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2015 / 5 / 9
- 산행코스 : 부곡하와이 - 큰고개 -덕암산 -해맞이-농햡교육원 -중촌-부곡하와이
- 동행 : 지인
토요일 주말을 맞아 인근 경남창녕 부곡온천 뒷산인 덕암산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코스는 부곡화와이를 끼고 종암산갈림길로 오르는곳과 부곡초등학교를 지나 농협연수원 옆으로 오르는 제법 힘든구간의 두개코스가 있습니다.
맑고 화창한 날씨에 봄기운을 맞으며 국도를 달리는 이 기분도 꽤 괜찮은것 같습니다. 오전 10시무렵 부곡 온천단지에 도착한 나의 애마는 들머리를 찾아 주차하고 상쾌한 오늘의 산행을 시작합니다. 이번 덕암산 코스는 열왕지맥의 끝자락으로서 몇해전 영취산-병봉-종암산-함박산-석빙고로 내려서는 환종주를 끊고 나머지구간이며 종암산에서 떨어지는 산으로 부곡온천을 앞에두고 큰고개 안부를 지나 제법 치고 올라야하는 그런 산이기고합니다.
들머리를 지나면서 신장과 혈액순환에 좋다는 싸리꽃을 훓트면서 여유로운 산행을 즐겨봅니다. 푸르럼이 완연한 우거진 숲과 나무 그리고 해맑은 꽃들의 향연..
무엇하나 즐겁지 않은게 없습니다. 좌측으로 오르는 종암산과 우측으로 오르는 덕암산은 부곡온천단지를 품고 있는듯한 형상이며 정상에서 온천을 바라보는 조망은 건너 월봉산과 밀양 초동면으로 바라다 보이는 덕대산과 그뒤로 종남산 그리고 약간 좌로 돌아보면 우령산이 조망되며 좌뒤로는 땀흘리는 비석인 표충비각인 있는 밀양군 무안면 읍내가 관찰되고 사명대사 생가지는( 잘가꾸어진 유적지로 한번 다녀와도 좋은 곳이기도함) 숲에가려 보이질 않는군요.
큰고개 오름길에서 얼굴내민 열왕지맥의 마루금이 살짝 보이기고 합니다. 저 마루금은 종암산을 지나 보름고개를 거쳐 좌로는 병봉 - 김한출(?)추모비로 기억되는데 -영취산-신선봉으로 연결되며..보름고개를 지나 영취산- 약간 틀어 하서산 -무안으로 떨어지는 심명고개-또다른 열왕지맥 갈림길 -우로는 열왕산 -좌로는 관룡산-화왕산으로 이어지는 열왕의 대표지맥들이 연이어 나타납니다. 덕암산 오름길에 전망터는 두군데 있으며 정상에는 헬기가 뜨고 앉을수 있을정도의 넓고 평탄한 모습이며 정상에서 바라보는 부곡온천단지는 정상의 멋진 전망터로 손색이 없습니다.
내려서는 길은 제단을 설치해 놓았으며 덕암산 해돋이를 관찰할수 있는 전망터가 나옵니다. 우린 여기서 예쁘게 차려온 김밤에 시원한 캔맥하나로 오늘의 신선놀음을 시작합니다. 형형색색 속으로 꽉채운 김밥에 송송뿌린 깨소금의 향..바로 이런것들이 소풍의 묘미가 아닐까 싶군요. 맛난 점심과 소담스런 대화들 ..저기앞 바라보이는 덕대산- 종남산- 우령산...바로앞에 보이는 월봉산...그리고 해가 떠오를 주남저수지 방향 동판저수지..아무도 찾지 않은 이곳 덕암산에 좀 미안하기도 합니다. 오늘 산행중 단한명의 산님을 만날수 없을 정도로 잘 알려지지 않은 산인가 봅니다. 이름있는 산에 가려 있는산이 비단 이 덕암산 뿐이랴 마는 잠깐의 악셀만 밟으면 올수있는 이곳 많이들 찾아주십시오. 가시는길에 전국최대 유황온천단지인 부곡온천에 몸도담궈 피로도 풀고요.
5월입니다. 따스한 햇볓을 받으며 내려서는 길에 큰뱀도 관찰되고 어렵지않은 긴로프 구간도 있으며 좀은 가파르지만 농협연수원으로 내려서는 이길은 푸르럼에 취해 정신줄 놓고갑니다. 잘 단장된 농협연수원, 덕암산 바로밑 명당자리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아 보입니다. 잔듸가 깔려있는 연수원 앞 운동장마당을 가로질러 정문 직원과 인사나누고 부곡초등학교로 내려섭니다.. 이곳에서 부곡화와이 담벼락에 세워둔 애마까지는 한참을 걸어가야합니다.
오늘의 상쾌한 이기분으로 내일있을 영남 알프스 구간 세번째 산행 무사귀환 기도하면서.. 몸풀기 간단히 하고 갑니다. 덕암산이여 안녕...
아래사진중 안동김씨 비석까지는 분홍색 점선으로 오르는 임도이며
파란색점선이 아래 행운의교 사진부터 오늘 오른 등로입니다
여기를 들머리로 하여도 됩니다.. 저는 능선초입부터 올라야 하기에 다른쪽으로 갑니다
행운의 교....오늘의 들머리 입구입니다 (부곡온천 주차장에서 큰도로로 나오면 보이는 이 곳)
좌측으로 바로 들머리입니다
좌측 철망에 시그널이 붙어있습니다
바로 좌측 능선으로 오르는 들머리,,
꽃들의 향연
아카시아 꽃들이 만발합니다
계속이어지는 편안한등로
정자뒤로 오르는 종남산 계단도 있습니다...저기에서 우측으로 진행합니다(임도따라)
우측길의 임도...
임도갈림길에서 우측으로 가면 등로로 쫘측으로 따라가면 나오는 큰고개 이정표
큰고개입니다.. 여기서 좌로는 종암산, 우측 정자를 끼고 오르면 덕암산
정자뒤로 오릅니다
울창한 소나무길
등로에 묘지가 한기 있습니다
첫째 전망터입니다. 아래 부곡온천이 살짝보이구요
두번째 전망터입니다
전망바위입니다
삼거리 안부 ...백운암으로 내려가는 등로
멋진 소나무숲도 만나구요
덕암산 정상 조망터에서 바라본 부곡온천단지 모습
좌측 월봉산 방향으로
부곡화와이 놀이동산도 당겨보고
부곡화와이 본관도 당겨보고...수영장, 공연장등입니다
정상의 모습입니다
하산하는 등로입니다
해맞이 제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뒤에 숲을헤치고 밀양군 무안읍을 당겨보고..
저멀리 덕대산 종남산을 조망하고....
내려가는 하산길입니다
온통 푸르럼의 하산등로
묘지군에서 뒤돌아 덕암산정상을 보고
덕암산 정상을 당겨보고....
요렇게 우측으로 연수원 운동장을 가로질러 정문으로 가서 내려갑니다
내려와서 본모습
흑염소와 닭들이 어우려져 노는게 참으로 한가롭습니다
덕암산 아래의 농협연수원..명당자리 인듯..
월봉산도 바라보이고..
가운데 봉우리하나가 헬기장인지..개인사유지인지 깍아 놓았군요
당겨보니 이렇군요
보리도 잘익어가고..
부고초등학교의 고목
부곡초등학교 정문에서 바라본 덕암산
도로를 걸어가면서 덕암산 한컷
덕암산 정상부 당겨보고...
곰같은 개가 나타나 따라옵니다
오늘도 무사히 산행마침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