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태가 많이도 바뀌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우리나라는 구정이나 추석명절이 되면 조상님 산소를 찾고, 또한 제사를 지내며 천도식을 올려 천상에서도 잘 돌봐 주시기를 간절히 소원한다.
이는 조상과 나는 뗄 수 없는 관계이며 언제 어디서나 우리를 항상 지켜주고 계신다고 믿기 때문이다. 바로 뗄 수 없는 관계란 조상과 나는 항상 연결되어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을 구체적인 용어로 표현하면 동기감응이라고 한다
동기감응(同氣感應)이란 '조상과 후손, 형제 자매간에 감동하여 마음이 영적(靈的)으로 통하는 것을 뜻한다. 동기감응을 입증해 보이려는 학자들의 연구도 다양하다.
부산 동의대 이상명교수는 성인 남자 세 사람의 정액이 담긴 시험관에 각각 미세한 전류를 가하는 실험을 하였다. 놀랍게도 정액이 담긴 시험관에 설치한 전압계의 바늘이 움직이는 신기한 현상이 나타났다.
정확히 말하면 정자가 경련을 일으켰던 것이다.
학자들은 이를 동기(同氣)에 의한 방사파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의 '윌라드 리드' 박사는『뼈 속에는 14종의 방사성 탄소원소가 사후에도 오랫동안 남아 후손들에게 감응을 준다고 했다. 한나라 때 미앙궁(未央宮)에 동(銅)으로 만든 커다란 종(鐘)이 있었는데, 어느 날 이 종이 저절로 울렸다.
황제가 너무 이상하여 원인을 물으니 "서촉에 있는 동산(銅山)이 붕괴되었습니다."라고 했다. 산이 무너진 때가 바로 미앙궁에 있는 종(鐘)이 울린 때였다.
황제가 동방삭에게 그 연유를 물으니 "이 종은 동산에서 캐어낸 동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 기가 서로 통하여(感應) 발생한 일입니다." 황제가 크게 감탄하여 "하찮은 물체도 모체와 지체가 서로 통하거늘 인간의 조상과 후손 간에는 얼마나 많은 감응이 일어날 것인가?"라고 하였다.
이 글은 고사(故事)에 연유한 것으로 서촉에 있는 동산이 무너지니 동쪽에 멀리 떨어진 종이 감응을 일으켜 울렸다고 하여 어미 산이 무너지니 그 자식이 애통하여 우는 것이라고 하였다.
이 때부터 풍수지리가 생기기 시작하여 부모의 뼈를 잘 묻으면 자손이 잘된다는 말이 생겼다고 한다.
뼈가 풍수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이다.
좋은 땅에 묻힌 유골은 누런색을 띠어 오랫동안 보존되지만 나쁜 땅에 묻힌 유골은 10여 년도 채 안 되어 썩어 뭉그러진다.
화장(火葬)한 유분이나 한 줌의 흙만을 이장했을 때 겪는 신비함도 놀랍지만 시신(屍身)과 전혀 관계없는 지석(조상의 이름을 새겨 넣은 돌)을 이용한 혼백 묘를 조성했을 때, 정신질환이나 각종 환자들이 치유되던 사례들은 同氣感應의 전달 매개체가 뼈가 아닌 사령(死靈)임을 잘 입증해 주고 있다.
살아서나 죽어서나 내 자식 귀하지 않은 부모(조상)가 어디 있으랴! 사랑하는 만큼 죽어서도 의지하고 싶고, 고통스러울 때 호소하고 매달리고 싶은 상대가 자신의 후손들인 것이다.
‘뒤로 자빠져도 코가 깨지는 등 왜 이렇게 되는 일이 없어!.. 조상님이 잘못 되었나?’ 하는 농담 속에 고통을 해결해 달라는 ‘조상의 메시지’를 깨닫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이 어찌 보면 ‘우리네 인생사’ 인가 싶다..
[펌]http://blog.naver.com/jhy5342/104832671
추운겨울이 지나고 봄이되면 추운겨울 을 이기고 뿌리로 부터 치켜올라오는 에너지를 받아 싹이 트고 꽃이 피어나며, 창고에 저장한 곡식이 봄이되면 싹을 피운다.
영혼이 없는 초목도 싹이 서로 감응하여 영향을 미치는데 만물의 영장인 인간은 어찌 서로 감응하지 않는다 할수 있겠는가. 60년대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미국의 윌라드 리비 박사는 "사람 뼈에는 14종의 방사성 원소가 있는데 반감기(소멸기간) 는 사후 100년"이라 했다.
1대를 (25년)으로 보면 100년은 4대까지 이며 유교에서 영혼은 사후 100년 이면 소멸된다고 보아 4대까지 조상의 제사를 지내왔다.
미국에서 동기감응에 대한 실험으로 깊은수심의 바닷속 잠수함 속에 어미 토끼 에게 전기적인 충격을 주자 육지의 새끼토끼 에게서도 전기적인 충격이 발견 되었다.
시신이 땅에 묻히면 피와 살 은 썩어 흙으로 돌아가고 (육탈)정기가 응집된 뼈만 남아 서서히 산화된다 뼈를 구성하는 원소는 생체에너지와 같은 파장을 지나고 있는데 유골이 발효될때 파장(氣)을 공중으로 발산한다,발산되어진 파장(氣)는 동종의 기를 만나 서로 감응을 일으킨다는 것이 동기감응론이다.
이감응은 서로잘통하는 후손즉 가장 에너지의 파장이 비슷한 후손에게 가장 직접적이며 영향을 많이 미치며 부모와 자식간이 가장 강하고 다음으로 조부모,그다음이 증조-고조 순으로 영향을 미치며 갈수록 영향이 약해지며 100년을 간다고 한다
사람의 운명중에 행복과 불행이 조상을 모신 유골에서 길흉이 좌우 된다고 처음으로 밝힌 사람은 3세기 한나라때 靑烏子(청오자)이다.
그가쓴 靑烏經(청오경) 은 풍수 학적으로 인정을 받는 경전이다
땅속에는 모든생물의 생과 사가 왕성하게 움직이는 곳이며 생기가 응집해 있는 곳으로 동쪽 산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면 서쪽 산에서 구름이 생긴다.. 라고 하여 조상의 유골이 생기를 받으면 후손이 복을 받는다는 동기감응론을 제시 하였다.
이처럼 뿌리로 부터 전해지는 생기 에너지는 식물뿐만 아니라 인간에게도 영향을 미쳐 수맥을 피한 땅속에 묻힌 조상님들 이라해도 유골에서 퍼지는 좋은 기운은 후손들에게 전달되어져 우환과 음덕을 결정지을 수 있다고 한다.
송영환의 의문제기
2011-09-16 13:01 |
옛날 미양궁 구리종은 그 당시 딱 한번 울리고 나서는 그 뒤로는 왜 수천년동안 구리광산이 무너져도 단 한번도 더 울리지 않는 가요?...
이상명 박사 정액과 생체 실험결과는 살아있는 생물체인 정액 또는 정자와 살아있는 사람과의 관계이고 바닷속에 토끼 어미에게 전기자극을 가하자 지상의 토끼 새끼에게 반응이 왔다는 실험 결과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실제 그런 영향이 분명하다면 애비 다리 뼈가 부러지면 자식 다리뼈에도 금이 가거나 최소한 통증이 와야 합니다..그런일은 저는 듯도 보도 못하였니다..
살아 있는 생물체끼리도 그 정도로 반응이 아예 없거나 미미한데...죽은 뼈가 산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다니...그게 어찌 말이 됩니까?...
또 토광속에 곡물이 봄이 되면 싹이 돋는 것은 기온 차이에서 오는 것이지요...왜 그전에 땅속에 무나 고구마를 묻어 놓으면 겨울에도 싹이 나는 걸 보았지 않습니까?...
그게 바로 온도에 감응하는 게 아닙니까?... 전혀 현실론적으로 맞지도 않는 이론을 가지고 혹세무민하려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죽은 사람의 뼈가 소골이 되면서 산자에게 기운을 보낸다 한들 그 미미한 기운이 어찌 후손에게 영향을 끼칠 수가 있겠습니까?... | |
첫댓글 이것도 맞는거 같고? 저것도 맞는거 같고? 하지만 현대는 증거주의를 채택하고 있기에 객관적인 증명이 조금이라도 되었으면 좋을거 같네요. ^^
동기감응이나 발복론은 기운을 감지하거나 볼 수 가 없으면 서로 이해시켜줄 수가 없는 거지요. 왜냐하면 혈을 논하여야하는데 혈이라는게 기운이 응집된곳을 혈이라 칭하지요 근데 상대가 기운을 모르면 설명을해도 이해가 안되는 거죠 . 형기나 이기론은 설명해도 눈으로 볼 수 가 있는데 기운은 볼수가 없으니 결국 설명해도 알아볼 수 가 없는 거라서 수많은 세월을 공부해도 본질은 접근이 안되고 겉만 알게 되는거지요. 그런이유로 학문으로 정립이 되지않는거라고 보면 무리가 아니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