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의 연장입니다.
드라마 환혼은
마주하는 절망들을 하나씩 극복하는 story흐름이고, 감동의 형상은 인생(의) 事(일,사건)입니다.
그리고 story흐름 속에서 배우들은 관념적 혹은 감각적 연기를 하나, 전체적으로 전하는 바는 reality이고, 무협이라는 실제의 세계를 구현합니다.
감각적 스케이터의 연기는 이와 같은 드라마/영화 속 배우의 연기와 같습니다.
다음은 드라마 환혼과 동일한 story흐름, 동일한 형상, 피겨 프로그램입니다.
러시아, 감각적 스케이터, Alexandra Trusova, 갈라 Unstoppable입니다.
곡은 피할 수 없는 절망을 초월하는 image흐름, 스케이터는 story흐름입니다.
스케이터가 드라마/영화 속 배우처럼 다가오나요?
다가온다면, 빙판 위 스케이팅은 reality를 전하는 실제의 세계입니다.
Yuna양 록산느의 탱고, Junhwan군 The fire within 또한 동일한 형상이나, 빙판 위 스케이팅은 마음을 전하는 심상의 세계입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에서 춤[image]만 추는[그리는] 안무를 받았다고 가정하면,
감각적 스케이터는 어떻게 해야 할까?
performance의 결과는 스케이터에게 있습니다.
본인 근본에 기대어 story를 쓰는 스케이팅을 스스로 찾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story 없는 드라마/영화 제작이고, 이해 不能 프로그램이 됩니다.
다음 참고 곡의 형상 또한 인생 事입니다.
곡은 story흐름, 감각이나, dominant voice에 의해 관념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무대 위는 소녀가 표현한 세계, 심상의 세계이고, 꿈결같고 환상적인 분위기로 다가옵니다.
곡은 전/후반 둘로 나눌 수 있고, 무대 위 소녀 전/후반 모습을 보면,
전반부는 절망이 없는 세상 image, 후반부는 절망을 초월하는 image입니다.
전반부 표현은 후반부와 대비되는 극한 image로 볼 수 있습니다.
추측컨데,
감각적 스케이터가 춤만 추는 안무를 받은 경우,
이와 같은 image흐름을 염두에 두고 연기한다면, 스케이터의 근본은 정서들의 흐름이고, 그 근본이 story를 쓸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즉 무희(dancer) 역을 맡은 배우가 춤을 추면서 인생 事 story에 부합하는 연기를 하는 프로그램이 되겠지요.
물론, 곡과 어울리고 통할지 시연이 필요합니다.
다만, 스케이터의 근본에 기대어 story를 쓴다면, 이와 같은 극한 표현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짐작할 수 있듯, 이것은 어려운 길입니다.
감각적 스케이터는 상기 프로그램처럼 곡 image와 부합하는 story를 창작/연출하는 안무가를 만나야 합니다.
협업하다 보면, 소개한 극한 표현/연기도 찾을 수 있겠지요.
궁극적으로는 드라마/영화 속 배우와 같은 名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환혼, "정말 많이 좋아했었다" 편입니다.
곡은 story흐름, 여배우는 image흐름입니다.
여배우의 연기에 초점을 맞추어서 보면,
희망을 찾고자 하나, 그럴 수 없는 사연을 배경 곡을 통해서 느낄 수 있고,
때문에 여배우는 오열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각 곡과 관념 연기의 조화이고, 형상은 비탄입니다.
감각적 스케이터에게 춤은 부속(附屬)에 불과합니다.
주(主)는 바로 이와 같은 연기입니다.
즉 名배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