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바뀐 ‘등골브레이커’ 숏패딩 판매 1년 새 145% 급증 보통 40만원, 명품은 300만원 “차라리 교복처럼 다 같았으면”
“아이들끼리 ‘패딩 ××’(유행이 지난 롱패딩 등을 입고 다니는 것을 비하하는 말)라고 부른대요. 안 입고 다니다가 놀림받고 따돌림당할까 봐 별수 없이 사 줬어요.”
중학교 1학년 딸을 키우는 복모(41)씨는 한 달 넘게 이어진 딸의 요구를 이기지 못하고 지난달 말 N 브랜드의 40만원짜리 숏패딩을 사 줬다. 아이들이 가장 많이 입는 해외 브랜드의 숏패딩은 38만~40만원, 소위 명품으로 불리는 브랜드 숏패딩은 1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대에 달한다. 복씨는 5일 “지난해에 구매해 딸이 입고 다니던 멀쩡한 롱패딩은 제가 입고 있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허리쯤 오는 짧은 패딩이 청소년들의 방한 필수품이 되면서 브랜드뿐 아니라 패딩 종류에 따라 계급을 나누거나 유행이 지난 패딩을 비하하는 표현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실제 10~20대가 자주 이용하는 패션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숏패딩 판매액은 1년 전보다 145% 증가했다. 패딩 전체 판매액이 같은 기간 75%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숏패딩이 유독 많이 팔린 것이다.
첫댓글 진짜 못됐다
누가 저런말을 쓰냐 지어내지좀 마
어이가 없네 학생 가르치는데
기레기야 소설 작작쓰고 심심하면 자살이나 해
애들 저런 말 잘 안써… 아무리 요즘 애들 말 안듣는다 오냐오냐 컸다 하지만…..
그리고 저런 말 하는 애들은 ㅅㅂ 우리때도 있었어 ㅅㅂ
학생들 교복에 롱패딩 ㅈㄴ 입고 다니던데
또또 숏패딩 팔려고 없는 mz 만들죠?
생각하고 좀 써라
패딩xx이 뭐길래 안쓰는말 지어낸다고 말하는거념??? 억지인거같긴한데 다들 안쓴다해서 궁금하잔아
패딩거지잔아 기사로 첨들어봣음 개얼탱
아... ㄹㅇ 패딩거지를 누가써... 고맙잔아!!
머래 ?!?!?
쓴다고 하더라도 존나 일부 아님? 어딜가나 븅신들은 있으니까
누가 패딩거지 이딴말씁니까 ㅗ
응~ 그래도 롱패딩입을거야~ 우리집주변에 초중고 다있는데 다 롱패딩입고다녀~
그짓말 애들 롱패딩 잘만입더라 ㅗ
애들 롱패딩 잘 입고 다니던데 옷 팔려고 혐오 단어 만들어서 기사 쓰네
mz둥절
10대둥절
또또 숏패딩 팔아볼라고
또 시작이다 애들 앤나 교사피셜 저런 기사중에 찐인거 하나도 없댔음ㅋㅋㅋ
응 아니야
숏패딩 팔만큼 ㅈㄴ 팔고나면 또 롱패딩 유행 돌아온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