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삼초등학교 책읽어주기 간담회
2013년 5월 9일 목요일 10시 감삼초등학교 도서관
만난 사람: 도서관 담당자(조미숙) 예전에 어린이도서연구회 회원(울산 지회)
도서관 담당 교사, 교감 선생님, 교장 선생님.
학부모 : 8명
참 관 : 도유성
학모들과 짧게 인사 나눈후 1) 어떤 책을 읽어줄까? 2) 어떻게 읽어줄까? 3) 학교와 아이들과 지킬 약속 4) 나의 경험을 말씀드리겠다고 간단하게 전달 할 내용의 차례를 먼저 설명했다. 내 동생 김점박을 시연하고 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에 대해 여러가지 그림책을 보여드리고 그림책이 짧아서 일찍 끝나는 날은 동시집을 하나 준비 하시라는 얘기와 때로는 옛이야기도 한 자락 하실 수 있으면 하시라는 얘기를 건네며 서정오 선생님 얘기도 했다. 예전에 감삼초 교사 였다는 얘기와 함께. 학교에서의 책 읽어주기 경험을 얘기를 많이 했다 나중에 도서관 담당자로부터 사례들을 들어서 좋았다는 얘기를 들었다. 학모들이 그림책 보는 눈도 많이 부족하고 책 선정도 힘들어 하는 것 같았다. 우리회에서 부지런히 간담회를 쫓아다녀야 할 것 같다. 재향씨의 감담회와 경희씨 하시는 걸 보고 가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시나리오를 작성해서 여러번 연습하고 익혀서 그런지 생각보다 할 말이 많았고 재미있고 보람도 있었다.
보여준 그림책: 내 동생 김점박, 똥벼락, 황소와 도깨비, 프레드릭,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꽃 할머니.
소개한 동시집: 고양이와 통한 날 ~ 한 편 읽었음.
옛이야기 : 서정오 선생님의 떼굴떼굴 떡 먹기
첫댓글 첫 간담회 축하드려요. 남미씨의 즐거운 에너지가 잘 전달되었을거라 생각해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수고하셨네요.. 에너지가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