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계속 오는 이유 극복방법
인포팁
따뜻한 봄철이 오면서 자꾸만 잠이 쏟아지고 피로감이 지속되는 걸 경험한다는 이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 가장 먼저 의심해보는 것이 춘곤증이나 식곤증인데요.
하지만 몇 달 째 계속되는 피로감으로 인해 무기력감이 느껴지고 우울한 기분까지 든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알아보고 이를 극복할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잠이 계속 오는 이유주요 수면장애 확인하기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피로감으로 인해 잠이 자주 쏟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낮에 이유없는 피곤함과 졸음이 밀려오고 잠을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게 느껴진다면 수면무호흡증이나 하지불안증후군 등의 수면장애가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잠을 자는 동안 20~30초 가량 숨을 쉬지 않는 증상이 수차례 반복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숙면하기 어려워 피로가 충분히 회복되지 않기에 낮에도 지속적으로 졸리고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만성피로증후군충분히 쉬어도 피로가 회복되지 않으며 업무 처리 능력이 크게 떨어진 상태가 6개월 이상 지속되는 피로감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를 비롯해 두통 및 근육통, 위장장애, 수족냉증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수면장애 해소법대개 몸의 불균형 상태에 의한 것이기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수면 관리 및 호르몬 균형 유지, 생활습관 교정 등에 대해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별다른 지병이 있는 것만 아니라면 대개는 호르몬이나 미네랄 보충, 그리고 충분한 수면 및 식사 등을 통해 어렵지 않게 극복 가능합니다.
첫댓글
낮잠은 습관이더군요.
매일 아침 헬스장에서 2시간 운동하고 오면 낮잠을 잤더니만..
운동을 하지 않은 날도 그 시간되니 잠이 와요.
낮잠을 잘수 있는
시간적 여유로움이
검나 부러워요
낮잠을 일년에 한번도 잘까 말까
습관이 맞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