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신정숙입니다.
입주날짜가 가까워져 가면서 한편으론 현산과 본격적인 투쟁(?)에 들어갔구요..또 한편으론 실내인테리어 및 가전제품을 공동구매로 싸게 구입하고자 하는 열망이 한창 솓구치고 있네요. 저흰 발코니 확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발코니 마루확장과 중문교체, 화단철거 및 아기방 도배, 탄성코트 등등 해서 그냥 아무곳에서 3백만원에 계약하고 끝냈습니다. 가구도 침대를 빼고는 구리백화점에서 계약 끝냈구요…
이제 가전제품만 남았는데, 제가 영화보기를 좋아해서 이번에는 꼭 홈시어터를 구축하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집사람의 동의가 필요하지만요…^^
PDP가 요즘엔 LCD에 좀 밀리는거 같지만, 그래도 영화나 스포츠를 즐겨보는 사람에겐 아직까지의 기술로는 최고의 품질을 내준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그래서 오래전부터 PDP위주의 동호회에 가입하여 열심히 조회를 하고 있었습니다.
PDP 제대로 알면 기쁨두배(http://cafe.naver.com/pdpnara.cafe)
위 사이트가 바로 그 사이트인데요…같은 취미를 가지신 분들이 모여 여러정보를 주고 받는 사이트입니다. 한번 가입해서 살펴보세요..요즘 주요 모델명과 가격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선 공동구매도 심심치않게 진행되는데요…물론 많은 홈씨어터 업체들이 “개성상인”이란 직함을 얻어서 들어와 활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성상인이란 한마디로 사이트에서 인증해준 영업해도 좋은 업체를 말하는 겁니다.
여기서 자주 등장하는 홈씨어터 용어로 DVD 플레이어, AV앰프(또는 리시버), 5.1채널 스피커셋트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이들을 연결하는 구리동선이나 광케이블, 접속단자들이 있겠죠…
DVD 플레이어는 뭐 전문가가 아니면 진짜 아무거나 사면 됩니다. 소니의 8만원짜리를 사도 훌륭한 재생이 되니까요…그래서 넘어갑니다.
AV앰프(또는 리시버)는 라디오가 있으면 리시버, 없으면 앰프라고 하는데요…스피커를 구동시키는 가장 핵심적인 홈씨어터의 하나입니다. 유명한 상표로 데논, 온쿄, 마란츠, 야마하 등등이 있죠…
5.1채널 스피커셋트는 원래 프론트, 센터, 리어, 우퍼로 분리되는데 이것들은 원래 각각 따로 팝니다. 그러나 초보자의 편의를 위해, 또는 디자인 통일을 위해 뭉쳐서 같이 팔기도 하는데요…같이 파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초보자는 좋겠죠?
유명한 상표로 JBL, 와피데일, 타노이, ELAC, 탄젠트, POLK AUDIO, 인피니티 등등이 대중적인 제품들입니다…
이들 앰프나 스피커들은 삼성이나 LG등 대기업제품에서 나오는 홈씨어터셋트와는 비교도 안될만큼에 좋은 음질과 성능을 보여주는데요..그래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절대 대기업 제품을 안사지요…
오랫동안 조회를 하다보니 유독 고양이란 아이디로 활약하고 있는 손문수란 사람이 자연스레 눈에 띄더군요. 자주 공동구매를 하기도 하고, 평도 좋구요…
그래서 이 사람이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을 또 들락날락했습니다.
홈씨어터&프로젝터 전문쇼핑몰(http://www.1av.co.kr)
위 사이트가 그 사이트입니다. 여기가 좋은 것이 왠만한 제품들의 가격을 알수 있었구요..(의외로 가격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도 많을 뿐만 아니라 아직 한번도 가본 적은 없지만, 청음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아주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과 함께 마음껏 청음을 할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그리고 이 손문수란 사람이 운영하는 개인적인 블로그가 또 있더군요.
ONEAV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necco9502)
이 블로그에 가면 각종 홈씨어터용 제품들의 자세한 설명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설명들이여서 모두 다 이해하긴 힘들었구요. 그래도 관심있는 분들은 보시면 재미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여기 장황하게 쓴 이유는 한번 시간을 두고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같이 청음실에 가셔서 마음에 드는 음색의 스피커를 골랐으면 해서요…
그리고 공동으로 구매를 하시면 많이 싸지는 않겠지만 저렴한 가격에 홈씨어터를 셋트로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입니다.
가격도 다른 곳과 비교해서 싼편같아 보이구요. 설치도 깔끔하고 친절하게 해주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래서 홈씨어터를 설치하고 나면 지저분한 선들이 걱정되시는 분들도 안심할 수 있을거 같구요.
무엇보다도 청음실에서 마음껏 들어보고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좋아보여서요..
전 3월 말이후에나 설치할 생각이므로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그러니 위 사이트에 가입하셔서 많은 시간을 두고 검색하시면 아마 홈씨어터에 대해서 왠만큼 알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연후에 같이 공동구매하셨으면 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다섯분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하네요..그보다 많다고 뭐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아무래도 좀 혼란스러울 거 같아서요…
홈씨어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삼성이나 LG에서 나오는 홈씨어터 셋트를 구입하시는데, 그것과 같은 가격이면 훨씬 좋은 품질의 홈씨어터를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가격에 약간의 가격만 더 생각하시면 준전문가 홈씨어터도 장만이 가능하구요.
뭐 그게 그거다라고 생각하시면 전혀 의미없는 거지요…물론….^^
참고로 위 사이트들 말고 더 좋은 사이트를 알고 계시는 분은 추천해주세요…
위 사이트들은 회사생활로 시간이 많이 없는 제가 그냥 한번에 찾은 사이트들이라서 유명한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글을 보시고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댓글달아 주십시요…
첫댓글 그럼 예산을 얼마정도 책정하면 될까요? 보스는 또 어떠실런지? 홈시어터로 영화를 감상하면 확실히 차이는 나더라고여...
보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예산이 넉넉하시군요...^^ 같이 참여하셔서 청음도 같이 하고 하시죠.
홈시어터를 설치하면 소리때문에 이웃집에 피해를 주는 사례들이 있다는데요... 특히 층간 소음으로 인한 피해들이 많다고 하네요... 우리 아파트는 이것에 잘 대비 했을지 모르겠어서 지금 홈시어터 구입을 고려해보는 중입니다.
일단, 거실바닥의 바닥두께가 기존의 아파트보다 두꺼운 180MM라고 합니다. 하지만, 층간소음은 바닥두께보다는 층간 소음전달경로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라서요. 제일 많은 소음전달경로는 화장실 및 베란다입니다. 그래서 홈씨어터 음량을 크게 놓고 싶으면 화장실문과 베란다를 꽁꽁 잠그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파트는 공동 생활공간이기에 아무래도 음량을 적당히 놓고 즐기셔야겠지요...^^ 그래서 굳이 비싼 홈씨어터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이유가 됩니다....^^
관심있습니다. 괜찮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제게 괜찮아도 강중희님에겐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피커나 앰프는 꼭 들어보고 사라고 하더군요...나중에 같이 청음하러 가시죠....^^
참...저도 예산은 최대 150만원으로 잡고 있습니다. DVD 플레이어, AV리시버, 5.1채널 스피커 포함입니다. 여기서도 가능하면 100만원대로 줄이려고 생각하고 있구요..저보다 많은 예산을 가지고 계신 분이면 뭐 아파트에선 만족할만한 성능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소음문제는 새벽이나 저녁늦게를 제외한다면 그리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겁니다. 가끔 소음에 민감한 세대를 만나면 곤란하긴 하겠죠...^^
요즘 수입업체에서 보급형의 스피커들을 많이 들여오고 있기때문에 다 합해서 100만원대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가서 청음해보면 아무래도 비싼 스피커에 손이 가긴 하겠죠...아직 청음을 안해봐서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3월초중에 같이 가셔서 청음해봤으면 합니다....^^ 이사를 초기에 하시는 분들도 처음에 정리가 안된상태에서 홈씨어터까지 셋팅하시려면 아무래도 번잡스럽습니다. 이사후 인테리어등 모든게 갖추어진후에 구매하시는 것이 아무래도 좋지않나 싶구요. 설치는 업체에서 깔끔하게 설치해주니(설치비 7만원?) 걱정안하셔도 될겁니다.
DVD 플레이어는 저가형 8만원에서 고급형 4,50만원대까지 있는데 제 생각엔 10만원에서 20만원대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AV리시버는 영화쪽으론 야마하, 순수음악쪽으론 마란츠, 온쿄, 두개영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데논이 추천되는거 같더군요. 가격은 야마하 459가 30만원대, 마란츠,온쿄,데논은 40만원대면 준전문가 수준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보다 낮은 가격의 보급형도 있습니다.
5.1채널 스피커가 가장 가격이 비싼데요..보급형이면서도 만족할만한 성능을 가진 것으로 보이는(사실은 위사이트에서 업체가 추천하는...^^) 스피커로 POLK AUDIO 50, TANNOY M-FUSION 시리즈, 탄젠트 밀레니엄 등입니다.. 원래는 JBL이나 와피데일쪽이였는데요. 성능이야 좋지만 스피커만 150만원대가 넘는거라 솔직히 돈이 없습니다....^^ 위 추천한 제품들은 순수 스피커셋트가격만 따지면 100만원이 안될겁니다. DVD 플레이어와 앰프까지 묶어서 110만원대 정도면 구입이 가능하니까요...아직 정한 모델이 없어서 대충 가격대만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청음을 하고나서 모델이 정해지면 가격은 그때부터 비교해 최저가를 알아볼 생각입니다.
신정숙님 감사합니다. 108동 1402호 똑같이 구입하고 싶습니다. 계속 이 사이트를 들여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