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회 그루터기음악회의 음악손님은 피아니스트/작곡가 이상록 선생님입니다. 12회(오카리나 연주자 한태주), 16회(기타 연주자 김광석)에 이어 가수가 아닌 연주자를 모시고 여는 세 번째 그루터기 음악회가 되겠습니다.
이상록 선생님은 러시아 국립 음악원(Gnesin)에서 피아노 솔로 아티스트, 실내악, 음악코치ㅡ세 개의 디플롬을 모두 만점을 받으며 졸업한 피아노 연주자입니다. 귀국 후에도 수많은 연주회에 참여하는 클래식 연주자로서의 활동을 이어갔을 뿐 아니라,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초청공연 작곡 및 음악감독, 제35주년 5.18민주항쟁기념 전야제 음악감독, 한국전력 주최 다원예술(미디어아트, 음악, 춤) 프로젝트 “NEW FORMS” 작곡 및 음악감독, 광명동굴 프로젝트 미디어아트와의 협업 및 작곡, 문화재단 기획 풍류남도 나들이 “미디어 오페라-소쇄원의 소리풍경” 작곡 및 음악감독 등의 프로필이 보여주는 것처럼, 다른 분야 예술가들과의 교류와 다양한 장르 음악의 작, 편곡 활동을 통해 새로운 예술 양식에 대한 시도와 도전을 해오면서 피아노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과 또 다른 예술적 세계의 장을 여는 실험을 꾸준히 이어가는 부지런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그루터기 음악회는 "클래식 피아니스트 이상록"이라는 타이틀만으로는 온전히 표현할 수 없는, 자유로운 영혼의 피아니스트/작곡가 이상록 선생님만의 고유한 매력에 흠뻑 빠지시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때: 2020년 6월 26일(금) 저녁 7시 30분
곳: 호아트센터(순천 조례동 아이미코병원 6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