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2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SYMC 마스터클래스’ 2024 시리즈...세계 최고의 클래식 거장을 만나다
서울시립청소년음악센터에서 만난 세계 최고의 음악가 손열음, 임현정, 스베틀린 루세브 등
[미술여행=엄보완 기자]공개형 강연과 공연으로 청소년에게 참관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예술가 진로 설계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과 연주 스킬 등 맞춤형 질의와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인 "2024년 ‘SYMC 마스터클래스’"시리즈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사진: 2024 시리즈, 피아니스트 손열음 오픈 리허설 현장
사진: 2024 시리즈, 피아니스트 손열음 오픈 리허설 현장
사진: 2024 시리즈,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브와 청소년 음악가 문시은, 설요은
서울시립청소년음악센터는 2024년 ‘SYMC 마스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2024년 ‘SYMC 마스터클래스’"시리즈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5회 라인업으로 진행됐다.
1회 라인업은 6월29일(토, 15:00)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가 첫 태잎을 끊었다. 이어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브(Svetlin Roussev), 오케스트라 고잉홈프로젝트, 그리고 바리톤 고성현 등 5회까지 국내외 저명한 음악가와 함께했다. 특히 "2024년 ‘SYMC 마스터클래스’"시리즈는 전문 음악인이 청소년을 지도하는 기본 형식에서 벗어나 토크 콘서트, 오픈 리허설, 실황 연주,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돼 짜임새 있는 공연으로 많은 청소년들로 부터 호흥을 받았다.
●1회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
1회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 포스터
1회차에서는 피아니스트 임현정이 클래식 음악가로서 자신의 음악적 여정을 공유하며 음악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전달했다.
●2회 손열음과 고잉홈프로젝트 오픈리허설 첫번째/ 4회 고잉홈프로젝트 오픈리허설 두번째
2회 손열음과 고잉홈프로젝트 오픈리허설 첫번째
4회 고잉홈프로젝트 오픈리허설 두번째
2회차와 4회차에는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오케스트라 고잉홈프로젝트가 오픈 리허설을 진행해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준비된 프로그램을 차례로 연주하는 기존의 오픈 리허설 형식에서 벗어나 수석 연주자의 악상 조율과 단원 간의 협의 과정을 공개하며, 공연 준비의 섬세한 과정을 관객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공연으로 공연의 뒷모습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에게 깊은 울림을 줬다.
●3회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브
3회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브
3회차에 참여한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브는 청소년 음악가 문시은(18)과 설요은(12)이 함께 연주 기법과 곡 해석 과정을 공유하며, 관객들에게 음악적 성장의 순간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5회 바리톤 고성현 마스터클래스
바리톤 고성현
마지막 5회차에서는 바리톤 고성현이 자신의 배고팠던 유학생 시절과 음악가로 성장하기까지의 여정을 이야기하며, 청소년에게 무한한 꿈의 성장 가능성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의 진솔한 이야기는 음악을 통해 이룬 성취와 가능성을 보여주며 깊은 감동을 줬다.
한편 이번 공연을 여러 차례 관람한 경다현(11) 학생은 “평소 만나기 어려운 거장들을 가족과 함께 볼 수 있어서 감사했다. 2025년 ‘SYMC 마스터클래스’ 시리즈도 기대된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올해 6월부터 진행된 ‘SYMC 마스터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음악가들을 초청해 청소년의 기초 음악 활동을 장려하고, 전문 음악인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만 9세~24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한다.
서울시립청소년음악센터 소리지움은 2023년 6월 개관한 청소년 음악 특화시설이다.
서울시립청소년음악센터 소리지움은 2023년 6월 개관한 청소년 음악 특화시설이다. 청소년들이 음악예술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공연장, 녹음실, 연습실 등 다양한 공간을 제공해 음악 창작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소리지음(SORIZIEUM)’은 숨겨진 좋은 소리를 발견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음악 속 진정한 소리를 찾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시립청소년음악센터 소리지움은 앞으로 청소년의 음악적 꿈과 재능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서울시립청소년음악센터#소리지움#청소년음악특화시설#SYMC마스터클래스#라인업#SYMC마스터클래스2024시리즈#공개형강언과공연#미술여행#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