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힐1,2를 안한저로써는 스토리적으로나 게임성으로나 상당히 걱정도됐지만 해볼수록 그독특한분위기와 사힐만의 사상이라고 해야하나 하튼 상당한 매력을 느끼면서 사힐1,2도 해보고싶다는 느낌을 강하게들었습니다.
이런게 시리즈의 묘미라고할까요??
하여튼 글픽은 엑박으로 출시됐던만큼 상당한퀼리티를 자랑합니다. 동영상조차도 게임화면으로 썻으니 상당히 감탄을 하게만듭니다.
뭐 게임자체가 어두우니 그렇게보일수도 있겟지만 주인공의 대사를 날리때 그입모양이나 음성또한 잘매치가돼고 게임상의적 크리쳐라고하죠? 크리쳐의움직임또한 그 부들부들떠는 모습 상당한 압박을 선사합니다.
아깜빡한게있는데 사힐런트힐이 시골마을인데요 그마을의안개또한 사힐의 특징이며 그래픽에다 노이즈효과를주어서 공포감을 극대화시킵니다.
사운드또한 사힐의 독특한 세계를구성케한 장본인이기도한데요. 우선ost부터 넘고가면 그게임의 분위기를 너무잘살린 곡이라고 할까요? 특히 사힐2의 음악의 사힐시리즈중에서도 최고로꼽을정도로 게임과 잘매치가됍니다. 사힐1ost또한 그기괴한음악이 상당히 감명깊습니다. 관심잇는분들은 한번 구해서 들어보세요.
그리고 사힐만의 특징 라디오 크리쳐가등장하면 주인공의 라디오에서 기괴한기계음이 들립니다. 이것으로 주인공과 게이머에게 경고를주면서 그에따른 공포감을 주기도하죠. 저는 라디오소리만들리면 그냥 쫄아버립니다......
마지막으로 스토리를 보면 게임개발자의독특하 세계관을 볼수잇습니다.
개발자의 세계관에 영향을준 호러소설 작가들을 사일런트힐에 거리이름으로 넣는가하며 그소설에나온괴물또한 사일런트힐에 등장하기도합니다. 이런세심한곳까지 개발자의 노력을 가늠할수잇게됍니다.
사힐시리즈는 총3편까지나왔으며 4를제작한다는루머가 돌고는있지만 아직 발표는나지않았습니다. 이번에제가 한 3편은 1편과 스토리가이어지며 2편은 사힐의 외전격이라고해야하나? 하여튼 그중에서 사힐2가 스토리중에서 최고로 꼽습니다.
총정리를하자면 공포감이나 사힐만의독특한세계관은 사힐1이 밑바탕을두며 사힐2로가면서 음악 스토리적으로 상당히 호평을 얻습니다. 그리고 3편에서 이런모든점이 들어간 수작임에는 틀림없는것 같네요.
스토리는 너무복잡해서 직접해보란 말바께할수없네요. 살까망설이는분들은 고민마시고 저를믿고사서하시길~~ 밤에하면더욱도 압박이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