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급최약자객 순신입니다.
항상 자객 너무 약하다, 검사 너무 쎄다 투덜대지만 그래도 자객을 가장 사랑하기에
많은 자객 유저가 생기길 바라기 때문에 이렇게 메뉴얼을 씁니다.
아, 지금부터 쓰는 메뉴얼은 아사달시대 테섭 전용입니다.(2005년 7월 2일 현재 돌고있는 서버)
따라서 앞으로 밸런싱이 어떻게 되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너무 믿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띠는 인띠에 맞춰 쓰겠습니다. 왜냐면, 개인적으로 인띠 자객이 가장 자객답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른 띠 자객 해본 적이 없습니다 -_-;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객의 특성
2. 자객의 생활
3. 자객의 기술
4. 존별 공략법
5. 맺음말
마지막으로 제 생각, 느낌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틀리다 생각되는 부분은 가차없이 지적 부탁합니다 ^^
그리고 개인적으로 랩 141에 직업마타 부터가 진짜 단땅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4번 존별 공략법은 조금 고랩용 메뉴얼이 될 것 같습니다.
1. 자객의 특성
1-1. 스릴있는 보스몹 목따기 여행.
자객 본연의 모습입니다.
다른 직업들은 존 입구부터 차례차례 쫄따구들 잡고 들어올 때 자객은 유유히 숨어들어가 보스만 슥 잡고 나옵니다.
아템 구하기만을 놓고 보면 날치기 도적이 낫지만, 보스몹 목따기는 자객이 제일입니다. 도적은 쌈질이 약하거든요.
경치를 별로 못벌지 않느냐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의외로 짭짤하게 법니다.
무엇보다 강한 몹과 싸우기 때문에 항상 스릴이 넘쳐 재밌습니다. 약한 몹 여럿 잡는 노가다에 비해 훨씬 재밌지요.
1-2. 강한 몹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몹이 검사만 아니라면! 자객은 자기보다 강한 몹이라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이라면 말이죠.
공격/방어 모두 최강의 기술인 은신술!이 있기 때문입니다. 평타는 물론이고 왠만한 기술(심마격 급)을 제외하고는
다 막아냅니다. 수연락은 물론, 심지어 타이밍만 맞으면 용오름 염마격까지 막아냅니다. 단 검사한테 쓰면 x됩니다.
은신술에 대한 설명은 나중에 자객의 기술 설명할 때 자세히 하겠습니다.
은신술을 못쓴다 하더라도 분신 + 염마격 콤보면 왠만큼 강한 몹이라도 저세상 보냅니다. 단, 분신 3턴과 염마격 2턴을
버틸 체력과 회피, 갑강이 있어야 하겠지요.
1-3. 길을 잘 익힐 수 있다.
보스몹 목따기 여행이 자객 본연의 모습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여행을 자주 하다보면 싫어도 길을 외우게 됩니다.
다른 직업들은 대체로 존 사냥을 할 때 무리를 짜고 대장이 가는대로 따라가지요? 이렇겐 백날 해도 길 모릅니다.
자객은 혼자서 숨어서 보스몹 찾아 헤맵니다. 한두번 헤매다 보면 머리속에 지도가 그려집니다.
무리 대장을 하면 길을 익히지 않느냐고 말할 수 있지만, 길 찾는데만 집중하는 숨은 자객과
몹 나타나면 싸워야 하는 입장의 대장은 길 익히는 속도가 확 차이날 수밖에 없습니다.
1-4. 뽀대난다!
자객만큼 로망있는 직업! 자객만큼 뽀대나는 직업! 없습니다~
- 화려합니다! 분신술 15방 전광석화 작렬하면 심장 벌렁벌렁합니다!
- 대담합니다! 염마격... 실패하면 죽습니다. 죽을 확률이 있지만! 그걸 알지만! 자객은 염마격을 씁니다.
멋있거든요!!! 죽어도 좋습니다! 게다가 죽어도 상대편을 죽이고 죽기 때문에 아템은 얻습니다 ㅎㅎ
- 잘죽습니다!(-_-;) 살의전도 쓰고있는 몹한테 은신술 썼다가 수도없이 죽습니다.
인띠라 정력없어서 죽방 혹은 물속에서 수도없이 죽습니다.
보스몹같은 강한 몹이랑만 싸우다보니 한치의 실수로 수도없이 죽습니다.
비원림, 윷존 등에서 숨어댕기다 숨기풀리면 바로 암습 바바박 맞고 수도없이 죽습니다.
상대몹 큰상처라고 '되겠지' 마음에 염마격 썼다가 수도없이 죽습니다.
요동에서 뒷돌기탱 하다가 팀웍 안맞으면 뒷돌기 풀려 20마리의 공격 한몸에 받고 수도없이 죽습니다.
가장 자주 죽는 이유는 '문주가 잔영검 쓴다. 체력 2400 남았다. 한방만 버티면 분신으로 잡는다. 어떡하지!?'
생각하다 한방에 예/아니오~~ 수도없이 죽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잘 죽기 때문에 자객은 로망이 있습니다! 뽀대가 납니다! 이해 안가시겠지요? 해보시면 압니다.
- 맞짱똥파워! 단땅에서 가장 강한 1:1 공격기술 4가지는 모두 자객겁니다.
바로 일격필살, 염마격, 동귀어진, 암습 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하고... 저 네가지 기술중 하나라도 써서 성공시킨다면(상대방을 골로 보낸다면)
구경하고 있던 무리원들, 우러러 를 연타합니다.
1-5. 사투 최강자! 그이름은 자객!
- 대 도인전 -> 바로 염마 씁니다 -_-; 두턴만에 잡습니다.
- 대 무당전 -> 염마 한방에 잡겠다 싶으면 염마로 두턴만에. 아니라면 은신한방 염마한방 4턴만에.
이력부를 대비해 수정과 한두개 먹어주는 센스~
- 대 도적전 -> 기습만 조심. 선빵필승 은신or분신 후 염마한방. 도적이 줄행랑치면 바로 숨기로 덮치기 예방.
- 대 의원전 -> 사투에서 의원도 합니까? -_-;
- 대 무사전 -> 무사 기술 왠만한건 다 은신술로 막습니다. 심마격은 분신으로 맞불작전! 5턴만 버티면 분신+염마로 압승
- 대 검사전 -> 검사는 사기입니다 -_-; 사기기술 망아를 5턴동안 버틴다는 것은 기적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버틴다면 승리
정리하자면, 상대가 아무리 날든 기든 순간이동을 하든간에 자객은 상대의 공격을 5턴만 버틸 수 있다면
분신+염마로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상대에 따라 은신+염마로 4턴만에 끝낼 수도 있고, 바로 염마로 2턴만에 끝낼 수도 있습니다.
자.. 자객 하고싶은 마음이 불끈 솟아오르지 않습니까? ㅎㅎ
2. 자객의 생활
2-1. 자객의 주식
사람마다 취향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항상 "뻥튀기"를 20개 사들고 다니면서 틱마다 먹습니다.
뻥튀기는 한터 밑에서 팔며, 정확도 +2를 올려주는 음식입니다. 자객은 정확도가 생명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간판기술은 분신인데, 단타성 공격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을수록 많이 때립니다.
그래서 정확도가 중요합니다.
근데 뻥튀기는 좀 비쌉니다 -_-; 저랩때는 고랩분들에게 구걸해서 사드세요~
그리고 인띠 자객은 수정과 필수지참입니다. 정력이 후달릴 때 수정과라도 안마셔두면 죽방에서 눈물뺍니다.
하지만 수정과 마신을 남발하는건 곤란합니다. 수정과는 금방 배불러지거든요.
저는 항상 목말라 죽지만 배는 빵빵한 상태로 사냥다닙니다.
2-2. 자객의 주 무기
검숙과 도숙 둘다 높은 것이 좋습니다.
도숙은 자객의 마스터무기가 모두 도(암영도, 무혼도, 낙엽도)이기 때문에 당연히 높아야 됩니다.
검숙은 기공검 때문입니다. 고랩 진띠도인이 만든 기공검 쥐고 뻥튀기 꾸준히 먹고 축수 적기침 받으면
정확도 350까지 올라갑니다. 이 상태에서 쓰는 분신은 빤따스틱하지요. 혜성 메세지가 스크롤 좍좍 올려줍니다.
2-3. 자객의 보조무기
다른 직업도 마찬가지겠지만, 무사가 아닌 이상 활 쓰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활을 쓰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정력 이력이 안듭니다. 안그래도 인띠 정력 후달린데 기술 막 쓰고 다닐 수는 없습니다.
- 딜레이가 짧습니다. 활 딜레이는 모든 공격기술 중에 딜레이가 가장 짧습니다. 한턴이 채 안됩니다.
그냥 쳐 하는것보다 쏘 로 공격하는 것은 기본 센스!
- 의외로 강합니다! 평타+활 싸움시 주무기(낙엽도 or 기공검)보다 활이 더 데미지를 많이 줍니다.
제 캐릭이 평가 151에 검숙200 활숙200인데 기공검 타격보다 활 타격이 더 큽니다.
그리고 같은 숙련도라도 활치명이 도or검치명보다 자주 뜨는 것 같습니다. 치명 한방의 데미지도 더 좋구요.
물론 강한 몹한테 한가하게 활쏘고 앉아있을 수는 없지요. 분신난무해서 한대라도 덜맞아야지요.
- 상대편 방어력을 떨굽니다. 누구누구가 화살을 맞고 비틀거립니다 <- 요 메세지 뜬 다음 턴에
공격을 먹이면 상대방이 더 많은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 자기와 싸우고 있는 상대 이외에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싸우고 있는 상태에서도 1.나무 쏘, 2.나무 쏘 처럼 다른 몹을 공격할 수 있어서
무리플 시에 여러가지 응용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탱커가 맞기 전에 먼저 몹들한테 한방씩 화살을 날려
임시 탱커가 된다던지, 짧은 딜레이를 이용해서 화살한방 쏘고 뒷돌기탱을 한다던지..
- 뒷돌기 상태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자객의 뒷돌기+암기던지기는 유명해서 다들 아실겁니다. 한방도 안맞고 상대를 잡는 방법이지요.
근데 인띠자객이라면 뒷돌기+활쏘기가 더 효율적입니다. 정력이 안들고, 치명이라도 뜬다면 훨씬 강하거든요.
단, 갑강 회피가 강한 몹이 상대라면 암기던지기가 더 강해집니다. 활이 잘 안맞거든요.
2-4. 자객의 소지품
봇짐 8~10개, 낡은 보따리 두개, 호패. 제 기본 소지품입니다.
봇짐은 only 화살만 넣습니다.
1.낡 에는 보스몹 목따며 구한 아템을 보관합니다.
2.낡 에는 아껴입는 고급장비들을 보관합니다.
무슨말인고 하니, 앞에서 다루었듯이 자객은 잘죽습니다. 죽을 때마다 입고있는 아템 수명 200틱씩 줄어듭니다.
쌍룡견포처럼 수명 1000틱밖에 안되는거 입고있다 죽으면 눈물좀 날라그럽니다.
그래서 저는 구하기 힘든 아이템은 2.낡은보따리에 넣어두고, 평소엔 선녀날개 급의 아템을 입고다닙니다.
죽어도 아템 부서지는 아픔을 겪지 않기 위함이지요.
그러다 좀 빡세게 싸워야 할 필요가 느껴질 때는 2.낡 에서 장비를 꺼내 찬란하게 갈아입고 싸웁니다.
2-5. 자객의 장비
평가 141 이전에는 그냥 상점템이나 독도템 아리마을템 입으세요 ㅡ.ㅡ; 어차피 141되면 다 갈아입습니다.
141에서 제가 생각하는 인띠자객 최고의 장비 셋은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 - 흑수정관
목 - 수정목걸이
어깨 - 쌍룡견포
몸 - 흑운전포
겉옷 - 수정렴
왼팔 - 동륜갑팔찌 (수정팔찌 진퉁을 아직도 갖고계신다면 그게 낫겠지요)
오른팔 - 동륜갑팔찌
손 - 옥강장갑
들고있는것 - 쌍각궁 or 귀면와 (활 안쓸땐 귀면와로)
허리주위 - 요갑 (신시수비군에서 나오는 진퉁요갑)
다리 - 지륜갑바지
왼쪽무릎 - 수정무릎보호대
오른쪽무릎 - 수정무릎보호대
발 - 청운버선
위를 보시면 정력용 장비는 하나도 없습니다. 혹자는 청의(최고정력 +100) 등 정력장비를 입어야 한다고 하는데
활을 쓰게 되면 정력 쓸 일이 거의 없으므로 괜찮습니다.
귀걸이는 좀 얘기가 길어지는데, 저는 인띠의 처절한 정력에도 불구하고 코끼리귀걸이를 애용합니다.
두 개 끼면 최고정력 -100이죠.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평타+활 사냥땐 정력 필요없으니까 코끼리가 꽤 괜찮습니다.
혼자 보스몹 목따러 다닐 때처럼 정력 필요할 때(분신좀 써야할 때)에는 상아귀걸이를 추천합니다.
황수정귀걸이를 제가 못구해봐서 상아귀걸이가 제일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반지는 정력 필요할 땐 향초신수반지, 아닐 땐 단우장갑(-_-;)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각 아템을 어디서 구하는지는 다른 분들에게 물어보세요~ 저중에서 빙궁템(수정목걸이, 수정렴, 수정무릎보호대) 빼곤
모두 자객 혼자서 구할 수 있는 아템입니다.
3. 자객의 기술
자객 초보분들에게 제일 중요한 장일 것입니다. 열심히 쓰겠슴당 ㅡ.ㅡ;
자료실의 월하혈풍님이 올리신 메뉴얼을 좀 많이 참조했습니다. 월하혈풍님께 미리 양해를 구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3-1. 첫째마당
-분광참-
최소 수련평가 = 8
선 수련기술 = 無
최대 수련도 = 4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16 이동력 18
자객에게 가장 먼저 나오는 공격기술입니다. 그런데 쓸모 없습니다 -_-;
이거 안쓰고 활쏘는게 데미지를 위해서나 무숙을 위해서나 백배 낫습니다.
자객기술답게 뽀대는 나니까 심심하면 몇번 써주세요.
딜레이는 1.5턴 정도입니다.
그냥 누구 쳐 보다 누구 분광 이 더 딜레이가 적습니다. 쳐 딜레이는 2턴이니까요.
최소 수련평가 = 15
선 수련기술 = 無
최대 수련도 = 4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10 이동력 10
도적과 자객의 보조기술 중 하나. 어두운 곳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매우 유용한 기술입니다. 횃불을 드느라 손을 낭비할 필요가 없고, 어두운 방에서
내 눈만 밝은 것이므로 몹은 나를 못봅니다. 지옥같은데를 숨지도 않고 혼자서 유유히
다닐 수 있는 것은 모두 명안때문입니다.
시전하면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0.5초정도?
전투중엔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당신은 눈에 기를 집중하며 어둠 속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당신의 눈이 밝아졌습니다.
당신의 눈에 형형한 안광이 번뜩입니다.
-숨기-
최소 수련평가 = 23
선 수련기술 = 無
최대 수련도 = 2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10 이동력 10
몹들이 자신을 못 보게하는 기술입니다. 당연히 필수기술입니다. 응시부로도 숨기는 안보입니다.
하지만 숨은 상태를 보는 몹들이 꽤 많으니 방심하면 안됩니다. 대표적으로 빙궁, 신시수비군의 떠돌이들
그리고 삼성궁의 귀병이나 장수들이 숨기를 캐치합니다.
숨기 상태에서는 이동을 할때는 이동력이 5배로 듭니다. 애석하게도 숨기를 풀려면 틱지나기를 기다리거나
몹을 공격해서 푸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인띠자객은 위엄이 높아서(ㅡㅜ) 숨어서 잘도 뛰댕깁니다.
평가 200 무당한테 위압부 받으니까 위압탱도 되더군요 ㅎㅎㅎ 대단한 인띠~
숨기 쓰면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명안 딜레이와 같습니다.
전투중엔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당신은 조용히 몸을 숨깁니다.
당신이 형체를 감추며 사라집니다.
3-2. 둘째 마당
-살독지격-
최소 수련평가 = 30
선 수련기술 = 명안
최대 수련도 = 3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15 이동력 15
의원의 기술인 급소 찌르기와 비슷한 기술입니다.
3가지 효과가 있는데 몹의 움직임이 무뎌진다고 하면 몹의 민첩성이 떨어지고 피부에 붉은 자국을
남기면 몹이 독에 걸립니다. 그리고 눈 주위를 스치면 몹이 실명을 하게되죠.
자객 살독지격의 장점은 효과가 누적된다는 것입니다. 독먹인 놈한테 또 먹이면 그놈 힘 더 떨어집니다.
움직임 무뎌진 놈한테 또 무뎌지게 하면 민첩성 더 떨어집니다.
그러나... 매우 좋은 기술임에도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현재 아사달의 몹들은 대체로 체력이 약하고 공격력이 좋기 때문에
맘편히 살독지격 먹일 시간이 없습니다. 빨리 잡아서 덜 맞는편이 좋습니다.
딜레이는 1.5턴 정도 됩니다. 전투중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석하게도 누구 살독 으로 공격을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EX:>당신이 검지와 중지를 곧추 세우고 팔꿈치를 뒤로 살짝 뺍니다.
당신의 독손톱이 장사치의 피부에 붉은 줄을 남깁니다.
-엿보기-
최소 수련평가 = 37
선 수련기술 = 숨기
최대 수련도 = 2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10
도적의 엿보기와 동일한 기술입니다. 주위의 방을 엿보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인띠 자객은 정력을 무조건 아껴야 합니다. 엿보기 쓰느니 차라리 숨어서 갔다오는게 낫습니다.
그래도 가끔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주역같은 미로존은 갔다오는게 안되니까요.
전투중엔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당신이 서쪽을 향하여 온 정신을 집중합니다.
옆방은 '북장'입니다.
-암습-
최소 수련평가 = 43
선 수련기술 = 분광참
최대 수련도 = 4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23 이동력 30
앞서 말한 가장 강한 공격기술 4가지중 하나! 우러러 찬사받는 기술! 드디어 나왔습니다!
숨기 상태에서만 시전가능합니다. 매우 강한 한방을 상대방에게 먹입니다.
그런데 그냥 암습은 단점이 좀 많습니다.
살의전도 쓰는 몹한테 암습하면 낭패봅니다. 체력 1500 넘게 깎입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암습하면 딜레이가 3턴이나 되고, 삑사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동급몹한테면 30~40% 삑사리납니다 -_-;
'뭐야 후지잖아!'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몽습을 몇번 쓰고 나면 스스로를 우러러보게 될겁니다 ㅎㅎ
자고 있는 상대에게 암습을 하면 거의 99% 성공을 하며, 그냥 암습보다 두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그냥 암습보다 두배 <- 이게 중요합니다. 그냥 암습도 성공하면 쎈데 그것의 두배입니다!
자기와 동급 몹은 대체로 한방에 보낼 수 있습니다. 한방에 안가더라도 적어도 온몸 피나 곧쓰 만듭니다.
자객과 무당이 제일 찰떡궁합이라고 하는 것이 바로 이 몽습(몽환 암습) 때문입니다.
무리플시에도 무당과 자객이 있다면 꼭! 몽습으로 전투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간혹 얘써 재워놓은 상대를 자객이 암습하기 전에 먼저 공격해버리는 얄미운 분 계시는데, 혼내십시오 ㅎㅎ
단 조심해야 할 것. 불의장벽 쓰고 있는 몹한테 몽습 쓰면 튕겨나오는 데미지만도 상당합니다. 워낙에 몽습이 쎄서요.
그리고 살의전도 있는 몹한테 몽습 쓰면 그냥 암습보다 더 낭패봅니다 -_-;
앞서 말했듯이 딜레이는 3턴입니다. 전투중엔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당신이 갑자기 노인의 등뒤에 나타납니다.
당신이 노인을 전광석화같이 난도질해 버렸습니다.
-동귀어진-
최소 수련평가 = 50
선 수련기술 = 無
최대 수련도 = 30
소비 능력치 = 없음.단 현재체력이 최대체력의 1/8이 되어야 시전가능.
나왔다! 자객의 로망! 자객의 멋! 자객의 자존심! 그 이름하여 자살기!!!!!!!!!
일단 동귀어진은 성공하면 적사망(이라고 보면 됩니다), 실패하면 자신의 체력이
1이 됩니다.그래서 실패할경우=주검 이라는 공식이 성립하기도 하죠. 회피력이
높으면 한방 피하고 바로 혼뜨 하면 사실수 있지만요^^ 동귀어진은 자신이 볼때
가장 멋진기술입니다. 어떻게 보면 자기만족기술이기도 하지만요^^
<- 여기까지가 월하혈풍님이 쓰신 설명입니다.
그런데.. 멋은 있지만 효용성이 거의 제로입니다 -_-; 시전턴이 2턴이나 되기 때문이지요.
최대체력의 1/8이 되고나서부터(곧쓰 정도) 2턴동안 안죽으면 모를까, 앞서 말했듯이 아사달은 몹들이
공격력이 세기 때문에 동귀어진 미처 완전히 시전하기 전에 죽을겁니다.
가끔 약한 몹을 상대로 재미로 써보세요 ^^ 진짜로 멋은 있습니다. 뿌듯합니다.
시전턴은 2턴이며, 시전후 성공하더라도 체력1, 정력0, 이력0이 되며 틱이 지날때까지
아무것도 못합니다. 말도 못합니다 -_-;
전투중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당신이 동작을 멈추고 기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청년이 살기를 느끼고 뒤로 물러섭니다.
당신이 청년의 공격을 고스란히 몸으로 받으며 달려듭니다.
일생의 기억들이 머릿속을 섬광처럼 스치고 지나갑니다.
당신은 눈앞이 흐려짐을 느끼며 그대로 정신을 잃습니다.
-일격필살-
최소 수련평가 = 60
선 수련기술 = 동귀어진
최대 수련도 = 5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100 이동력 100
이것도 자객의 대표기술중 하나입니다. 적의 체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단칼에
쓱싹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상대방 체력이 얼마든 상관없이 성공하면 원샷원킬입니다.
시전턴이 5턴이나 되기 때문에 무플때에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몸빵은 좋은데 공격력이 약한 몹이랑 1:1로 싸울 때 유용합니다.
나중에 나올 분신과의 조합으로 꽤 쓸만합니다. 분신 마스터의 경우에는 분신 3턴째에
명령을 치면 공격이 끊기지가 않고 바로 이어지는데 분신 한번 넣어주고 일격필살을 넣어주시면
대부분 몹이 금방입니다.
상대방이 상처피에서도 시전이 가능합니다.상처 피에서 조금 패 놓은 상태라면 말이죠..
염마격을 마스터하고 나면 일격은 안씁니다. 염마격이 시전턴도 훨씬 짧고 성공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동귀어진과 마찬가지로 전투중 자신이 탱일 때만 사용가능합니다.
예전에 신선님이 회피 무지 좋고 체력 몇만인 몹을 만들어 준 적이 있는데
회피가 너무 좋아 여러명이 몇틱동안 패도 큰상처 밖에 안되었습니다.
이 때 체전이받은 순신이 일격으로 슥 잡아서 찬사받았었지요 ㅎㅎㅎ
EX:>당신이 염천을 노려보며 무혼도를 겨눕니다.
당신은 비장한 각오로 염천의 공격에 대비하며 기를 모읍니다.
당신의 기가 무혼도에 응축되어 빛을 발합니다.
당신이 염천을 향해 무혼도를 겨누고 돌진합니다.
당신과 염천이 최후의 일격을 주고 받습니다.
당신의 뒤에서 풀썩 소리가 나며 염천이 쓰러집니다.
-암기던지기-
최소 수련평가 = 70
선 수련기술 = 암습
최대 수련도 = 4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10 이동력 10 그리고 암기하나 늘어날때마다 3씩증가
도적의 암기던지기보다 훨씬 강합니다.
분신 나오기전의 자객의 밥줄입니다. 고랩분들에게 부탁해서 전투화살을 몇백개 챙겨들고
사냥을 갑니다. 활로 싸우다 좀 쎄게 팰 필요를 느낄 때 전투화살 암기 날려주면
꽤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멋있습니다 ^^
힘, 민첩이 좋을수록 암기를 잘 던집니다. 무기 종류면 어떤 무기든 던질 수 있습니다.
도인 한분 매수해서 기공검 암기 한번 써보세요. 엄청난 데미지에 짜릿해집니다 ㅎㅎ
딜레이는 1.5턴 정도입니다. 전투중에만 사용가능합니다. 암기던지기로 선공은 불가능합니다.
나중에 나올 뒷돌기와 같이 사용하면 한대도 안맞고 몹 잡을 수 있습니다.
EX:>당신이 아낙에게 지팡이를 날렸습니다.
지팡이가 아낙을 그냥 스치고 지나가 버렸습니다.
지팡이가 바람을 가르며 날아가 아낙의 가슴에 꽂혔습니다.
지팡이가 바람을 가르며 날아가 아낙의 가슴에 꽂혔습니다.
지팡이가 바람을 가르며 날아가 아낙의 가슴에 꽂혔습니다.
지팡이가 바람을 가르며 날아가 아낙의 가슴에 꽂혔습니다.
3-4. 넷째마당
-뒷돌기-
최소 수련평가 = 90
선 수련기술 = 살독지격
최대 수련도 = 2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20 이동력 30
자객의 회피기입니다. 일단 쓰면 모든 평타는 다 피합니다. 그리고 몇몇 기술(삼환
격같은)도 피하죠. 한번 쓰면 2턴동안 회피합니다. 딜레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연속으로 쓰면 계속 안맞습니다.
뒷돌기 상태에서 암기던지기와 활쏘기 등의 기술이 시전가능합니다.
말하기는 물론이고 심지어 수정과 마신 도 됩니다 ㅎㅎ
뒷돌기가 가장 유용한 존은 요동입니다. 자객이 뒷돌기탱을 서서 병사들 30마리가 허공만 쳐다보고 있을 때
도인이 뇌운뇌벽으로 잡으면 경치 우수수 먹습니다. 단 무숙이 안오릅니다 -_-;
전투중에만 사용가능합니다.
청연(200랩, 체력5만, 맨손숙1000인 몹. 얘한테 치명 콩가루 한방 맞으면 10000 닳아요) 잡을 때
유용하게 쓸 수도 있습니다 ㅎㅎ
EX:>당신이 뒤로 재주를 넘으며 슬쩍 빠져나갑니다.
당신의 공격이 상대에게 미치지 못합니다.
-현혹-
최소 수련평가 = 96
선 수련기술 = 일격필살
최대 수련도 = 3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25 이동력 33
은신술의 약화판입니다. 한턴 공격을 흘리고 두턴 강한 공격을 가하는 기술입니다.
자신이 탱이여지만 공격을 가할수 있습니다. 은신 나오기 전엔 상당히 유용한 기술입니다.
공격 한방한방이 매우 강합니다. 근데 은신 나오면 안씁니다 ㅡㅡ;
최소 수련평가 = 103
선 수련기술 = 암기던지기
최대 수련도 = 5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30 이동력 30
분신공격 1회당 정신력 3 이동력 3
자객의 밥줄입니다-_- 일단 시전하게 되면 모습이 흐릿해 진다는 메세지와 함께
엄청난 수의 공격을(랜덤입니다--.) 가하게 되는데 정말 데미지가 초절입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도적의 기습이 전투도중에 나간다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딜레이도 없
고.. 또 분신을 마스터 하면 분신을 않 끊기고 계속 쓸수도 있습니다.(딜레이 없음!)
아..마스터 했을경우 시전 턴은 3턴입니다.
<- 여기까지가 월하혈풍님 설명. 더 쓸 게 없군요 ㅡㅡ;
전투중에도 사용가능하고 누구 분 으로 선빵 날릴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잘 때리느냐는 정확도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마스터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3번째 턴에는 공격 안합니다. 즉 공격 2턴, 딜레이 1턴 이 되는것이죠.
마스터하면 공격 3턴, 노 딜레이!
단, 마스터를 해도 강신부 맞으면 수련도가 5 낮아져 분신난무 안합니다.
EX:>당신의 흐릿한 모습이 바람처럼 산적 두목을 스치고 사라집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운형도를 바람소리나게 크게 휘둘렀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의 흐릿한 모습이 바람처럼 산적 두목을 스치고 사라집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의 모습이 사방에 난무하며 산적 두목에게 달려듭니다.
당신이 운형도를 바람소리나게 크게 휘둘렀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당신이 산적 두목을 두조각이 날 정도로 세게 베었습니다.
-매복-
최소 수련평가 = 120
선 수련기술 = 엿보기
최대 수련도 = 20
숨기의 강화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때 가하게 되는 암습은 그야말로 살인기에 가까운 파워를 자랑합니다.
문제는 무리원이든 일반 몹이든 선공 몹이든 어떤 사람들도 그 방안에 없다는거죠. 그냥 사투때나 씁시다--ㆀ
<- 여기까지 월하혈풍님 설명.
사투때 이외에 쓸 일 하나도 없습니다.
방금 사투섭에서 매복몽습 써봤는데 11000 닳더군요 ㅎㅎ
3-5. 다섯째기술
-벽타기-
최소 수련평가 = 128
선 수련기술 = 뒷돌기
최대 수련도 = 30
뒷돌기+공격기입니다. 설명에는 강한 공격 어쩌구 저쩌구 하지만 평타보다 못한듯한
느낌이 역력합니다-_- 거기에다가 벽이 있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제약도 있어서
놀삐님의 말을 응용하자면 "자객은 이런 기술 없습니다.-_-"
<- 여기까지 월하혈풍님 설명.
네. 쓰레기 기술입니다. 초기 섭에서는 수연락과 삐까한 파괴력이 있었다던데
지금은 맨손으로 때리는 것만 못한 것 같습니다 -_-;
게다가 타고 올라갈 벽이 있는 곳도 무지 제한적입니다. 뒷돌기처럼 연속으로 쓰지도 못합니다.
전투중에만 사용가능합니다. 선빵날리기도 안됩니다.
-은신술-
최소 수련평가 = 136
선 수련기술 = 벽타기,분신
최대 수련도 = 4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30 이동력 60
소비 정력, 공격력, 회피력, 딜레이, 연속성 등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단땅 최고의 기술은 단연코 이 은신술입니다!
나루토 보면 상대방의 공격을 받았을 때 통나무 같은것과 몸바꿔치기 하는거 나오죠?
비슷한 기술입니다. 허상을 만들어놓고 그거때리게 하고 뒤에서 냅다 쳐버립니다.
이걸 잘 써야지 자객의 고수가 될수 있습니다. 현혹은 회피 1턴 공격 2턴 인데 비해
은신은 회피와 공격을 같이 합니다. 회피 가능한 기술이 월등히 많고 공격력은 무지막지합니다.
회피는 허상으로 하는데 이것저것 다 피해냅니다. 용오름에다가 염마격(!!)까지 피해낸다고 하는군요.
애석하게도 심마격은 못피합니다. 심마격까지 피해버리면 무사들 울겠지요 ㅡㅡ;
전투중에만 시전 가능하며, 시전을 하면 첫턴은 회피+공격, 둘째턴은 공격만 합니다.
따라서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강한 공격을 맞는 턴 직전에 은신을 써주면 좋습니다.
가장 유용할 때는 수연락 맞기 직전에 써주는 것이지요. 자객 앞에서 수연락 쓰면 바보된다는 말이 이때문입니다.
-=-"지렁이가 당신을 향해 떨어져 내려옵니다."-=-이 타이밍에 씁니다.
딜레이는 없습니다. 바로 은신술 이어서 쓸 수 있습니다.
은신의 장점은 또 있습니다. 은신술 쓴 상태에서는 수연락 뜬 상대도 공격을 합니다. 데미지도 동일합니다.
또 있습니다! 자객이 탱일 때 상대방 몹이 전공기술을 쓰면 은신으로 기술 한턴은 봉할 수 있습니다.
즉 자신뿐만 아니라 무리원들까지도 데미지 안입게 하는 것이지요.
자.. 그럼 이렇게 좋은 기술이 있는데 왜 분신을 쓸까요?
단점 1. 자신이 탱일 때만 쓸 수 있습니다. 분신은 안그렇지요.
단점 2. 살의전도 쓴 몹한테 쓰면 존재짚여서 되려 자신이 엄청난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자객 솔로 플레이 할 때는 단점 1이 사라지므로 엄청 유용해집니다.
전투중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빵날리기 안됩니다.
선공 몹에게는 누구 올 후 바로 은신 사용하면 좋습니다.
당신이 산적 부두목의 등 뒤에 느닷없이 나타납니다.
당신이 산적 부두목을 전광석화같이 난도질해 버렸습니다.
-염마격-
최소 수련평가 = 140
선 수련기술 = 현혹
최대 수련도 = 50
소비 능력치 = 정신력 100 이동력 150
누가 뭐래도 자객의 자존심 기술입니다!-_- 상대방을 골로 보내는 그 멋지고 화려한
기술. 실패해도 여한이 없을정도로 정말 멋진기술입니다!--+ 성공확률은 상대방의 체
력에 좌우되는데 온몸 피면 거의 100%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성공이 확실합니다.
문제라면 느낌일지도 모르지만 중요할때 삑이 자주 난다는거 ㅠㅠ 초단 마녀 잡을때
3연 실패는 그야말로 죽음뿐이였습니다.-_-..
<- 여기까지 월하혈풍님의 설명이었습니다.
염마격의 화려함, 장엄함은 말로 설명 못합니다! 직접 써보십시오. 그리고 우러러 받아보세요.
시전턴은 동귀어진과 같이 2턴입니다. 다른점은 아무 조건 없이 전투중이면 아무때나 사용 가능합니다.
성공하면 자신은 아무 피해 없이 상대방을 골로 보냅니다. 딜레이도 없습니다.
실패하면 자신은 무조건 죽습니다. 단, 죽으면서 상대방에게 마지막으로 강한 일격을 날립니다.
요게 꽤 유용한데, 꼭 구하고 싶은 아템이 있는데 몹이 쎄다 싶으면 대충 때려놓고 염마씁니다.
그럼 아템을 구하면서 죽습니다 -_-;;;
성공과 실패 조건은 자신이 주는 염마격 데미지 > 상대방 체력이면 무조건 성공, 그 반대면 무조건 실패입니다.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몹이 큰상처면 염마격 대체로 성공합니다. 좀 강한 몹은 큰상처로는 불안합니다.
일례로, 랩 141에서 아리마을 명월에게 큰상처에서 염마 썼다가 죽었습니다 -_-;
성공과 실패 이외에도 염마격 자체 삑사리가 가끔 납니다. 아무런 효과 없이 정력이력만 닳습니다.
염마격이 짜릿한 이유는 한 순간에 모든 게 결정나기 때문입니다. 동귀어진처럼 '죽을거 알고' 쓰는게 아니라
죽을 확률 살 확률 반반일 때 쓰기 때문에(이래야 재밌거든요 ㅎㅎ) 마지막 순간에 x구멍이 오그라들 수밖에 없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141 마타 자객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저랩용 존은 공략법이 따로 없지요.
4-1. 현검문
한터에서 북7 서6 북20 서10 북3 서6 북17 동6 북 서 북10 가면 현검문 현관입니다.
마지막 북10 할 때 자객한테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구요. (걸려도 별로 안아프지만 기분나쁘니까)
여기부터 자객답게 잔챙이들은 다 패스합니다. 숨어도 좋구요. 몹탐기 있으면 안숨어도 이동가능합니다.
현관에서 서3 북 동3 북 서3 북 동 3 북 하면 문주부인입니다.
살의전도 몹이기 때문에 암습, 은신 금지. 분신만으로 상대합니다.
다른 기술은 그냥 맞장뜨시고, 망아 메세지(고요해질라그러면) 뜨면 바로 혼뜹니다. 그럼 쉽습니다.
청운버선 이란 좋은 신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문주부인에서 헤매다 다시 현관으로 돌아와서(헤매는 길은 일방통행이니 알아서~)
동7 북 서7 북 동7 북 서7 북2 가면 문주방 입구입니다.
서쪽과 동쪽에 좌현과 우현을 먼저 잡습니다. 얘네 공격은 별로 안무서우나
살의전도때문에 시작할 때 체력 1500정도 깎고 들어갑니다. 그다음 치료하고 와서
북쪽에 문주와 같이 있는 수제자를 먼저 잡습니다. 좌,우현 수제자 문주 중 유일하게 수제자만 선공 몹이거든요.
얜 살의도 없고 매우 쉽습니다. 분신 한번 돌리면 끝날겁니다.
문주... 순신이를 가장 많이 죽인 몹입니다! 문주의 잔영검과 망아검은 무지막지하게 무섭습니다.
아템없으면 그냥 건들지 말고 ㅡㅡ; 잡고싶으면 꼭 체력 꽉 찬 상태에서 잡으세요.
잔영검이나 망아검 메세지 뜨면 바로 혼뜨는거 잊지 마시구요. 잔영검 체력 2500 한방에 나갑니다.
쌈 시작할 때 살의때메 1500 깎고 잔영검 2500 깎이면 남는게 없습니다.
망아검 또한 단타공격이 아니라 비슷하게 무섭습니다.
잔영검 메세지는 검 뒤에 숨는다 이고, 망아검은 고요해진다 입니다.
문주에게선 옥강장갑 이라는 매우 좋은 장갑과 푸른장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인 문주 좌현 우현 수제자만 잡아도 경치 6~7천만 법니다.
지금까진 솔플 설명이었구, 무플시엔 그냥 정공법으로 갑니다. 문주, 부인 잡을땐 망아때문에 저랩 무리원은
거든 하지 말라고 꼭 당부하세요. 근데 랩141이 현검문 쫄따구 잡으면 경치 되게 짭니다.
4-2. 용진문
한터에서 북7 서6 북20 서13 북4 하면 용진문 입구입니다. 입구에 좀 쎈 무사 3마리 있으니 대비하고 가시길.
용진문은 잔챙이들이 떼로 덤비지 않고 약하고 맛있기 때문에 혼자서 싹 쓰는 것도 좋습니다. 길도 외길이구요.
쉬엄쉬엄 틱먹어가며 하면 혼자서도 평타+활로만 다 쓸 수 있습니다.
주작무사의 수연락 심마격을 조심하시구요. 인띠자객은 죽방 무조건 조심! 출구가 어둡지 않은 죽방도 있습니다.
삼장로 있는 방에선 2.장로부터 빠르게 잡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장로는 흑단귀걸이, 용문청포 줍니다.
장로 방에서 동7 가면 최고사범 있는데 쉽습니다. 옥대를 줍니다. 옹달황제가 주는 옥대보다 훨씬 후집니다.
동으로 한칸 더가면 기산 있는데 얘도 쉽습니다. 청옥팔찌를 줍니다.(맞나? -_-;)
동으로 가면 문주방입니다. 수호령 두마리가 숨어있습니다. 141에서 혼자 잡기는 좀 버겁습니다.
문주가 세고 수호령도 있어서요. 혼자 갔을땐 그냥 패스합니다. 문주는 진퉁 삼첨양인도를 줍니다.
무플은 되도록 적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몹 수가 적기 때문에 경치 나눠먹으면 누구 코에도 못붙입니다.
용진문은 몹이 움직이지 않으니까 저랩 의원 한명과 단둘이 가는 것도 재미 쏠쏠합니다.
치침 적침만 있어도 사냥이 빠르거든요. 저랩 의원 키워줄 수도 있고 ㅎㅎ
4-3. 비원림
한터에서 북7 서6 북20 서끝 북 하면 비원림 입구입니다. 비원림은 완전 미로입니다.
자객 혼자 가는건 자살행위입니다. 암습 바바박 맞고 순식간에 죽습니다.
자객 숨기가 있으니 암습 피해서 은사명 구경하러 갈 수는 있겠지만, 길도 너무 어렵고 은사명이 좋은아템 안줍니다.
무당이나 도인과 단둘이 가는 것은 경치 매우 짭짤합니다. 지신 or 용권으로 암습 방지하고 자객이 끼어 해주는 식으로
사냥하면 좋습니다.
4-4. 아리마을
랩 141이 되서도 아리마을 갈 일은 적겠지만, 명월 포도대장 이방 훈장 대감 별당아씨 대감마님만
쏙 빼먹고 오는것은 경치 괜찮습니다.
명월 황옥반지, 포도대장 정자관, 대감 홀태바지, 별당아씨 홍옥목걸이, 대감마님 옥비녀 줍니다.
아리마을템은 일반적으로 회복력과 운을 올려줍니다.
참, 최근에 가문존에 무당서비스 몹이 생겨서 축수는 거기서 받는게 제일 좋지만 (운+34)
걔는 응시부나 명안부같이 쓰잘데기없는거 잘 붙여줍니다.
저는 꼭 가문존에서 축수받고 나서 아리마을 무당에게서 회복부 호신부를 받습니다.
아리마을 무당자리에서 품 해보면 부적 살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위의 부적을 무당이 자동으로 서비스해줍니다.
회복부 한번 받고 나서 1 사 를 몇번 해서 호신부가 맨 위로 오도록 하면 호신부도 붙여줍니다.
4-5. 중앙대로
호사와 미화를 쳐죽여봅시다. 랩 141이면 혼자서도 잡을 수 있습니다.
단, 체력 닳는거 잘 봐서 도망갔다가 치료하고 다시 치고 그래야 합니다. 꽃나는 안무서운데
호사 미화가 잔영검이랑 망아검을 쓰는지 지금 기억이 안나는군요.
호사 미화 둘다 검사에 살의 쓰니까 암습 은신 금지. 분신만으로 잡습니다.
호사는 낡은 두루마기인가 겉옷 하나 주고, 미화는 청의, 백화청옥대 줍니다. 무엇보다
미화 잡고 나서 우수수 쏟아지는 검들을 갖다 팔면 돈 짭짤합니다. 근데 수명이 1틱짜리니까 바로 갖다 팔아야돼요.
청의는 최고정력 +100 입니다.
신기한거 하나! 호사한테 아템들 주면 알아서 꾸역꾸역 입습니다 ^^ 심심하면 호사한테 비싼 상점템 다 입히고
붙어보세요. 갑강 0 호사와 갑강 200 호사의 차이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예/아니오 에서 예 하시구요.
4-6. 지옥
한터에서 북10 서8 밑 하면 지옥 시작입니다. 자객은 명안이 있기 때문에 숨지 않고도 마음껏 지옥을 누빌 수 있습니다.
지옥에서 대왕만 쏙쏙 골라먹고 나오면 꽤 맛있습니다.
지옥엔 대왕이 10마리 정도 있습니다. 각 자리는 지도를 보고 찾아가세요. 길이 만만치 않습니다.
대왕들 중 염라대왕은 혼자선 못잡구요. 오륜청룡검 들고있는 검수대왕(맞나?)의 심마가 좀 무섭습니다.
그 외의 대왕은 혼자서 충분히 잡습니다. 잡고나서 좀 쉬어야 하지만, 한놈 한놈이 경치 1200만 정도 줍니다.
아템은 별로 좋은건 안줍니다 -_-; 화륜장갑 멋있어보이는데 옥강장갑에 비하면 쓰레깁니다 ㅎㅎ
염라대왕은 매화의복, 문형황금옥대를 줍니다. 문형황금옥대는 미화의 백화청옥대와 완전히 같습니다. 단
백화청옥대는 여자밖에 못쓰는데 문형은 남자도 쓸 수 있습니다. 매화의복은 별로 안좋습니다.
(팁1) 의원 한명 섭외해서 같이 갑니다. 길찾고 대왕잡는건 자객이 혼자 합니다. 그러고 나서
몹탐맞춰서 횃불잡고 치침받고 횃불 벗습니다. 훨씬 쉽고 빠릅니다 ㅎㅎ
대신 의원은 깜깜한데서 아무것도 못하고 무지 심심합니다.
(팁2) 자객이시면서 아직도 신시갈때 버들유람선 타고 갑니까?
지옥시작에서 북3 동끝 북13 동4 북끝 동2 북끝 서, 북끝 동 북 하면 염라대왕 자립니다.
저기 콤마 찍은거 보이시죠? 콤마 전까지는 안숨어서 가도 됩니다만, 그담부턴 숨어서 갑니다.
염라대왕 자리에서 쥐구멍 연 쥐구멍 들 개구멍 연 개구멍 들 하면 신시 황룡 자립니다.
서밑서3 가면 항상 행인 있습니다. 얘를 공격해서 숨기를 풉니다.
익숙해지면 남들 배기다릴때 30초만에 신시로 갈 수 있습니다 ^^
4-7. 강화빙궁
대문이름 까먹었는데 북동쪽 문에서 북끝 동2 북끝 하면 강화빙궁입니다.
이층엔 현음도인이 있고, 지하엔 삼장로와 이상한 보스몹들 있습니다.
이층문 열쇠는 설인대장이, 지하실문 열쇠는 홍의대장이 줍니다.
자객 혼자 못갑니다. 망할노무 떠돌이! 때문이지요. 얘는 숨기를 간파해내서 공격합니다.
그냥 공격이면 모르는데 마비부 실명 독 저주 등등 짜증나는 공격을 해댑니다.
무플시에는 꼭 몽습을 하십시오! 몹 하나하나가 강하기 때문에 몽습으로 초전박살내놓고 쌈시작해야합니다.
단, 떠돌이에게는 몽습하면 튕겨나오는 데미지만으로도 무진장 아픕니다. 그만큼 몽습이 세단 소리죠 으하하
4-8. 윷존
도우미 있는데서 남5 동4 북4 서3 남3 동2 북2 서 남 하면 안전방입니다. 몹탐기 있으면 그냥 뛰고
없으면 숨어서 안전방까지 옵니다.
안전방 위부터 진짜 윷존 시작인데, 혼자 할땐 여긴 무조건 숨어다닙니다.
거인 한마리만 있는것같아도 인마 떼거지로 숨어있을테니 절대 공격하지 맙시다. 사냥이 목적이 아닙니다.
자객이 혼자 윷존가는건 아템구할때입니다. 숨어서 윷패들 아템 뭐뭐있나 탐사후
없으면 그냥 나옵니다. 수윷패 자리에서 북 풀숲 연 풀숲 들 하면 나옵니다.
아템 있으면 그냥 공격하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뇌벽에 암습맞고 한두턴만에 죽습니다.
방법은... (이것 참 이러면 안되는건데) 암습혼뜨 라는 불법플레이를 하는 것입니다 -_-;;;
아템은 금륜갑투구, 화륜방패, 은륜장갑, 동륜갑팔찌, 향초신수반지, 지륜갑바지, 천륜갑옷 줍니다.
위압탱 되는 무당과 둘이 가면 꽤 괜찮습니다. 거인 윷패 재우고 몽습으로 잡습니다.
인띠자객이라면 거인은 50% 확률로 한방에 잡습니다.
거인 윷패 잡고 지신으로 인마 석인 청소합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실수만 하지 않는 이상
쉽게 쓸 수 있고, 경치 무지 좋습니다.
4-9. 장기판
남동쪽 대문 밖에서 헤매다 보면 위로 가는 길 나옵니다. 고누판으로 빠지지 마시구요.
위 동동 장기판문 연 장기판문 들 하면 장기판 시작입니다.
8 x 8 크기의 실제 장기판 모양 존이므로, 길은 쉽습니다.
혼자서도 갈 수는 있지만 좀 버겁습니다. 몹 하나하나가 다 쎄요. 무당과 둘이서 몽습하고 다니면 쉽습니다.
사 잡을땐 꼭 회복부 몇장 사한테 쥐어주고 싸우는것 잊지 마시구요.
마는 살의전도 씁니다. 몽습, 은신 금지~ 나머지 몹은 다 몽습하면 좋아요.
차와 졸병은 각각 수연락과 질풍타를 씁니다. 은신으로 막아버립시다~
상의 덮치기 항상 조심할 것! 한 방에서 몇초라도 멈출 필요가 있을 경우 동서남북 다 왔다갔다해서
상이 근처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덮치기 무지 아픕니다. 뭐 자객 혼자라면 숨으면 장땡이지만..
마 빼고는 전부 분신보다 은신으로 잡는 편이 좋습니다.
왕은 공격이 좀 아프니 분신 두번+염마로 빨리 잡는것이 좋구요.
거인은 구경만 하고 건들지마세요 ㅎㅎ 한턴에 죽을수도 있습니다.
장기판은 상만 조심하면 안정적으로 쓸 수 있고, 경치 엄청 줍니다.
4-10. 주역
장기판가는 길보다 더 깊숙히 들어가다 '산정상' 이라는 방에서 기다리면 구름이 오고 위로 가는 길이 생깁니다.
구름타고 랄랄라~ 하다보면 주역입구 도착합니다.
주역 혼자가서 뭘 어떻게 해볼 생각은 없으리라 봅니다 -_-;
근데 의외로 주역엔 떠돌이가 없어서 숨어서 다닐 수 있습니다. 다녀도 득되는건 없겠지만 여행삼아 해보세요.
단, 숨기 하고 3틱이 지나면 틱 지나는 순간 숨기가 풀리면서 새롬데이타맨 1024x768 화면 한페이지반 정도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맨 아랫줄엔 예/아니오 뜨구요.
무플로 할 땐 대개 대무리가 가므로, 무당이 꼭 낄겁니다. 그럼 재워놓은 새에게 몽습날리는 건 기본 센스!
4-11. 요동
뒷돌기가 빛을 발하는 곳! 자객이 최강탱이 되는 곳! 도인과 궁합이 찰떡이 되는 존입니다.
남쪽 한가운데 대문 밖으로 나가면 바로 요동입니다.
요동 공략법은 사실 자객보다 도인이 중요하므로, 여기선 생략하겠습니다.
(노을한님~ 요동 공략법좀 올려줘요~ ㅎㅎㅎ)
자객에게 중요한건 타이밍 잘 맞춰서 병사 올, 뒷돌기 연타 하는 것 뿐입니다.
조심해야 할 건, 무리원들이 팀웍이 안맞아서 뒷돌기 끊기면 30마리의 공격 한몸에 받고 죽습니다.
그래도 어렵지 않게 한틱에 경치 1억 벌 수 있는 좋은 존입니다.
주역 다음으로 팀웍이 잘 맞아야 하는 존입니다. 좋은 대장 만나세요~
4-12. 석영굴
다물대문에서 남2 서2 남끝 서 남끝 서 남끝 서남 하면 석영굴 시작입니다.
잔챙이들은 다 숨어서 패스. 먼저 각 거인들 아템 뭐있나 쭉 훑으면서 동굴의주인까지 갑니다.
그리구 동굴의주인 사방에 있는 기둥들을 먼저 잡습니다.
분신 한방 은신 두방 정도면 쉽게 잡습니다. 경치 1200만 정도 줍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둥들의 난이도 대 경험치 비가 단땅 최고라 생각합니다. 기둥좀 많았으면 -_-;)
나머지 거인들도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잡습니다.
단 동굴의주인은 좀 많이 무섭습니다. 뇌운 뇌벽 용오름 수살 풍탄을 한턴에 한꺼번에 쓰는 녀석이니까요 -_-;
기둥과 거인들만 다 잡으면 경치 1억은 쉽게 법니다.
4-13. 강시굴, 삼성궁
강시굴은 자객이 혼자 해봤자 맛없는 곳이고, 삼성궁은 혼자 하기 어려운 곳입니다.
하지만 제가 올린 매크로를 사용하신다면, 귀한 아템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매크로에 쓸게요~
4-14. 옹다리존
아니 옹다리같은데를 랩 141이 왜가! 하시겠지만
장수만 골라먹고 날라빼는 재미 쏠쏠합니다~ ㅋㅋㅋ
랩 141이더라도 마라거불같은애 잡으면 경치 천만가까이 줍니다.
황제빼고 나머지 장수 전부 혼자 잡을 수 있습니다. 쫄따구들이 같이 덤비는거 그냥 맞아가며
분신으로 장수 잡고 바로 도망 연타~ 도망후 바로 숨기~
황제는 아템없으면 냅두고, 아템있으면 신선님 몰래 암습혼뜨를(-_-;) 합니다.
황제를 정공법으로 잡을 생각은 꿈에도 하지 마시구요.
5. 맺음말
벌써 800줄 가까이 되는군요 -_-; 별 내용은 없는데 양만 많네요.
저보다 고수분들 훨씬 많은데도 건방지게 쓴 허접 메뉴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하튼 많은 자객 유저들이 생기길 바랍니다.
얼마전에 자객 세명이서 사냥다녔는데, 무진장 재밌더군요!
분신 스크롤 쫙쫙 올라가고, 몹은 찍소리못하고 죽고 ㅎㅎㅎ
자객 8명이서 사냥한번 가보는게 꿈입니다.
여러분~ 자객 많이많이 사랑합시다~
첫댓글 일격필살, 염마격은 자객이 탱일때만 가능한거 확실한데 동귀어진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 립흘 부탁~
음... 자객이 이렇게 강하단 마리삼??? 사달자객도 조만간..ㅋ...
동귀어진역시 자신이 탱이어야만 시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염마격은 민첩의 영향을 받는 것 같더군요..
장비 설명에 흑운전포는 151때 입는거^^^;
자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