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자라도록 힘을 모우자20100901.hwp
주제 : 꿈이 자라는 학교를 함께 만들어 봅시다.
(새로 만나면서 나누는 인사말)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여러분과 함께 생활하게 된 교장 손인환입니다.
나는 남구에 있는 성천초등학교라는 곳에서 이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학교에서 훌륭한 선생님들과 생활한 착한 여러분과 같이 함께하게 되어서 정말 기쁘고 반갑습니다.
오늘은 구월이 처음 시작 되며 가을의 다가온 첫날입니다.
첫날은 새롭고 새로운 각오를 세웁니다. 새해가 되면 해맞이를 가고 해를 바라보고 소원도 빌고 자기 다짐도 합니다.
처음 여러분과 만나 꼭 여러분이 세워야 할 각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첫째, 힘들고 어려워도 절대로 포기하지 말며 내일이 아니라 지금 순간 지금 자기에게 돌아온 일을 열심히 하여, 성공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바랍니다. 적당히 하면서 좋은 결과나 많은 이익을 얻으려고 하는 것은 정말 나쁜 일입니다.
둘째, 남을 배려하고 이웃과 사회를 위해 일할 수 있는 마음을 길러주기 바랍니다.
자기밖에 모르는, 자기 이익만 채우려 하는 사람, 자기는 잘못을 저지르며 남의 잘못을 험담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셋째, 예절바르고 튼튼한 어린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어린이 여러분,
오늘 집으로 돌아가면 키가 큰 남자 교장선생님이 왔더라고 부모님께 말씀을 드리기 바랍니다.
교장선생님은 여러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여러분을 사랑하고 열정으로 가르치시는 선생님과 함께 최선을 다해 돕고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의논하고 찾아와 생각을 나타내 주기 바랍니다.
서로가 약속한 것은 지켜야 합니다.
내가 당부한 것은 여러분이 지키고 내가 한 약속은 내가 지켜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서로 도우면서 꿈이 자라는 학교,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나가도록 함께 힘을 모아봅시다. 늘 웃으며 살도록 해요.
2010. 9. 1. 교장 손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