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정보라... 솔직히 별로 정보가 없어요.; 까페이 있는 글들만으로도 이미 정보는 넘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행정직하고는 틀려서 별다르게 학원다니거나 모의고사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독학으로(스터디와 함께) 공부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차야 psat이고 2차는 수기나 여기 추천 교재로 그냥 시작하는 겁니다. 이것도 시작이 반입니다. 첨에 막막해도 막상 교재 잡으면 공부하는게 보입니다. 이제 2학년부터 전공시작하실텐데 전공공부 열심히 하시는게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첫댓글 정보라... 솔직히 별로 정보가 없어요.; 까페이 있는 글들만으로도 이미 정보는 넘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행정직하고는 틀려서 별다르게 학원다니거나 모의고사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독학으로(스터디와 함께) 공부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차야 psat이고 2차는 수기나 여기 추천 교재로 그냥 시작하는 겁니다. 이것도 시작이 반입니다. 첨에 막막해도 막상 교재 잡으면 공부하는게 보입니다. 이제 2학년부터 전공시작하실텐데 전공공부 열심히 하시는게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일단 전공을 좀 더 들으면서 고민해보세요. 기술직을 전공지식 전혀 없이 시작하려 하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서울대가 아니시라면... 학교 고시반에 찾아가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듯하네요^^
1학년 마쳤으면 일단 전공부터 파시는 게 좋을 겁니다. 대학 전공강의에서 성적 안나오면서 고시에서 성적 나올거라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행정직은 신림동에 내려가는게 좋지만기술직은 수업 열심히 듣고 방학때 전공공부하고 참고서적 죽 풀어보는게 공부임 .. 1학년이면 좀 답답한 길일겁니다 ..공대 에서 전공이 뭔가 보이는 시기는 3학년정도되야 하니까 .
그게 정말 다른거 같네요. 고승덕씨는 졸업전에 3시를 붙었는데, 기시는 시작하려면 준비과정이 많은것 같아요. 또 모르죠. 고승덕씨 같은분은 그런 사전준비 없이도 독학으로도 가능할지..평범한 사람의 입장에서는 3학년은 되야 전공공부에 대한 감이 오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