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우주에는
경이로운 일도 많지만.. 그 모든 것도 나와 비교한다면 조족지혈이다.
나는 균일한 아교질로 이루어진 1.36Kg 버섯모양의 희태골통님으로..
내가하는 모든 일을 그대로 흉내낼 컴퓨터는 이세상에는 아직 없다.
나의 부속품은 굉장하여
신경세포 뉴-런이 300억개이고..교질세포로 말하면 신경세포의 5~10배에 달한다.
남들은.. 희태에게 골빈놈이라고 놀려 되지만?
사실 얼마 크지도 않은 희태의 뇌속에는 엄청난 세포로 꽉 들어차 있다.
희태가
하나 밖에 없는 마누라를 껴안고 좋아하다가..언제 그렇게 했느냐? 라는 듯 잊어버리고..
울컥.불컥 화를 내다가..
마누라가 굽는 스테이크 냄새를 맞고 어린애들 처럼 좋다고 촐삭되는 것도...
희태의 얼굴도 아니고 그렇다고 코.귀는 더더욱 아니고..알고보면 내가 하는 일이다.
내가 하는 일은
희태가 잠을 잘때도 전세계의 전전자교환기가 하는 일보다 더 많은 정보를 처리하고 있다.
(쓰잘데기 없이 말이다.ㅎㅎㅎ)
희태가
진공관 오디오로 박진도의 순애보에 흠뻑 빠져 있으면서+재미있는 소설을 읽는다면?
어느 한쪽에 집중해야지? 두가지 정보는 한거번에 집중할 수 없다.
그렇다고 해도 나는
희태가 얼음판에서 미끄러지는 순간 균형을 잡으라고 지시를 내리고..급한운동으로 혈액속에 산소가 모자라면..퍼득 숨을 몰아 쉬라고 2가지 이상의 명령을 내리는 등..
나는 수천만가지 일을 하므로
그 반대급부로..들소 몸무개의 2%인 내가.. 희태가 들어 마시는 산소의 20%를+심장이 펌핑질하는 피의 20%도 함께 요구한다.
만약 단 1초라도 혈액공급이 부족하면?
내 세포조직은 손상을 입고..희태는 실신하거나 반신불수나 사망에 이르기까지 한다.
그래서 나는 영양분(포도당)을 항상 요구하면서..
희태가 밥 한그릇 못얻어 먹는기아에 허덕여도..얌체도 없이 영양분은 내가 먼저 찾이한다.
나는 아직도 해안선 윤곽만 대충 알려진 광대한 미지의 대지와 같다.
내 내부를 탐험하려는 여러 연구가들은 상당히 매혹적인 사실도 많이 발견했다.
희태가 느끼는 온갖 고통은
나를 통해서 느끼지만.. 정작 나자신은 내게 가해오는 고통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그래서 뇌수술시 의사들은
마취도 없이 그냥 나를 가르고 꿰매고 심지어 어떤부위가 무슨 일을 담당하는지 알아 보려고 전기고문까지 서슴치 않는다.
이때 잘못 찌지면?
얼굴도 잘모르는 재순이 모습이 보이기도 한다. 나는 먼지가 가득쌓인 오래된 온갖 잡동사니를 다모아 둔 다락방과도 같다.
뇌지도를 작성하는 의사들은?
여기 저기 지지다가.. 쾌감중추신경에 미세한 전기자극을 주는 법을 가르켜 주면..희태는 밥은 고사하고 그때부터~죽을 때까지 전기스위치만 눌러 된다.
(굶어 죽도록-생쥐 실험에서ㅎㅎㅎㅎ)
만약 희태가 우울증에 걸렸다면?
의사들은..이런 쾌감자극 전기심지를 내게 심어 놓을 수도 있다.
나는 아주 단단한 요새안에 들어있다
두개골 꼭대기는 0.6 Cm두깨로 그 아래는 더 두꺼운 조직으로 외부충격을 흡수하기 위해 액체에 잠겨있다.(딱따구리가 뇌진탕에 걸리지 않은 이유는? 뇌가 스폰치 같은 곳에 갖혀 있으므로ㅎㅎㅎ)
이 액체관문은
문지기 구실을 하면서..포도당같은 영양분은 쉽게 들어오게 하고, 병원균과 유독성 물질은 못들어오게 막으나
마취제나 진통제, 알콜은 너무 쉽게 들어와서
어떤 때는 시각적 영상을 눈으로 보지않고 듣는 경우도 있다.
(찬옥이가..
연코 연코 춘향이 연코라는 최면술놀이를 하면서 숨겨놓은 물건찾기하는 놀이도..소리를 듣고 찾는가?)
또 더 기분이 나쁘면?
뱀의 기생충이..뇌속 혈관까지 침투하여 나를 미치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
(미치지 않게..애시당초 뱀같은 징그러운 동물은 먹지 않도록 합시다.ㅎㅎㅎ부달이가 왜 죽었는지?)
나의 구조에 대해서 한마디 더한다면?
잔디밭에서 뗏장 한 장을 들어 올리면 수많은 뿌리가 뒤엉켜 연결된것 처럼 300억개나 되는 신경세포중 어떤신경세포는 6만개나되는 다른 신경세포와 연결되어 있다.
신호가 거미의 다리같은 수상돌기를 따라
시속 460키로 달려와->거미의 몸통인 축상돌기에 1/2000초로 화학적으로 충전되었다가-> 다른 축상돌기로 충전->방전->을 거듭하면서 전달된다.
(신경gas라는 화학탄은..
신경 자극이 주어질때마다 신경 전달 물질은 분비가 되어 다른 신경에 붙어 자극을 주고 다시 분해되어 정상으로 돌아가게 되야 하는데 이 싸이클이 깨져..결국 과다흥분으로 죽는다=>말라치온,파라치온 같은 유기인제 농약도 같은 원리적용함)
나는 이런 무궁 무진한 재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무식하게..재생이란 기능을 아직 배우지 못해서 하루에 1000여개씩 뇌세포가 사라져도 대처되지 못하고 있다.(재생을 가르켜 주기위해.. 신보다도 더 우수한 사람들이 줄기세포를 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니 곧 재생되리라 믿으며..)
그래서 나이가 듬에 따라 내 무개는 줄어든다.
만약 여분의 뇌세포가 없다면.. 이런현상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지만 주변세포들이 그손실을 의식하지 못한다.
너무 많이 파괴되면?.
미각이나 후각 청각이 약해지며 주의력 집중력 부족으로 운전이 서툴어 지며..또 약해진 기억력은 더심하면 딸을 보고도 여보라는 촌수도 항렬도 모르는 황당한 소리를 하게된다.
(ㅎㅎㅎ 믿기지 않지만 우리들 미래에 다가 올 슬픈 현실임을 명심하시 길)
희태가
좌.우에 2개있는 신장이 독같은 역할을 한다고..내 좌.우반구가 같은 역할을 담당한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좌반구는 내몸 오른쪽을
우반구는 내몸 왼쪽을 담당하여서..오른손잡이는 좌반구가 발달하고 왼손잡이는 그반대로 오른쪽 반구가 발달되어 있다.
또 좌반구는 걷기,쓰기,수학능력을 지배하고
우반구는 근본적으로는 벙어리지만 공간판단능력이 우수하다.
여자의 전두엽은
남자보다 쓸데없이 더 넓어서..케케묵은 좋지 못한 기억력을 재생시키는 탁월한 능력이 있으니..말로하는 부부싸움은 절대로 하지 마시고.++참! 주먹으로도 하지 마시고.
일부 남자들은
마누라는 전망이 나쁜 뒷통수에 처박아 두고..전망좋은 전두엽은 비워두었다가.. 길가는 예쁜여자만 보면 들여 앉히는데..
전망좋은 전두엽에는
항상 마누라를 들여 앉혀 두십시요...가화만사성을 위하여.
(ㅎㅎㅎ 난.. 절대로 그렇게는 못합니다만?)
하루 1000 여개의 뇌세포가 죽어나가도
나의 경이로운 적응력은 여간 다행스러운 일이 아니다. 예컨데 종양이 생겨 갖가지 재난을 일으키나 즉시에 종양을 제거하면 예외없이 안전하게 회복된다.
뇌졸증 이넘이 꼭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는데..
정맥에 작은 핏떡이 고여서 맥히거나-[뇌경색] 약화된 작은 동맥이 터지면-[뇌출혈] 나의 일부가 굶게되고 굶은 조직은 죽게 되는데..
이런 유쾌하지 못한 일이 발생되면?
뇌는 시간과의 싸움이다. 지금 내 머리속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를 모르면 의사들도 치료할 수가 없다.
시중에는 뇌경색때 바로 먹으면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좋은 혈전용해제가 많이 나와 있어 먹으면 좋으나 뇌출혈환자에게는 먹일 수 가 없다.
(터진 혈관이->지혈쪽으로 굳어가는데../혈전용해제로 풀어주면?..어디 한번 더 죽어봐라며 먹이는 것과 같음으로..)
그래서 의사들은
X-ray,CT,MRI까지 동원하여.. 맥혔나 터졌나를 구분하여 치료하려 들 것이다.
(한의원에 가서 잘못 지체하면..시간만 빼앗겨 돌아올 수 없는 부작용만 더 키웁니다)
이렇게 치료한다고 해서.. 내가 정상으로 돌아 올 길은 거의 없다.
나의 세번째 큰 적은 뇌손상이다.
뇌척수액과 단단한 두개골이 나를 보호해준다고 해도 교통사고나 추락으로 심한 충격을 받을 수 있다. 이럴경우 나는 여러가지 반응을 보인다.
망치로 손가락을 찧었을 경우처럼
땡땡 부어오르나...두개골에 갇혀 있음으로 부어 오를 자라가 없다.따라서 압력이 가중되어 시상하부를 누르게 되면 희태는 짜릿한 성적쾌감을 잠시 느끼다가 실신.. 심하면 이승을 하직하게 된다.
지금까지 설명은
내부치장이 덜끝난 즉 골격만 세워 놓은 아파트에 불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