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쉽게 정리된 의학 정보❤️
ㅡ옮긴 글
1. 감기는 추워서 걸린다? 아니다.바이러스 때문이다. 손을 씻는 것이 최고의 비법이다. 남극이나 북극, 영하의 나라에는 감기가 없다. 바이러스가 살지 못하기에...
2. 술잔을 돌리면 간염에 걸린다? 아니다. 간염은 피로 전념이 된다. 즉 주사바늘, 침 등은 소독된 것이나 일회용을 사용 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3. 몸의 혹은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아니다. 제거할 것이 있고,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있다.
4. 관절이 나쁘면 운동을 하지 않아야 한다? 아니다. 더 해야 관절을 감싸고 있는 인대를 강화시킬수 있다. 수영, 자전거를 타면 관절에 좋다. 운동은 보약보다 더 좋은 것이다.
5. 허리가 아플 때 복대를 하면 좋다? 아니다. 복대는 친구로 만났다가 원수로 헤어진다.
6. 우유는 몸에 좋지 않다? 아니다. 단백질과 칼슘을 보충하려면 꼭 마셔야 한다.
7. 한국인은 1년에 24만 명이 사망한다. 사망 순위는?
1위 - 암 6만명,
2위 - 뇌졸중 (뇌출혈+뇌경색) 4만명
3위 - 심장병 2만명
4위 - 자살
5위 - 당뇨
6위 - 교통사고
8. 12만 명(사망자의 반)이 암과 심혈관 질환으로 죽어간다.
가. 암 6만명
나. 심혈관 질환 6만명 = 뇌졸중 (중풍), 심장병
(뇌출혈+뇌경색: 4만명)
(심장병: 2만명)
뇌졸중에는 뇌의 혈관이 터지는 뇌출혈, 뇌의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 두 가지가 있다.
9. 심혈관의 질환은?
가. 잔인하고 고통스러운 병이다.
나. 반신불수, 사지마비, 식물인간, 뇌사, 대소변 받아내기 등 결과가 처참하다.
다. 질환의 뿌리는 수십 년 전부터 시작된다 기름기와 인스턴트 식품과다, 과음, 흡연, 운동부족으로 시작된다.
10. 혈압, 혈관, 인슐린, 혈당의 상관 관계ㆍ혈압이 높으면 혈관이 잘 터지는 뇌출혈과, 잘 막히는 뇌경색이 유발된다. 고혈압 보다 저혈압이 5년 더 오래 산다.
혈관은 피가 지나가는 고속도로이며, 인슐린은 톨게이트이다. 운동부족으로 인슐린이 떨어지면 톨게이트가 막힌다.
혈관에 당분이 쌓이면 혈관에 염증이 생겨 당뇨합병증이 온다.
혈압은 혈관을 물리적으로 손상시키고, 혈당은 혈관을 화학적으로 부식시킨다.
☞ 혈압은 140 미만 / 90 미만이 정상이다
☞ 공복 시 혈당은 126미만이면 정상이지만 100보다 낮게 관리하자.
11.맥박은?
맥박은 1분당 느릴수록 좋다. 198년 장수하는 거북이는 1분에 2회의 맥박이다. 1년을 사는 쥐는 맥박이 1분당 400~500회 이다. 사람은 100보다 미만이 좋다. 70 미만이면 더 좋다.
12. HDL코레스톨 역할 : 혈관 속의 기름덩어리를 간으로 끌고 가서 분해시키는 청소부이다.
*희망사항 : 높을수록 좋다. 40이상이면 정상, 이상기준 60이상이다
13. 뇌혈관지표
가. 정상혈압 140미만 / 90미만
---이상 혈압 120미만 / 80미만
나. 정상혈당 126미만
---이상 혈당 100미만
다. 정상맥박 100미만
---이상 맥박 70미만
라. 정상HDL콜레스테롤 40이상
---이상 HDL 60이상
14. 뇌혈관 지표를 정상으로 돌리는 방법: 먹는 식습관 보다 운동 습관이 더 중요하다. 운동은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
허리 둘레는 가늘수록, 허벅지 둘레는 굵을수록 좋다. 운동은 하루에 숨이 헐떡거릴 정도로 30분 이상을 하라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의 완성은 많이 움직이는 것이지 적게 먹는 것이 아니다. 다리근육이 증가되면 혈관이 맑아지고 깨끗해진다.
15. 암에 관한 정보
가. 암에 걸릴 확률은 50%이다. 둘 중 한사람은 암에 걸린다.
나. 암은 난치병이지만 불치병은 아니다. 조기에 발견만하면 된다. 암은 3cm까지는 전혀 증세가 없고, 그 이상이면 증세가 나타나고 잔류 암세포들이 복강에 퍼져있다.
다. 위암은 내시경 검사를 매년하자.
16. 인터넷에는 의료건강에 근거가 없는 정보가 아주 많다. 의사는 나무보다 숲을 본다 (현재의 증상보다 미래까지를 본다).
17. 스티븐 코비의 말
“인생에서 성공하려면 당장 시급하지 않치만 중요한 일에 몰두하자.” 즉, 보다 중요한 것은 미래를 위한 건강이다.
🛎 홍혜걸 박사▪️
🍒건강은 나의 행복조건 1순위 희망사항🌷 위 자료를 참고하시고 열심히 건강관리 잘하여 행복하게 살아 가자구요 ^👍^
♥만병을 부르는 냉기♥️
암을 비롯해 소위 성인병은 40세를 경계로 급격하게 늘어나는데, 암이 50세를 넘길 무렵부터 생기는 이유는 체열 저하, 즉 신진대사의 저하, 그에 따라 야기되는 면역력저하가 암을 부르는 것이다.
🔲 몸을 따뜻하게 하는 식품과 차게 하는 식품 🔲
✳ (몸에 유익한 식품에 대해서는 자신의 정확한 체질을 알고 참고해야 됩니다) ✳
1. 차게 하는 식품
- 커피는 아무리 뜨겁게 마셔도 몸을 차게한다.
- 식초, 우유, 맥주, 위스키, 콜라, 주스 등 물기가 많은 것은 몸을 차갑게 한다.
- 밀가루 음식은 몸을 차갑게 한다.
- 바나나, 파인애플, 레몬 등 열대 과일은 몸을 차갑게 한다.
- 달콤한 음식은 몸을 차갑게 한다. (과자, 초콜릿, 케이크, 쿠키 등)
* 과식은 몸을 차게 한다.
2. 따뜻하게 하는 식품
- 소금끼는 몸을 따뜻하게 한다.
- 파, 양파, 부추, 마늘, 생강, 인삼, 우엉, 당근, 연근, 참마, 치즈, 누룽지
- 현미, 검정콩, 참깨, 사과, 딸기, 호박
* 우유를 마시려면 따뜻하게 데운 후, 벌꿀이나 흑설탕을 타서 마시자.
🌹 사람의 체질이 음성체질 (몸이 찬사람)은 당근 주스를 마신다. (태양인에게는 독이다)
1.하루 한 개의 당근은 보약보다 낫다. 아침에 당근과 사과 주스를 마시면 몸이 따뜻해 진다.
🔹️미국 자연요법의 대가 워커 박사는 당근주스는 궤양과 암을 치료하는 기적의 식품이라고 말한다.
2.만병의 묘약 당근주스 만들기
-당근 2개, 사과 1개를 같이 갈아서 하루 3컵을 목표로 마시도록 한다. 냉성체질인 사람은 사과의 양을 줄이거나 당근만 갈아 먹는다.
3.아침에는 당근주스만 마셔도 충분하다. 각종 문명병에 걸리는 현대인 에게는 하루 2식을 하고, 아침은 당근주스만 먹는 것도 좋다. 아침 식욕이 좋은 사람은 아침식사를 한 후 당근 주스를 마셔도 좋다.
4. 물을 먹고 싶으면 찬물 대신 따뜻한 양성음료를 마신다. *양성음료 - 생강차, 벌꿀차, 매실엽차, 홍차, 오미자차 등이 있다. 몸이 찬 사람은 녹즙도 안 좋다. 몸을 차게 한다.
5.몸이 찬 사람은 목욕을 하여 땀을 내고 반신욕이 좋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6. 1일 1 만보 걷는다. 인체의 근육 70-80%는 허리 아래에 있다. 걷는 것은 하반신 근육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근육의 열 생산을 촉진 시킨다. 이렇게 상승된 체열은 당뇨병도 치유한다.
7. 체질을 개선하려면 100일간 아침 식사는 당근주스 마시도록 하고, 출퇴근시에 많이 걷도록 노력하고 (하루 1 만보 이상, 65세 이상은 8천보)
물은 반드시 따뜻하게 데워서 마신다. 목욕, 반신욕를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하면 신진대사가 이루어져 확실이 체질 개선이 된다. (커피나 차 등도 따뜻하게 마시되 될수록 적은양을 마신다)
8.가능한 많이 웃는다. 웃으면 마음이 풀어져 뇌세포에 엔돌핀이 분비 되고 기분이 좋아진다. 웃으면 복근운동이 이루어져 혈액순환이 잘되고, 체온이 상승하여 자연치유력이 촉진된다.
혼자있을 때(화장실 등), 억지로라도 크게 소리내서 웃는다. (웃을 일이 있을때 웃기를 바란다면 하루 종일 한번도 웃지 못한다.)
ㅡㅡㅡ
⚘ 위 내용을 자주 읽고 잘 실천하시면 건강을 잘 지켜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