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신비한 와송
 
 
 
카페 게시글
건강 스크랩 현미김치 만드는법
소산 배향초 추천 0 조회 102 13.03.28 06:09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현미김치 만드는 법

현미강를 유산균 식품으로 발효를 시키면 1g 안에 10억이 넘는 유산균 개체가 확보된 유산균식품(현미김치)을 만들 수 있다.

현미김치라 이름 붙여진 것은 이 발효식품의 맛이 김치처럼 새콤한 맛이 난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요구르트는 우유로 만들지만 이 "현미김치"는 현미강를 가지고 청국장을 발효시키듯 유산균을 발효시켜 만든다.


이 "현미김치" 는 특정의 질병을 치료하기도 하지만, 본래는 먹기 힘든 현미잡곡밥 대신으로 간편하게 먹기 위해 만든 것이다.
고혈압 , 당뇨, 간장질환 , 두통, 변비, 아토피등 수없이 많은 질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현미김치를 만드는 방법 

 

●재료===현미강 2kg. 우유 1,000ml 농후발효유 1개 (150ml) (불가리스, 루테리,중하나)
●기구==요구르트/청국장 제조기 물 개량 컵(100~500cc) 온도계(100℃)

*만드는 방법

1) 현미강 2kg 과 우유(1,000ml) 를 골고루 섞는다.
2) 찜통에 넣어 충분히 찐다(1시간 정도) 
3) 미지근할 정도로 식힌다.
4) 생수를 끓여서 식힌다음(700~800ml발효유포함) 에 농후 발효유 하나를 혼합한 후,

   ( 불가리스2개에 식힌생수을 넣어서 약700cc정도가 가장좋음)
5) 현미강을 쪄서 식힌 것과 골고루 섞는다.
6) 비닐팩에 담아 공기가 없게하여 청국장 제조기에 넣어 청국장 보턴을 눌러 발효를 시작한다.
7) 48~72시간 후 약간 새콤한 맛이 나면,(발효온도 40℃)
8) 따뜻한 방(전기장판)에 깨끗한 종이를 깔고 얇게 펴 선풍기로 말린다. 
9) 완전히 건조되면 비닐 팩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한다.
10) 필요한 만큼만 꺼내어 맷돌 믹서에 갈아서 먹는다. 

 ※ 현미강 2kg은 성인 한사람이 5개월 먹을 수 있는 양.

 

본래 현미강은 변패가 빨리 진행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변패가 진행 된 현미강으로 현미김치를 만들면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고 신맛도 적으며 효과가 적은 현미김치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1) 현미강이 신선해야 합니다.

신선하지 않은 재료로 현미김치를 만들면 발효 또한 제대로 되지 않아 현미김치의 효과가 적기도 하거니와 심할 경우에는 몸에 해로운 독성을 띤 쓴맛이 강한 현미김치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지역에서 현미강을 구입하여 만들 경우 적어도 도정 후 3일이 경과하지 않은 신선한 미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지역에서 공급받는 현미강은 대개는 도정후 1주일 또는 그 이상이 경과한 현미강이 대부분으로 이런 현미강으로 현미김치를 만들면 안 됩니다.


2) 적정비율의 물과 우유로 반죽하여 충분히 높은 열로 쪄야 합니다.

현미강이 신선한 상태에서도 그 속에는 많은 세균과 곰팡이, 그리고 곰팡이의 포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충분히 찌지 않으면 열에 강한 곰팡이의 포자는 살아 남아 발효 중에 활성이 되어 곰팡이도 생기고 불충분한 유산균 발효가 되고 맙니다. 적정의 물과 우유로 반죽된 발효물은 위생팩에 다져 넣고 젓가락 같은 것으로 구멍을 촘촘히(사방 2cm간격) 내고 김이 나기 시작한 후 1시간 이상 충분히 쪄야 합니다.


3) 활력이 좋은 불가리스를 종균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신선한 현미강으로 충분히 쪄도 곰팡이가 생기고 발효가 잘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불가리스의 활력이 저조한 것이 원인입니다. 유통기간 이전의 불가리스라 할지라도 저온보관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활력이 급격히 저하하여 발효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유통기한의 확인은 물론, 냉장상태가 제대로 된 상태인지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충분히 찐 현미강은 섭씨 35˚~40˚로 식힌 후 불가리스를 접종해야 합니다.

35˚~40˚로 정확하게 식히지 않고 뜨거운 상태에서 불가리스를 접종하게 되면 불가리스 속에 있던 유산균이 고열로 죽고 맙니다. 꼭 적온으로 식힌 후 접종해야 합니다.

 

5) 홍암 현미강으로 현미김치를 만들면 실패는 없습니다.

홍암현미강은 도정 후 3일 이전의 것으로만 만들기도 하지만 진공포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변패되지 않습니다. 이미 원적외선 저온으로 완벽하게 살균이 되어있고 3종의 유산균과 2종의 효묘균으로 접종되어 있어 완벽한 발효가 이루어집니다.  홍암현미강은 번거롭게 우유를 넣고, 찌고, 식히는 과정없이 정량의 생수만 넣고 반죽하여 발효기에 넣고 72시간 발효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홍암현미강으로 만들어진 현미김치는 원료, 종균이 홍암현미참살이와 같기 때문에 효과 또한 현미참살이와 같습니다. 홍암현미강으로 현미김치를 만들면 결코 실패는 없습니다.

 

# 현미김치의 효능

 지금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가 다이어트 열풍으로 그 열기가 대단하다.

뚱보의 나라 미국은 인구 4명중 1명이 비만이라고 한다. 미국은 지금 비만과 연관된 질병으로 년간 100만명 정도가 사망을 하고 있고 이런 질병으로 지출되고 있는 경제적 부담은 실로 천문학적 수치라고 한다.(2001년도 추정치 1,170억불)

 

미국인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데이비드 새쳐 공중보건국장은 TV 생중계를 통해 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2001년 12월 17일) 함께 출연했던 미 보건복지부 토미 톰슨 장관은 “15파운드 (6,75kg)만 체중을 줄여도 당뇨에 걸릴 확률이 58%나 줄어든다며 자신부터 당장 15파운드 체중감량에 나서겠다고 국민들 앞에 약속을 하면서 미국인의 살빼기 운동에  학교와 지역사회, 기업들이 함께 동참해 주기를 호소했다.


그러나,어림없는 일이었다. 미국의 비만 인구는 이미 오래 전 대드 라인(Dead line)을 훌쩍 넘어섰고 오늘도 비만 발병률은 얄미운 미소를 머금은 체 여유있게 고공행진을 즐기고 있다.


우리나라는 어떠한가.  인구 3명중 1명이 의학적 기준으로 비만이란다. 보건복지부가 서울대 보건대학원 문옥륜 교수팀에 의뢰해 서울 거주 18세 이상 성인 3,8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2,7%가 의학적으로 비만에 해당한다는 것이었다.

 

뚱보의 나라 미국의 비만 인구를 앞질렀다. 믿기 어려운 결과였다. 년간 다이어트에 소비되는 돈이 3조원이란다. 실로 천문학적 금액이다.선진국을 모든 면에 추월하는 재미에 고무된 한국민이 드디어 세계 비만 대국 미국을 제치고 세계 비만 제1위의 나라가 되었단다. 이것도 한국인의 저력인가! 실로 서글픈 일이다.


의사선생님 왈...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시오??

비만은 의료계와 의사들로부터 상당부분 푸대접을 받아왔다. 비만의 심각성을 몰라서가 아니라 비만이 성인병, 생활습관병의 원인임을 의사님들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마땅한 해결책이 없기 때문이다. 기껏해야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시오”가 해답의 전부이다.


비만은 많이 먹어서 온 증상이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비만을 탈출하는 데는 상당한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렇게 쉬운 일도 아니고 또 그렇게 해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는 것도 아니다.

 

비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은 지나친 식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먹어도 먹어도 자꾸 먹고 싶은 것이다. 그래서 많이 먹게 되는 것이고 많이 먹으니까 비만으로 연결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러한 과도한 식욕을 의학용어로서 식욕의 항진(亢進) 현상이라고 말한다.


식욕항진(亢進)을 잡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과 비만치료의 절대 관건(關鍵)

도대체 식욕이라는게 어떻게 생기며 신체 어느 기관에서 유발이 되는지에 대해서 인체 생리를 연구하는 많은 과학자들에 의해 오랫동안 연구가 되어왔다. 그 동안은 위장의 어떤 변화에 따라서 공복감이나 만복감이 생기며 이로 이해 식욕이 발동되는 것이라는 것이 정설이었다.

 

그런데 위암말기의 환자가 위를 완전히 적출수술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공복감과 만복감을 느끼는 것을 확인한 후 위장의 환경과 식욕과는 무관하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근래에 몇몇의 학자들에 의해 식욕을 발동시키는 곳이 뇌 속의 시상하부라는 곳을 확인하기에 이른 것이다. 시상하부 속에는 여러 종류의 핵들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식욕뿐만 아니라 춥다, 덥다 등의 온도, 수면 ,갈증 등도 중추신경을 통해서 콘트롤이 된다는 것인데 바로 비만인 경우는 시상하부의 복내측핵이란 곳에 이상이 있을 때에 식욕항진의 현상이 나타난다는 결론을 얻은 것이다. 비만의 원인인 식욕항진은 뇌의 일부분인 시상하부의 내측핵에 이상이 생긴 것이 그 원인이라는 것이다.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고 비만을 개선할려면 식이의 조절이나 운동을 하기 앞서 시상하부의 중추인 내측복핵을 치료하는 것이 선행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먹으면서 성공하는 다이어트!  일본의 스즈끼 식이요법!

스즈끼 요법은 영양면역학적 개념의 식이요법이다. 일본 삿보로에 소재하고 있는 스즈끼 클리닉 원장인 스즈끼 박사가 재창한 식이요법으로써 비만 뿐 만 아니라 비만인에게 거의 공통으로 합병되는 대사증후군에 속하는 성인병과 소화기계병, 순환기계병 알러지등 거의 모든 질병에 효과가 탁월하다.

 

스즈끼 식이요법은 몸을 망치는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먹으면서 여유 있게 하는 다이어트다.이 현미발효식품은 “현미김치"라는 이름으로 세간에 이미 널리 알려져 있고 이 ”현미김치“라는 식품을 만드는 방법도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가 있다. 이 식품이면 시상하부의 손상된 부분의 개선이 가능하고 식욕항진의 개선도 가능하다.

 

현미의 배아와 표피를 유산균으로 발효한 식품으로 가정에서 누구나 청국장 처럼 손쉽게 만들 수도 있고 이미 만들어진 식품도 구입이 가능하다.

여늬 식이요법 처럼 특별히 금기하거나 특별히 많이 먹어야 할 식품도 없고 이 식품 하나면 충분하다. 일반 다이어트처럼 굶을 필요도 없다. 요요현상은 더욱 염려할 필요가 없다. 먹는 양도 매끼 커피 스푼 1~2 개 정도의 적은 양이다.

비만,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덤으로 갖가지 질병들이 함께 개선이 되고 피부미용의 효과는 놀라울 정도이다.

 

원료구입도 어렵지 않고 한달 먹는 것으로 직접 가정에서 만들면 10,000원 정도면 충분하다. 일반적으로 식이요법이라 하면 효과가 늦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현미김치”로 식이요법을 하면 효과도 빠르고 근본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가 있다.


이 식품은 현미의 주성분인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포만감을 유지해 식욕항진에 의한 강한 식욕을 제어 해 준다.

스즈끼 박사는 연 인원 3,000에게 행한 그의 임상시험에서 비만은 91.6%의 치료효과가 있었다고 보고하고 있다.(첨부파일) 실로 기적 같은 결과이다.

 

현미김치란 어떤식품?

현미김치란 현미의 배아와 표피를 유산균으로 발효한 유산균 발효식품이다. 현미밥은 소화가 어렵고 맛이 그리 좋지 않아  현미밥 대신으로 먹기 위해 만든 식품이며 현미로 만들었고 누구나 쉽게 만들수가 있다. 맛이 김치처럼 새콤하다 하여 부쳐진 이름이다. 한 끼에 먹는 현미김치 한 스푼에는 요구르트 5병에 상당한 유산균 생균과 현미밥 두 그릇에 해당하는 기능성 물질이 들어있다.

 

현미김치가 비만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것은 현미김치 속에 들어있는 기능성 물질들이 먹은 음식의 열량을 완전 연소시켜 불완전 연소의 산물인 지방의 체내 축적을 막아주고 이미 만들어진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등을 적극적으로 배설을 시켜준다.(스즈끼 임상보고서) 


그래서 현미김치를 먹은 2~3일 정도 후 부터는 이러한 물질들이 소변으로 쏟아져 나오는 것을 직접 확인 할 수가 있다. 마치 소변이 세제를 푼것 처럼 거품이 많이 나고 냄새도 많이 나고 색깔도 진한데 몸속에서 나오는 독성물질 때문이다. 비만 해결과 다이어트를 가장 근본적으로 완벽하게 할 수 있는 최상의 식품인 것이다.

 

 고혈압, 당뇨, 간장병 등은  병이 생긴 부위와  병의 이름만 다를 뿐,

똑 같이  인체 대사 교란이 원인이 되어 생긴 병이지요.

대사의 교란은  장내의 유해세균이 만들어 낸  암모니아와  인돌, 페놀, 아민, 유화수소 같은

물질의 독작용이  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질병들의 발병원인은  腸內細菌 (장내세균) 이 다량의 혈중 암모니아의 농도를

높이는 경우와  앤도톡신을 생산하는 경우입니다. 엔도톡신 역시도 장안에서

유해세균이 대사 산물로 만들어 내는 것이지요.

 

간장질환,고혈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腸 (장) 안에는 건강한 사람들의 장과 비교해 볼때  특이하게도  암모니아를 만들어 내는 대장균, Peptococus, productus, Eubacterium,  등의 유해균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느정도의 체내의 암모니아는  간에 의해서 뇨산으로 바꿔져서 배설이 되어 지지만

장안에 암모니아을 만드러 내는 세균의 밀도가 높을 경우는  간이 해독에는 부하가

걸리게 되고  결국은 혈액중에 뇨산의 수치가 높아져  이런 성인병이 되고 마는 것이지요.

 

 

 마술사  같은 "현미김치"의 위력

"현미김치"란 우리나라의 청국장 처럼  누구나 손수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식품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쉽고  단순합니다.

비료와 농약을 주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현미를 원료로 해서 유산균으로 발효하여

만듭니다. 이렇게 만든  "현미김치" 안에는  유기산인 젖산과 초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현미김치"를 먹으면 장의 환경이 약알카리에서  약산성으로 바뀌어 지지요.

암모니아를 만들어 내고  유레아제를 합성해 내던  유해균들에겐 족쇠가 채어 지고

활성화된 유익균들은  비타민, 효소, 폴리쎄커라이드,  같은 생리활성 물질들과

천연 항균물질인  아도린. 아도피린, 불가리칸 등이  만들어 지고  또 이런 물질들이 공조하여  훼손된 조직을 부활를 시키게 하지요.

 

또 젖산과 초산은 식품중에 있는  칼슘을  젖산 칼슘이나 초산칼슘 등으로 바꾸어 주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고 이 칼슘은 여러가지 인체 대사에 관여하여  생리활성을 도모케 합니다. 이렇게 해서 혈압과 혈당이 조정이 되고  간장병이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편도선염의 근본적인 치료는 음식을 통한 식이방법이  유일 최선의 방법입니다.

보통 식이요법이라 하면 힘들고 까다롭고  오랜 기간이 요한다고 생각을 하지요.

꼭 그렇지만은 않지요. 쉽기도 하거니와 빠른 기간안에 효과를 기대 할 수도 있지요.

 

현미를 잡수시면 됩니다 . 현미를 잡수시되   현미로 김치를 만들어 잡수시면 됩니다.

현미밥은 맛도 없고  소화도 잘 않되고 먹기가 어렵지만   "현미김치"는그렇지가 않을 뿐 아니라 효과도 빨리 나타 나지요.

 

'현미김치'는  현미의 영양가의 배가 됩니다. '현미김치'가 가지고 있는 유산균은  요구르트의의 5배나 됩니다.  그래서 새로운 면역세포가 빠르게 채워지는 것입니다.

 

 

빈혈이 쉽게 치료되는 현미김치

“현미김치“는 현미의 눈과 표피를 원료로 하여 유산균으로 청국장처럼

발효한 식품입니다. 현미김치란 김치처럼 유산균 식품이고 새콤한 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  빈혈에 대해서는 놀라운 치료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미김치에 포함된 고밀도의 활성유산균이 장내에서 철성분을 파괴하는 효소를

만들어 내는 모종의 세균을 억제하는 결과로 추정할 수 있는 충분한 임상자료입니다.

이 현미김치는 누구나 쉽게 가정에서 청국장 처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가 않지만 비용도 저렴하게 요해 부식비 정도로서도 충분할 것입니다.


이현미김치는 현미밥을 대신해서 먹기위해 만들어진 식품으로 여러 가지 성인병과 유효하며 빈혈, 두통, 위하수, 저혈압, 기관지천식등은 100%의 치료효과가 있다는 것이 스즈끼 박사의 임상 데이타입니다.  온 가족이 먹기 힘드는 현미잡곡밥 대신으로 현미김치를 먹는다면 많은 질병의 치료 뿐만 아니라 가족의 놀라운 건강을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유산균 생균 식품으로 대장질환 잡아라

 

대표적인 유산균 식품이라면  요구르트를 들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요구르트는

요구르트 1g 안에는 유산균이  겨우 1천만 개체, 농후발효유라 해도  1억 개체의

유산균만 포함하고 있지요.  이런 수준으로는  유산균 식품의 기능성을 기대하기란

무리인 것입니다.  우리나라 요구르트는  발효시간도 겨우 12시간에 그치고  부족한

신맛을 합성젖산으로 보충하고  향미료, 보존료, 설탕 등이 가미된  인스턴트 식품에

불과한 것입니다.

 

그러나 직접 유산균 식품을 가정에서 청국장 만들 드시  48시간의 충분한 시간으로

발효를 시키면  1g 안에  10억 이 넘는 유산균 개체가 확보된 명실상부한 유산균식품

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쉽지만,  만드는 비용도 부식비 정도면 충분하지요.

이런 유산균 식품이면 일반세균성 대장염이던,  바이러스성 대장염이던 , 항생제 내성에서

기인한 대장염이던   넉넉하게 치료를 할수 있는 유산균 생균 식품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식품은 맛이 김치처럼 세콤한 맛이 난다하여 "현미김치"라고 하기도 하지요.

요구르트는 우유로 만들지만  이 "현미김치"는  현미를 가지고 유산균으로 만들지요.

"현미김치"의 먹는 방법은  매 식후 하루 세번만 먹습니다.

먹는 양은  겨우 커피숫깔로 하나 밖에 되지 않지만,  현미의 눈과 표피로만 만들어져

영양이 농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충분하게 되는 것이지요.

 

"현미김치" 안에는 영양가의  흡수율로 보면  현미밥 2공기에 해당하고   유산균은

요구르트 5병을 상회하는 양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휴면상태의 균이 아니라

활성상태의 생균입니다.  이 "현미김치" 는 특정의 질병을 치료가 되기도 하지만,

본래는 먹기힘든  현미잡곡밥 대신으로 간편하게 먹기 위해 만든것입니다.

고혈압 , 당뇨, 간장질환 ,  두통, 변비, 수없이 많은 질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지요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3.03.28 06:13

    첫댓글 좋은 정보 잘 모셔왔습니다.

  • 13.03.28 22:03

    현미효소를 현미김치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