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서울에서 외도가는방법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서초동남부터미널에서 시외버스타고 거제가는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열차와 쾌속여객선이용방법입니다. 서울에서 KTX타고 부산역에 도착후 택시타고 연안여객선부두로 이동(택시비=기본요금) 연안여객선부두에서 쾌속공기부양선타고 거제도 장승포도착. 서울~부산 KTX=3시간소요, 요금=44,800원/인 부산~거제장승포 쾌속공기부양선=소요시간50분 요금=17,500원/인
부산연안여객터미날 요금및 운행시간표 (부산에서 고현,장승포,옥포행 아무것이나 타도 관광가능하나 가능하면 장승포행이 편함) 부산> 장승포
장승포 > 부산
부산에서 배를타고 출발한다면 쾌속선이 물살을 가르면서 바다위를 쌩쌩 나르는듯이 날라서 50분후에 장승포항에 도착입니다.
위 두가지방법중 첫번째는 버스여행은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열차, 배 여행은 멋은있으나 비용이 많이 듭니다. 소요시간은 첫번째 버스는 6시간정도 두번째 열차,배는 4시간30분정도 소요됩니다.
일단 거제도에 도착하시면 가능하면 렌트를 하시면 좋습니다. 거제도 관광은 대중교통으로는 한계가있고 교통이 불편합니다.
거제도에 도착하시면 버스를 이용시는 거제고현에 도착합니다. (물론 장승포까지 버스가 갑니다.) 고현에 내리시면 버스를이용하여 해금강으로 이동해야합니다. 차편이 자주없고 불편합니다. 렌트를 하신다면 여기서 하시면됩니다. 고현은 시외버스랑 시내버스터미널이랑 같이 있습니다. 해금강행 버스시간이 맞으면 바로 타고가시면됩니다. 거제도 고현에 도착하면 렌트를한후 해금강으로 가세요. 이정표안내는 잘되어 잇으니까 무리없이 가실수 있습니다. 주변 지역민에게 물어셔도 잘 가르쳐 드립니다. 가시다가보면 학동몽돌해수욕장에 둘러보고싶으면 학동몽돌해수욕장에 잠시 내리셔도됩니다.(학동에서 해금강입구까지는 차로 10분거리입니다) 조그만 몽돌해수욕장이나 운치가 있고 아름답지요. 소라 고동등이 많이 잡힙니다. 다시 해금강쪽으로 1분만 더 가시면 도장포라는 마을이 나옵니다 도로위에서 왼쪽으로 보시면 저만치 쯤 바람의 언덕이 보입니다 도로위에서 오른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신선대 전망대가 나옵니다. 멋지죠. 사진 엄청 찍는 장소 입니다. 바닷가까지 쭉 내려가시면 몽돌자갈밭과 기암절벽들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 차를타고 도장포 마을을 지나 1분만 가시면 최종목적지 해금강이 나옵니다. 여기 도착시는 저녁시간 일겁니다. 주차장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내려가시면 역시 몽돌자갈해수욕장이 있고요 앞쪽으로 해금강 호텔을 통과하면 외도관광해상유람선 선착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외도 관광 유람선을 타실겁니다. 숙박을 정하셔요 민박부터 모텔 해금강호텔도 있습니다. 경치좋은곳을 선택하셔서 정하시면됩니다. 바닷가로 나가시면 전부 횟집입니다. 엄청싱싱합니다. 그리고 멋진 가을밤 추억을 맹그셔요 그리고 주무시고 아침에 일찍일어나셔서 일출구경을 가셔도 됩니다. 거제도 관광 필수 외도 해상농원 관광을 갑니다. 아침식사를 가뿐히 드시고 해금강 선착장으로 가셔서 유람선을 탑니다.
외도는 어디서나 유람선을 타게 되면 해금강을 한바퀴 돌아 구경시켜주고 외도에 가서 관람하게 합니다. 외도는 약 2시간 정도의 관람시간을 주는데 외도를 다 돌아 보는데는 30분이면 족합니다. 학동유람선은 학동몽돌해수욕장 안에 유람선 선착장이 있습니다. 유람선관광선료 15000원입니다. 그리고 외도 관람요금은 성인 8,000원 입니다.
외도해상농원은 깨끗하고 푸른 남해바다와 풍관이 수려하기로 이름 난 한려해상국립공원內 에 위치하고 있는
외도는 특성상 일절 숙박 민박이 허용되지않으면 일몰시는 무조건 나와야 합니다. 따라서 일몰이전에 관광을 마쳐야 하기때문에 오후늦게는 관광이 불가합니다. 관광시간은 약 2시간반 정도 소요됩니다. 해금강 해상절경관광이 약 한시간 그리고 외도선착장에 가셔서 내리셔서 입장료내고 외도해상농원관광을 한시간 반 가량합니다. 관광을 마치고 다시 타고온 배를 탑니다. 그리고 해금강 선착장으로 돌아옵니다.
해금강에서 나오시다가 해금강입구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5분정도가시면 여차마을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정표대로 가시면 여차몽돌해변을 통과하여 쭉 가시면(비포장도로를 조금 탑니다) 정신차려서 가시던길 쭉가시면 명사해수욕장을 거쳐 통영으로 갈수도 있고 해금강으로 다시 갈수도 있습니다. 시간적여유를 판단하셔서 선택하시길바랍니다. 즐거운 거제도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추억많이 챙기시고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