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3(일) 12:00 영광군청 사거리
조국혁신당 대표 조국입니다.
반갑습니다! 영광군민 여러분
조국혁신당이 이번 영광군수 후보를 낼 수 있게 만들어주신 분이 누구신가?
바로 여기 계신 영광 군민 여러분을 포함한 호남 유권자분들께서 저희를 지난 4월 10일 총선에서 압도적 지지를 해주셔서 저희에게 국회의원 12석을 주시고 저희를 원내 3당으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이번 영광 재보궐 선거에서 바로 제 오른쪽에 계신 장현 후보를 영광군수 후보로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영광 군민 여러분 당대표로서 제가 한 말씀드리겠습니다.
조국혁신당 제일 잘 할 결심이 있습니다. 제일 잘 할 자신이 있습니다.
제일 잘 할 계획이 있습니다. 저희 조국혁신당 오른쪽에 계신 장현 후보를 영광군수로 당선시키고 난 뒤 저희 조국혁신당 국회의원 12명은 똘똘 뭉쳐서 영광군정을 같이 해결하고 영광군의 발전을 도모하고 영광군민의 민생과 복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낼 자신이 있습니다.
존경하는 영광 군민 여러분,
이제 번호만 보고 정당만 보고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투표를 하는 시간 이제 끝나야 합니다. 그런 선거는 옛날 선거입니다. 그런 선거는 낡은 선거입니다. 어느 후보가 영광군의 발전을 위해서 충분한 준비를 했는지 능력이 있는지 자질이 있는지, 그리고 그 후보가 얼마나 깨끗한지, 도덕성이 있는지, 전과는 있는지, 전과의 종류는 무엇인지 하나하나 따져보고 난 뒤 번호가 아니라 단지 정당 이름이 아니라 그 후보의 능력과 자질과 정책을 보고 난 뒤에 그렇게 투표를 하는 것이야말로 오래전 고 김대중 대통령께서 13일간의 단식을 통해서 도입한 바로 이 지방선거의 취지 아니겠습니까?
존경하는 영광 군민 여러분,
이번 10월 16일 재선거가 이루어진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번 선거 때문에 이 선거를 치른 비용이 10억원이 넘게 듭니다. 이 10억이 넘게 드는 돈 만약에 재선거가 없었다면 여기 계신 영광 군민의 민생과 복지를 위해서 사용할 수 있었을 그런 돈입니다. 그런데 왜 영광 재보선 선거를 하게 됩니까? 지금 10월 16일 날 재선거를 하게 된 이유가 제 오른쪽 옆에 계신 장현 후보 때문입니까? 또는 제가 당대표로 있는 조국혁신당 때문에 이 재선거를 하는 것입니까? 절대 아닙니다. 이제 군수 선거 다시 하는 일 없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되는 것이냐
첫째, 깨끗한 후보를 뽑아야 합니다. 깨끗한 후보를 뽑아야 그 후에 그 후보께서 중도에 낙마하고 10억 이상 드는 재선거를 할 일이 없어집니다.
존경하는 영광 군민 여러분,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에도 그렇고 미래에도 그럴 전과 없고 또 전과를 받을 그런 가능성도 없는 그런 깨끗한 후보 누구입니까?
바로 저의 오른편에 있는 장현 후보입니다. 그런데 장현 후보는 깨끗한 것만이 장점이 아닙니다. 평생 사회복지학 교수로서 사회복지문제 전문가로서 그리고 정책 전문가로서 깨끗이 살았을 뿐만 아니라 영광의 발전을 위한 정책을 고민하고 개발해 오신 분입니다.
존경하는 영광 군민 여러분,
10월 16일 재선거가 끝나고 나면 바로 다음 날 10월 17일 바로 그 다음 날부터 당선자는 군수의 역할을 해야 됩니다. 준비할 시간이 하루도 없습니다. 10월 17일부터 바로 군수에 업무를 해야 합니다. 그럼 현재 영광군수 후보로 나온 분 중에서 어느 후보가 가장 준비가 많이 된 분입니까? 조국혁신당 대표로서 저는 장담합니다.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어느 후보보다도 10월 17일 날 바로 군수의 업무를 시작할 수 있는 사람 다름 아닌 바로 제 오른쪽에 있는 장현 후보입니다.
조국혁신당 12명의 국회의원을 배출해 주신 분들이 바로 여기 계신 영광군민들이십니다. 저희 조국혁신당 12명은 장현 후보가 군수가 되면 똘똘 뭉쳐서 영광군의 발전을 위해서 영광 군민의 민생과 복지를 위해서 뛸 것입니다.
왜 그렇게 해야 되느냐? 간단합니다. 조국혁신당이 만약에 10월 16일 당선을 시키고 10월 17일부터 영광을 나몰라라 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1년 8개월 뒤에 다시 선거를 합니다. 당대표인 제가 10월 16일까지만 영광살이하고 난 뒤에 영광 나 몰라라 하고 도망쳐버리면 1년 8개월 뒤에 영광 군민들이 조국혁신당을 믿어주겠습니까? 믿어주실 리가 없지요.
조국혁신당은 그리고 당대표 저는, 그리고 저를 포함한 12명의 국회의원들은 영광을 조국혁신당 1호 지방자치단체장으로 만들고 난 뒤 영광의 발전을 이루고 영광 군민의 민생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영광 국민 여러분 조국혁신당은, 그리고 제 오른쪽에 계신 장현 후보는 실력으로 평가받고 싶습니다. 저 조국 대표와 조국혁신당 12명의 국회의원과 저희 장현 후보는 능력으로 평가받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쟁할 것입니다. 어느 당보다도 조국혁신당과 장혁 후보는 영광군의 발전을 위해서, 영광군민의 민생과 복지를 위해서 헌신하고 성과를 낼 자신이 있고 계획이 있습니다.
영광군의 발전과 영광군민의 민생복지를 위해서 경쟁하는 것, 나쁜 일입니까?
이 경쟁이 있기 때문에 전국에서 대한민국 전역에서 영광군 선거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이 영광 군민의 선택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똑같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번호만 보고 정당만 보고 찍는 선거 끝나야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지금 여기 저희 선거운동원들, 국회의원들, 지인들께서 여러 팻말을 들고 나오셨습니다. 대기업 유치를 누가 할 수 있는지, 서남권의 원자력의학원 영광 유치를 누가 할 수 있는지, 어르신 간병비를 누가 할 수 있는지 이걸로 경쟁하겠습니다.
이러한 경쟁을 통해서 영광이 발전합니다. 이러한 경쟁을 통해서 영광군민의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존경하는 영광 군민 여러분, 이제 과거와 같은 투표, 끝났습니다.
누가 더 제대로 어느 정당이 어느 후보가 영광군의 발전과 영광군민의 행복을 위해서 확실한 결심을 하고 있고 결의가 있고 그 계획이 있고 정책이 있는지 그걸 보고 투표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김대중 대통령께서 13일간의 단식을 통해서 도입했던 바로 이 지방선거의 취지 아니겠습니까?
마지막으로 말씀드립니다. 영광 정치, 호남 정치 바뀌어야 합니다.
영광 정치, 호남 정치 경쟁이 필요합니다. 정치만이 아니라 경제든 사회든 문화든 예술이든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경쟁이 없으면 나태해집니다. 나태해지면 무능해집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나태한 정치를 원하십니까? 무능한 정치를 원하십니까? 이번 10월 16일 선거 나태한 정치와 결별해야 합니다. 무능한 정치와 결별해야 됩니다. 재선거를 일으키는 정치와 결별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바로 조국혁신당이 지정하고 선정한 제 오른쪽에 있는 후보, 가장 깨끗한 후보, 전과 없는 후보, 사회복지 정책의 전문가인 후보 그런 후보를 영광군수로 배출해야 합니다. 장현후보가 영광군수가 되면 바로 그다음 날 10월 17일 군수로 업무를 시작할 것입니다. 저부터 당대표인 저부터 그리고 조국혁신당 국회의원 12명 모두가 장현 후보의 장현 군수의 성공을 위해서, 영광군의 발전을 위해서, 영광군민의 민생과 복지를 위해서 뛸 것입니다.
존경하는 영광 국민 여러분,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경쟁을 통해야 우리는 발전합니다. 경쟁 없으면 나태해집니다. 나태해지면 무능해집니다. 조국혁신당이 영광 선거에 뛰어듦으로써 비로소 모든 국민들이 전국의 국민들의 영광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언론이 여기에 와 있습니다. 왜냐 영광 국민의 선택을 주시하기 때문입니다. 영광 군민들이 어떤 군수를 뽑느냐 과거처럼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번호를 찍느냐 그렇지 않고 후보의 도덕성, 자질 능력 정책을 뽑느냐. 그것을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이 여기 계신 영광 군민의 선택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영광 국민 여러분,
10월 16일 영광 군민께서는 엄숙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 선택을 대한민국 전체에 자랑스럽게 보여주실 수 있어야 합니다. 존경하는 영광 국민 여러분 10월 16일 한 분도 빠지지 말고 투표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