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호. 예명. 필명의 중요성
옛날에는 부모로부터 받은 소중한 이름을 남에게 함부로 불려질 수 없다는 이유로
자신이 이름을 선택하여 자신의 호로 삼는 경우가 많았다.
이것은 이름과 관련한 운명의 영향을 보완할 수 있는 여지로 사용할 수 있어 개명이 곤란한 성인인 경우,
이름이 잘못되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잘못된 이름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사용하기도 하였다.
문필가나 예술인, 연예인 등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또 불려지기 위해서 필명이나 예명을 지어 사용하기도 한다. 필명이나 예명 역시 남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필요한데,
또한 그 이름도 자신의 역량이나 자신의 운명과 맞아야 제대로 된 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또 스스로의 상품성을 남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한 이유가 있으므로
다년간 작명을 해 본 경험 있는 작명가에게 문의해야 할 것이다.
상호명. 제품명의 중요성
제품의 판매와, 회사의 이미지, 경쟁력 등을 위해 무엇보다 주의를 기울이는 것 중의 하나가
상표나 상호의 이름일 것이다.
상호(商號)와 상표(商標)는 이미 지적재산권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으며,
그것 자체로도 지대한 가치를 지니는 자산이 되고 있다.
상호나 제품명도 역시 그 회사를 운영하는 주체의 운명과 관계가 있다.
그 작명을 위해 운명학을 고려하는 것은 작명의 방법과 같으나,
회사의 업종과 사업의 내용, 이미지, 시대상황 등과도 관련이 있으므로
역학에 대한 지식 이외에 세상에 대한 이치를 알고 있는 학자들에게 문의해야만
제대로 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다.
대개 회사란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설립하는 것이므로,
대표자의 사주로만 재물을 성취하게 하는 이름을 지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그 전에 생각해야 할 내용은,
사주의 재성을 위주로 상호나 상품명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 대표자의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것 위주로 상호나 제품명을 지어야 한다는 점이다.
<다음>
첫댓글 감사합니다.~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위주로 지어야한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작명의 기본은 음양오행의 균형인가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