에 오릅니다!
"벼' 친구들이 있는곳을 향하여~ 출발합니다.
물조리개속에 있는 물이 흘리지 않도록 두손으로 꼬옥~잡고서... 살금살금 걸어 보아요.
한방울이라도 더~ 많이 주려고 가득채워서... 이동합니다.
조심성이 많은 우리 영아들이 천천히~조심스럽게 한발 한발 움직이고 있어요.
나의 벼 친구를 찾아서...물을 주려고 합니다.
"물이 없네... 정말 목이 많이 말라겠다~ 우리가 맛있는 물을 많이 줄께...기다려봐!!"
정성스럽게~벼 친구에게 물을 주고 있어요.
벼의 색깔이 이제는 노랗게~변했어요...
벼의 고개도 많이 숙이고 있네요...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벼에게 "겸손"을 배워봅니다.
'벼 친구야! 물을 많이 먹고... 무럭무럭 잘~ 자라다오...고마워!!"
"오리친구가 주는 물이라~더욱 맛이 있을꺼야... 많이 먹어...!!"
"우리는 코끼리 친구가 주고 있어요...달콤한 맛일 것 같아요..."
벌써~물이 다 떨어졌어요...선생님께서 큰대야에 물을 담아주셨어요.
우리 영아들이 스스로 물조리개에 물을 담아보아요.
차례를 기다리며...질서를 지킬줄 아는 멋진 우리 한결어린이집 애기나리, 송이풀반(만 2세) 친구들이예요^^
벼들이 물을 배불리 먹을 수 있도록~ 물을 듬뿍 주고 있어요.
'"벼물주기" 활동을 마치고...물조리개를 정리하러 수돗가를 향해 출발합니다.
뿌듯한 마음과 가벼운 발걸음으로 경쾌한 행진을 해봅니다.
물조리개 정리대에 가지런히~ 물조리개를 놓아 보아요.
수돗가의 물이 튀지 않도록~조심스럽게 걸어 보아요.
질서를 잘 지키는 멋진 영아들이 물조리개도 이렇게 예쁘게 정리를 해주었답니다. "최고~참 잘 했어요!!"
실외활동- 신나는 생태놀이터 모래놀이 영역
벼에게 물을 듬뿍 주고서~ 뿌듯한 마음으로 모래놀이를 신나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재미있고~행복한 소꿉놀이가 한창이랍니다... 열심히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궁금하지요.
"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줄게요." "고마워~정말 맛있겠다."
" 브로커리를 만들어서 선생님 드릴꺼예요. 선생님 브로커리 먹고 커져요." "그래~많이 먹을게요"
"개미 쵸코파이를 만들어요." "그건 뭐하는 거예요?" "이건 먹는 거예요. 아삭아삭 골고루 먹어야해요."
"두꺼비집 만들어요." "두꺼비집 만들어서 어떻게 해줄 거예요?" "여기 들어오라고 할 거예요."
"라면 만들어요. 매웁게~ 선생님 만들어 줄 거예요." "선생님이 매운라면 좋아하는지 어떻게 알았을까요..."
"라면에 파도 넣어서 만들어 줄 거예요."
"개미차를 만들어서 개미를 태워 줄 거예요." "그래~나도 개미차를 타고 싶은데...태워 줄래요?"
"케잌을 만들어서 선생님 줄게요." "우와~ 맛있겠다...오늘 선생님 생일날해야겠는데... 고마워"
"개미밥 만들어요. 개미만 줄 거예요." "개미는 무슨밥을 좋아할까요...?" "과자를 좋아해요."
"떡국이랑 미역국 만들고 있어요." "그럼 떡국은 언제 먹을 거예요?" "설날에 먹을 거예요."
"선생님! 우리는 후라이팬으로 떡볶이 만들어 줄께요." '그래~떡볶이가 너무 많아서 나누어 먹어야겠다."
"선생님! 개미가 있어요... 구멍으로 개미집을 지어 줄께요."
"개미가 없어졌어요... 개미가 나오지 못하도록 구멍을 막았어요." "개미가 슬프겠다...어떡하지...?"
"메론케잌 만들어요. 난 메론케잌을 좋아해요. 어~ 케잌이 녹아가고 있어요." "빨리 먹어야 해..."
"친구야! 지금 뭐 만들어...? 내가 생일케잌 만들어줄께...기다려 봐!!"
"초코랑 딸기맛 섞은 케잌을 만들어서 친구에게 줄 거예요." '케잌촛불을 불어 보아야지..."
"우리는 오렌지쥬스...포도쥬스를 만들어 줄께."
우리 영아들이 만든~ 맛있는 케잌과 쥬스... 멋진 생일잔치가 될것 같아요!!
"선생님! 우리도 생일케잌 만들었어요...우리것도 먹어 주세요!!" "고마워요~배부르겠다..."
"우리는 선생님이랑 함께 컵케잌을 만들었어요...맛있겠죠...?"
"초코 컵케잌은 너무 맛있어서...많이 만들어야 해요."
"친구야! 우리는 무엇을 만들어 볼까...?"
"우리는 고구마피자를 만들어 볼까..." "그래~피자 많이 만들자!!"
맛있게 먹어줄 친구들을 생각하며...즐겁게 피자를 만들고 있어요.
"선생님! 여기 보세요...탑이 넘어지지 않도록~튼튼하게 쌓고 있어요."
생일잔치에 볶은밥도 필요하데요... 햄도 넣고~ 야채도 넣고~ 보글보글...
"우리는 맛있는 꿀떡도 만들거예요..."
생일잔치 음식을 만드느라~ 분주한 모습들....
우리 영아들의 행복한 생일잔치때 먹어 보았던 맛있는 음식들을 손수 만들어보는 즐거운 잔치집이었답니다.
한결어린이집 생태 블로그
(사)과천도시농업포럼시범모델 지정 한결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