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펜션을 예약하실때는 일단 한가지 유의하실점이 있습니다.
울릉도는 여행의 시작과 끝이 여객선이 도착하는 도동항을 기점으로 이루어 집니다.
펜션들이 위치한곳은 도동항과는 멀게는 한시간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택시비만 몇만원 정도가 나옵니다. 숙박시설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다보니, 관광할때의 거리나 코스 등등이 고려되지 않은 상태에서 숙박예약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펜션사장님들께 픽업은 되는지, 관광은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등등에 대한 것을 먼저 알아보심이 좋습니다.
울릉도에는 펜션이라고 할만한 곳은 3곳 정도가 있습니다. 울릉아일랜드 펜션, 추산일가 펜션, 학포웰빙가 펜션 정도가 있습니다. 다 거리가 조금씩 될겁니다.어떤곳이 더 좋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다 나름대로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 펜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리가 멀어 떨어져 있는 곳의 단점은 자유시간에 울릉도의 번화가를 관광하는것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장점은 여유있고, 조용하게 여가를 즐길수 있다는 것이구요. ^^*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울릉도가는법은 동해시 묵호항여객선터미널과 경북 포항여객선 터미널이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여객선요금도 할증되니 알아보시고 여객선을 먼저 예약하시고 숙박을 예약하셔야 합니다.
울릉도여객선은 입석이 없는 좌석제로 좌석이 없으면 갈수가 없습니다. 매진도 자주 되구요.
울릉도여행에서 울릉도가는배 예약이 우선이라는것 잊지마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울릉도는 여러가지로 볼거리가 적지 않지만, 모르고 가면 반대로 볼것이 없는 여행지가 울릉도입니다.
많은 분들이 패키지여행을 하시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비용도 조금이지만 절약 될거구요. 울릉도관광은 제주도여행 처럼 자동차 네비가지고 관광지를 찾아 다니기는 어렵구요. 그리고 혹 자유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울릉도자유여행은 최소한 3박 이상의 일정으로 가시는 것이 오류를 범하면서도 여행일정을 어느정도 소화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