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국가 박물관 도화 도폐 도화 刀币
칼과 화폐는 춘추전국시대 청동으로 주조한 것이다화폐의 하나. 그 모양은 춘추시대의 농기구와 수공구, 일상용구인 칼연변으로 만들어졌다.종류별로는 제도, 즉 묵도, 안양도, 담방도, 침수도, 염두도, 명도, 평두도, 직도 등이 있다.춘추전국시대 제, 연, 조 등에 주로 유통된다.제칼은 제나라의 화폐이다.화폐면의 문자는 '。'자를 띠는 것으로, 세 글자의 칼, 네 글자의 칼, 여섯 글자의 칼이 있다.삼자도는 '제법화(货)'다.사인도는 '제법화'입니다.육자도는 '제조국장법화("。國長长)'이다.제화폐면 문자에 '제'자를 붙이지 않는 것으로는 즉묵도, 안양도, 담방도가 있다. [1]
중국어 명칭 칼화...관장 장소 상해시황포구 부흥중로 301호 소속 연대주 박물관 상하이시 은행박물관 소속 지역 상하이
카테고리
1 소개
2 역사
3 나라별 칼화 개황
▪ 제국도화
▪ 연국도화
▪ 조나라 도화
4제도
5 제명도
6 연도
▪ 발전 과정
▪ 뾰족한 칼
刀 명도전
▪ 둥근접기칼
▪ 접는 칼
7 캘리퍼스 종류
8 도화 출토
9 역사적 가치
10 현존하는 수량
11 문화적 가치
소개
이름 석의
봄과 가을에 전국시대 연나라에 이르러제나라, 조나라, 중산국이 통행하는 칼 같은 화폐.그 종류로는 다음이 있다.
하나, 연나라의 명자도, 첨두도,주사도
제나라의 삼자도(제법화도))사자도(제법화도), 오자도(안양의 법화와 즉 묵의 법화도), 육자도(제건방의 법화도), 그리고 치명도
셋, 조나라의 간단도, 백인도,백인화도, 백화도, 왕화도 등;
사, 중산국의 성 백직도와 백인단도 등.
5. 왕망신조가 주조한 화폐 중금오도가 있다.
사용범위
동쪽의 제나라와 북쪽의 연나라가 주로도화를 사용하다.칼의 모양은 산전성, 북적 등 북방 유목민족의 어렵에 쓰이는 칼과 같은 도구에서 따왔다.제도면에 '화(化)'라는 글자가 있어 '도화("。)'라고 한다.칼 모양의 칼은 등뼈를 등지고, 등을 접고, 등을 곧게 하고, 칼머리는 평평한 머리와 뾰족한 머리의 구분이 있으며, 우리나라 초기의 청동 주화의 일종이기도 합니다.
구성 부분
칼자루는 칼머리, 칼자루, 칼자루, 칼이고리의 몇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칼머리는 칼의 화폐 유형을 가르는 주요한 근거로, 모양에 따라 바늘머리 칼, 뾰족한 칼, 절단 칼, 둥근 머리칼, 그리고 평화로운 첫 번째 칼로 나눌 수 있습니다.나이프의 등을 누르면 접는 칼과 호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역사
“
칼과 화폐'를 정식으로 '도화(货)'라고 부른다) 나이프 머니'는, 칼머리, 칼자루, 칼자루, 그리고 칼고리의 네 부분으로 구성된다.칼의 연은 외곽으로 되어 있고, 칼날은 바깥쪽으로, 왼쪽으로는 오른쪽으로 가지 않고, 말하는 요철은 삼상형에 가깝다.실제 측정에 따르면 칼고리의 지름과 칼끝의 길이는 1:7.5로 사람의 머리와 키의 비율이다.전체 칼화의 길이(보통 18cm 정도)가 거의 사람 손의 길이인데 6개의 칼화가 꼬리에 꼬리를 붙이면 둥근 고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게 주례?"축씨위삭길이는 박식하고 6면은 규칙이다."이러한 정확한 설계와 교묘한 구상은 고대 노동 인민들의 총명함과 재치를 잘 보여주는 것이다.이후 제나라와 강토의 확대와 더불어이웃 나라가 교전을 벌이면, 제나라의 칼과 화폐가 유통된다.연, 조 지역으로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이 때의 칼과 화폐는 주조지가 다르기 때문에· 형체가 각각 다르게 형성되었다.'제도' '연'칼 조도 3대 시리즈.
나라별 칼과 화폐의 개황
중국 고대에는 고리 모양의 작은 칼 모양을 본떠 주조하였다.완성된 동전은 전국 동전 중 하나에 속한다. '관', '지수', '규도'가 언급한 '칼의 천'과 '칼의 동전'은 모두 동전을 가리킨다.전국 시제, 연, 조 등이 모두 칼집을 주조한 적이 있다.
제국도화
통높이는 약 17cm, 무게는 약 40~55g으로 국가별로 가장 크다.몸집이 작은 극소수도 있다.칼자루는 약간 굽혀져 있고, 칼의 앞면에는 '제법화', '제법화', '안양지법화', '절묵지법화', '제록방장법화' 같은 전문이 있다.근인(释人) 또는 '법화(法)'를 '큰 칼'로 해석하다.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제도전문은 9자나 되는 것이 마치 위작에서 나온 것 같다.'안양', '절묵'은 모두 제나라 성읍의 이름이다."안양"은 문헌에 기록되어 있지 않으면, "절묵"은 곧 먹이며, 지금의 산동에서 평도한다.칼의 뒷면 윗부분에는 가로줄이 세 줄로 되어 있고, 오프라인에는 일반적으로 한 글자 또는 두 글자가 있으며, 흔히 볼 수 있는 사람은 '위', '간', '크게', '안방' 등이 있는데, 아마도 주공이 만든 기호일 것이다.제도동질주공도좋아요. 검사 결과 구리 함유량은 70% 정도이고 나머지는 납, 주석입니다.제도가 남긴 실물은 꽤 많은데, 지금의 산둥 성 황허 이남, 징후 선 이동에서 많이 출토되어 포함되었다.지금 제남, 淄박, 潍, 창읍,현복산영성해양평도청도, 제성, 해가 비치다.沂南, 莒南, 兖주, 평원 등. 제칼의 주범에는 토질과 석질 두 가지가 있는데,특히 진흙 범실이 많다.의 진흙 범례는 수 천명에 달한다.최근 몇 십 년 동안, 지금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다치게 되었다.성터 내에서도 종종 발견됩니다.범은 모래와 진흙으로 만들어졌고, 각각의 범 위에 인쇄되었다.삼모작으로 한 번에 주조할 수 있다. 3개. 하지만 모든 진흙 범벅은'제법화' 한 가지를 보면,나머지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칼과 동전
칼과 동전
연국도화
그 위에 '明'자를 많이 주조하였기 때문에 이것은종도(俗)는 명도(明刀)라고 하는데, 제도(齐)보다 약 13~14cm 정도 높다.초기의 형체는 크고, 칼등은 약간 굽고, 칼의 몸체는 넓적하고, 높이가 약 14센티미터에 달하며, 무게는 13그램 정도이며, "仈"자는 "仌"이고, 등문은 한자보다 중기의 형체이다.중·말기의 배문은 일반적으로 글자 수가 많아, 항상 "좌"나 "중", "우"아래에 숫자로 매여 있다.
명도 주조 기술은 제도에 비해 약간 뒤떨어지고, 특히 구리 함유량은 제도에 비해 현저히 낮으며, 일반적으로 구리 함유량이 35~45%에 불과하고, 납, 주석 함유량이 45~58%나 되는 것은 연, 제경제 발전 수준과 다를 수 있습니다.허베이(省北)성 이현(易) 옌하이(燕下都) 유적에서 주전(钱) 공방(坊)이 발견됐고, 명도(明刀)가 출토된 것 외에도 진흙 범형(。)이 많이 발견되어 있으며, 하나 위에 나란히 5모형이 있다.허베이성 승덕에서는 석질 주범이 발견되기도 했는데, 당시 주범의 재질이 한 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자면, 그 주질이 연하도 한 곳에 있었던 것은 아니다. 명도(明刀)는 전국도금(最多的國。) 중 발행 부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흔히 출토되며, 한 번에 100개 또는 수천 개에 이를 수 있다.출토된 지역이 현재 허베이성, 랴오닝성, 베이징시와 톈진시 일대다.또 산서중부북부내몽골의 동부남부지린성 지안나만기산둥성의 임기창읍평도에서도 출토됐다.이러한 현상은 명도의 유통 범위가 연나라에 국한되지 않고 심지어 조, 제 등의 국경 내에서도 유통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현재 출토된 명도의 대부분은 지하함에서 나온 것이고, 묘장에서 발견된 소수도 있다.칼자루 속에는 또 한 가지 뾰족한 칼이 있는데, 마치 연나라의 화폐인 것 같다.높이 약 16cm, 무게 11~15g이다.칼등에서 칼자루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곡선을 이루며 칼자루가 가늘고 칼끝이 뾰족하기 때문에 흔히 날카로운 칼이라고 한다.어떤 칼끝은 송곳처럼 길고 속칭 바늘머리 칼이라고 한다.이 두 종류의 칼은 일정한 면과 글자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전문은 일반적으로 '왕', '공', '오', '상도(上。)'와 같이 글자가 한 자뿐이며, 이 글자들은 기호일 수 있다.이러한 칼이 출토된 지역은 주로 지금의 허베이성 북부, 중부 일대로 장자커우, 바오딩, 이현, 서수이, 안국, 하간, 영수, 藁성, 석가장 등입니다.북면은 랴오닝성의 능원과 같고, 남면은 산둥성 린허와 같이 출토되기도 한다.출토된 장소를 보면 대부분 연국경 안에 있어 이 칼이 연화일 가능성이 크다.때로는 이 칼도 명도와 함께 나오지만, 그 수는 매우 적으며, 어쩌면 이것은 명도보다 더 이른 연화인지도 모르지만, 명도가 많이 쓰일 무렵에는 이 칼은 이미 몇 안 되었다.산둥성에서 멀리, 수광 일대에서, 과거에 칼머리를 잘라낸 뾰족한 칼들이 출토되었는데, 그 의도가 어디에 있는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조국도화
몸집이 작고 통고는 약 13~14cm, 무게는 약 5~15g이다.칼날과 칼머리가 둥근 모서리를 이루며, 和。, 燕의 첫 부분에는 뾰족한 뿔이 크게 다르고, 칼자루와 몸통은 수직에 가깝고, 칼의 앞면에는 '한단', '백인', '성백' 등의 문구가 있다.한단(为)은 조도(郸都), '백인(白人人)' 즉 백인(柏人)이자 조지(。地)다.이 칼이 조나라의 돈이라는 것은 확실하다.조도다는 지금의 하북영수, 석가장, 한감, 서수이현, 이평 및 북경 등지에서 출토되었다.또 산서성 북부 및 내몽골 남부 랴오닝성 일대에서도 출토됐다.출토된 장소를 보면 조도는 연국경 내에서도 통용될 수 있으며, 늘 말기 명도(明刀)나 원돈(。)과 함께 나와 통행시대가 전국 말기였음을 보여준다.하북성 영수는 성백도의 석질 주범잔괴 한 점이 출토되어 약간의 조도가 있는 주조 지역을 알 수 있는 단서를 제공했습니다.조도에는 높이 11cm, 몸 너비 1cm에 불과하고 정면에 '字'자가 있어 '蔺'(금산서성 이석)지가 만들었다.또 칼보다 작은 언양도는 높이가 9.5cm에 불과해 '언양신도(刀新"。)'로 통한다.'말'자는 앞사람이 '진'자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언양은 서한시 서하군의 河양으로, 전국은 초기 위나라였다가 조나라로 돌아갔다.이 칼은 모양과 모양이 비슷한데, 역시 조국이 만든 것이다.위의 두 종류의 칼은 극히 드물다.
제도
칼과 동전
칼과 동전
제도, 제나라가 주조하여 주로 제나라가 바로 오늘날의 산동반도 지역에 유통되고 있습니다.제도는 비교적 무겁고, 두껍고 정밀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기본형은 뾰족한 머리, 호등, 오목한 날, 칼의 끝부분에 둥근 고리, 면, 등에 글자나 장식 무늬가 있다.제도는 "삼자도", "사자도", "오자도"와 "육자도"로 나누어져 있으며, 현재 발견되고 저술된 제도는 "제법화", "제지법화", "안양지법화"그 중에서도 절묵(","), 안양(安阳), 제(齐)는 모두 지명이며, 절묵(淄) 즉 지금의 산동즉묵(东東墨), 안양(安阳), 즉 지금의 산동조현(東曹) 일대는 제(。)의 도성 린허(都城)을 가리킨다.실측: 차의 법화는 일반적으로 가로 18.3-18.5cm, 세로 2.87cm, 무게 44.5-50.5g; 절묵의 법화는 가로 18.5cm, 세로 2.8-3cm, 무게 59-61g치젠(造)방장(() 법화(法)는 육자도(六)로 당시에는 기념주화(币)의 일종으로 전세(。)가 극히 희귀했다고 한다.기원전 378-324년 사이 치웨이왕에서 치선왕에 이르는 시대에 제나라가 제법화로 각종 칼집을 통일한 것이다.
제국은 칼과 동전을 사용하는 주요 국가이다.제나라의 칼화 문자는 생동감 있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주로 '제조방장법화', '즉 묵지법화', '제법화', '치명도' 등이 있다.제조국 장법화는 육자도라고도 불리며 춘추말년에 주조되어 전씨 대 강제, 제후 때 주조한 개국 기념 화폐로 봉인되었는데, 이 칼은 형태가 우아하고 주조가 정교하였다.치밍도는 칼면에 '"'자가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그 배문은 '莒야제화(")' 등의 글자가 매우 희귀한 것으로, 연장악의(燕)가 완비(破)하여 淄(。) 등 70여 성을 점령한 5년 동안 주조되었다.이 칼은 청가칭년 산동박산에서 먼저 발견돼 일명 박산도로 불린다.
제명도
박산도(称山刀)라고도 하는데, 산동박산에서 최초로 발견되었기 때문에 박산도(。山刀)라고도 한다.박산계 구현명은, 산동 중부에 위치하여 1958년에 철폐되어 淄시(。市)에 병합되었다.코보산칼의 근원, '금석삭'은 '보산도는 손성총이 남긴 것이고, 운박산의 살구씨 마을은 한 움에 수백 개를 파내어, 글을 가지고는 구별할 수 없다.' 또, '전출도이 화폐는 모두 출토돼 그 전문이 연화인 명(明明, 또는 '소', '역' 등)자여서 오늘날 사람들은 '치명도("。明刀)'라고 많이 부른다.
제명도의 특징으로 연명도보다 칼몸이 작고 좁으며, 전서 '明'자는 외필이 길고 네모나며 연명도의 호접과는 구별된다.칼등문은 제제, 제화, 제화공금, 莒야화, 莒야제화 등 십여 가지의 다른 글자, 다소배 또는 기호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이 나이프는 주형이 굵고 구리 함유량이 약간 낮으며 납 함유량이 약간 높으며 납질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이 칼은 제연(兼)을 겸비한 것으로, 반드시 진나라 때 화폐를 주조한 것으로, 그 배경, 귀속 등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석하고 싶다.춘추전국시대에는 제후들이 천하를 다투어 정권을 잡고, 자국 화폐를 주조하면서 우리 화폐의 사형제가 가장 많았던 특수시대에 조개, 천, 칼, 동전 등 4대 화폐 체계가 생겨났다.치밍도 주조 기간이 늦은 것도, 도화 체계의 하나.나이프는 공구깎이 칼에 의해 진화되었는데, 크기 뾰족한 칼, 크고 작은 바늘 끝 칼, 작은 뾰족한 칼, 작은 곧은 칼, 크고 작은 둥근 머리칼, 연명 칼, 제명 칼, 제다이 포함되어 있었다.이 칼 화폐들은, 우리 나라의 북방, 동방 각국(족)의 주요 화폐가 되었다.한때는 칼돈을 함께 썼던 선우국 중산국 연국 제국 조국 산융 등 부족이 있었다.
제명도는 어떤 배경에서 만들어졌을까.앞서 314년 연나라 왕인 哙이 3년 동안 국상의 아들인 내란에 자리를 내주자, 제선왕은 기회를 틈타 제비를 벌채하고, 哙과 아들의 살해로 거의 망하였다.기원전 311년 태자소 즉위하여 《연소왕구사(载王求)》에 의하면 "비신후화(莒)로 현인을 모집한다"고 하였는데, 28년 근정, 연복하여 전 284년 영락의통군하였다.기원전 279년 소왕이 죽자 연혜왕이 즉위하여 중제리간계(中齐)를 세우고, 사락의를 기화로 삼아 불소진을 치고 제비를 적게 쳐서 모든 실지를 탈환하였다.제명도(。明刀)는 앞선 284년 연벌(燕)이 일제히 시작되면서 279년 연지를 무너뜨렸다.
제명도는 왜 시간이 짧을까요?1. 백성들이 제화(。)를 꺼리기 때문이다.줄다리기는 전국에선 흔히 있는 일로, 지금 전승국이 되면 백성들은 연화, 명연철로 다시 제화를 쓰고, 연화는 한 푼의 가치도 없고 위험도 높기 때문에 사람들은 반역적이고 거부감과 행위를 이겨내야 한다.제연 양군의 교전은 두 나라의 통화가 서로 배타적이게 만들 것이며, 백성의 거부감에 직면하여, 전승국은 일종의 절충적인 통화 소통을 필요로 하며, 3. 상인은 군심 민의에 영합한다.지역 상인들은 장사 기회를 잡고, 저비용으로 빠르게 화폐를 주조하여 사회의 필요에 부응하고, 쓸 수 있고, 물러날 수 있다.그리고 그 배문의 특징을 보면, 먼저 제비의 점령지를 가지런히 하고, 제화 등을 하고, 또 제莒성을 주조하고, 진퇴를 야화하여 모두 행하였다.배타적으로 작고 인정도가 높으므로 행하는 통; 4. 사명을 완수하면 자연 소멸한다.함께 실지를 탈환하고 정권을 굳혔으며, 국화는 자유상화를 배척했다.전사(戰战)가 단명을 결정하고 역사의 가치가 있는 것이다.
제비칼
발전 과정
도화가 춘추전국에 들어서면서 그 범위가 넓어졌다.먼저 연국경 내에 '첨두도(()'가 등장했다.제비가 칼집이 생기는 형식은 제나라의 영향이다.연소왕은 인재를 꽤 잘 받아들여 재위할 때 강토를 개척하여 상곡, 어양, 랴오시, 랴오둥제군을 세웠다.연나라에는 '바늘머리 칼', '끝머리 칼', '명도' 등이 있다.바늘머리 칼은 (칼끝이 뾰족한 칼과 같은) 칼의 몸통이 뾰족한 칼과 비슷하지만, 끝이 뾰족하고, 칼자루가 곧고, 앞면이 두 개이고, 뒷면이 하나이며, 동질이 정교하지 않고, 문장도 간단하다.시절은 “칼을 흉노”는 일본군, 일대에서 출토되어 청더 장자커우, 지금은 많은 일본인 소득이다. 일본에 감추다
연나라에는 처음에는 뾰족한 칼, 바늘로 만든 칼이 유행하였고, 전국이 절수용 칼과 연명용으로 발전하였다.연명도(上的明刀)의 '명(明)'자는 눈모양으로 치명도(。明刀)와는 확연히 다르다.연명도는 출토수량이 많기 때문에 가격이 높지 않다.조국도화는 전국 말기에 형체가 작고 둥근 머리의 직도를 위주로 한 것으로, 칼몸에 지명을 많이 지어 '간단, 백인' 등이 있다.조도의 출토 수량은 매우 적어 모두 매우 희귀하다.동녘의 제나라와 북방의 연나라들은 주로 칼집을 사용한다.도화는 연명도와 치도화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칼의 모양은 산전성, 북적 등 북방 유목민족의 어렵에 쓰이는 칼과 같은 도구에서 따왔다.제도면에 '화(化)'라는 글자가 있어 '도화("。)'라고 한다.칼 모양의 칼은 등뼈를 등지고, 등을 접고, 등을 곧게 하고, 칼머리는 평평한 머리와 뾰족한 머리의 구분이 있으며, 우리나라 초기의 청동 주화의 일종이기도 합니다.공식적으로 '도화(货) 칼돈'이라고 부르는데, 칼머리, 칼자루, 칼자루, 그리고 칼고리의 네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칼의 연은 외곽으로 되어 있고, 칼날은 바깥쪽으로, 왼쪽으로는 오른쪽으로 가지 않고, 말하는 요철은 삼상형에 가깝다.
뾰족한 칼
뾰족한 칼(날머리가 예각을 이루는 칼)은 몸 길이 15~18cm, 너비 약 1.8-2.6cm, 무게는 약 15~16g이다.제도(。)와 비슷하게 생긴 모양인데, 호등오목날, 칼몸이 매우 얇고 칼등이 두꺼웠지만, 칼자루의 상단이 뾰족하게 보이도록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칼자루의 등에는 두 직선이 있다.처음에는 양면에 글자가 없지만, 나중에는 단면에만 글자가 있는 경우가 많아 단일 문자가 많습니다.첨두검은 과거에 하간, 보딩 및 요성 등지에서 많이 나왔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건국 이래 1974년 랴오닝성 능원현 소성자공사 수기대대에서 완전한 첨두검 943기가 출토되었다.
칼과 동전
칼과 동전
행, 옥, 구, 공, 시, 시, 시, 해 등.,3,5,8,공임, 화이화, 화일화, 상화, 비, 구름 등은 등평소 약 16.2-17.4cm, 칼끝 폭 2.2-2.8cm, 무게 11-15g이다.
성 안에서 발견되는 다른 칼 화폐보다 뾰족한 칼이 따로 출토되고 다른 칼이 섞이는 현상은 없기 때문에 뾰족한 칼이 산을 먼저 잡는 것이 낫다는 게 지층의 판단이다.각지에서 출토된 첨두도를 보면 '첨두도'는 '연도'와 밀접한 관계다.첨두검은 결국 형태를 바꾸어 칼끝을 경사로 모양으로 오그라들게 하고, 면문주에는 0D라는 글자가 있다는 점에서, 첨두검은 연나라 정부가 주조한 것을 위한 법화가 아니라, 연의 것임을 알 수 있다.말기 '첨두도(上)'에 명자가 등장하는 명도(明刀)의 선도다.
명도전
연
칼과 동전
칼과 동전
국가의 주요한 칼값은 '명도(明刀)'인데, 이 화폐면에 '0D'자 기호를 주조하기 때문에 이 글자의 형태가 많이 변하고, 그 해석에 대해 여러 가지로 '명(明)', '이(易)', '이(明)', '연(燕)', '칼(,)', '연(等)', '칼(召)', '"。)', '刀
"명도" 뒷면에는 문자나 기호가 항상 주조되어 현재는 수백 가지 이상이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주조지 또는 주조로차의 표식입니다.이 중 제(齐)자가 제(齐)나라에서 주조한 것으로 여겨져 제명도(齐明刀)라고 하고, 다른 종류는 연명도(明明"。)라고 많이 부른다.'명도'가 연지보다 먼저 건국되었을 수도 있고, 연인주화는 수포나 조개를 주조해야 하며, 처음부터 '명도'를 주조하지도 않을 것이다.제비가 관에 있을 때 천, 조개를 사용하다가 연지에 이르러서는 연소왕이 복국한 뒤에야 명도를 주조하기 때문이다.그 칼끝은 좁고, 칼끝은 무디고, 칼등호도는 작고, 중단되며, 문자는 하나의 '명'자로 알려져 있고, 길이가 약 14-17cm, 너비가 약 1.3-2.2cm이며,무게 15-18그램.허베이이(燕北易)현 옌허(下下都) 유적과 허마(定), 바오딩(辽宁省), 랴오닝(凌)성 링위안(出土) 등에서 출토된 연명도(。明)의 초기 형식이다.
명도(明刀)는 그 칼이 구부러진 상태로 '원접도(圆)'와 '磬접도(。)' 두 가지로 나뉜다.
둥근접기칼
원
칼과 동전
칼과 동전
접는 칼'은 일반적으로 길이 12.8-13.5cm, 너비 1.6-1.9cm, 무게 약 14g의 큰 칼이다.그 형식은 '첨두도'와 같으며, 칼의 얼굴 무늬만 '연(燕)'자가 있고, 배문은 좌, 우, 내, 외, 중이 있고, 다른 글자가 붙어 있는 것이 기범문일 수 있다.칼자루와 칼자루의 연결부는 원형입니다.배문은 비교적 복잡하며, 많은 글자 및 왼쪽, 오른쪽 글자를 쓰며, 예를 들면 왼쪽, 왼쪽, 왼쪽, 이읍,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여섯 글자 등이다.
접는 칼
접는 칼(일명 사각접도)은 보통 몸집이 작고 길이 12.4-13.3cm, 폭 1.5-1.7cm, 무게 12-18g, 무게 1.4g에 불과한 게 개별적인 현상이다.칼자루와 칼자루의 연결부는 네모가 부러지고, 옛 전전가들은 이런 것을 '磬'라고 불렀다.그 글씨체는 크고 웅장하며 스타일상 즉묵에 가까운 문자로, 배문은 왼쪽?#93; 아래, 오른쪽 읍, ?#93;8,?#93
칼과 동전
칼과 동전
;읍외로,외유공,행,화등단어.연소왕은 악을 보내어 칠십이 성읍을 점령하고 육 년에 달하였다.제나라에서 주조한 '칼주화'도 둥글고 두툼한 것이 있어서 흔히 연도의 진품으로 여겨진다.원접도는 체중감량 현상이 있어 3cm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아 혜왕 때 나온 것으로, 그 사이에는 제나라 장수의 영전 단실패로 제나라의 영토가 실화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조나라와 불화를 초래하였다.
이후 연나라가 화폐개혁을 단행해 둥근 칼은 폐지하고 네모난 칼은 쓰는 등 디자인이 낡고 무게가 줄었을 가능성이 있다.개혁 이후 한 시기 안정되고 체중감량에 나선 듯 말기에는 네모난 칼이 좁고 짧아 주공이 거칠었으나 오히려 초기보다 많지 않아 학자들은 연왕이 요지에서 주조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곧 멸망하였다.이러한 외연 각접하수의 특기는?
연지의 '칼주화' 사용은 천년 이상 지난 뒤 다섯 차례에 걸쳐 이뤄졌다.다만 오지가 외지고, 공예가 뒤쳐져 있고, 칼자루는 약간 거칠어 보이지만, 깊은 향토풍의 소유자로 솔직하고 생동감이 있어 제조 두 나라는 미치지 못했다.
도화 종류
춘추만
칼과 동전
전국시대 연나라, 제나라, 조나라, 중산국이 통하던 칼 같은 화폐.그 종류로는 다음이 있다.
a, 연나라의 명자도, 첨두도, 바늘도.
b, 제나라의 삼자도(제법화도), 사자도(제지법화도), 오자도(안양의 법화와 즉 묵지법화도), 육자도(제건도),
c, 월국의 간단도, 백인도, 백인화도, 백화도, 왕화도 등;
d, 중산국의 성백직도, 백인직도 등.
e, 왕망신조(王铸造新朝)가 주조한 화폐에는 금오도(金金)가 있었다.
칼과 화폐가 출토되다
1918년 산둥(山東) 융성(镇)시 석도(石島)진차오허(。)촌 북쪽에서 고서화가 무더기로 출토되었다.1930년 산둥 성 핑링(平陵) 고성 서남쪽에서 '莒'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칼화 잔머리가 출토돼 담방도(。)로 불렸다.1971년 한가 골목 주민원이 방공호를 파다가 출토된 것으로, 전국 말기 연국(。國)과 그 인근에서 유통된 화폐의 일종이다.
역사적 가치
희귀한 옛 화폐는 화폐 역사의 실물이며 역사의 증거다.그러므로 수집하기 전에 그것의 역사에서의 지위를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청두교자(和都特子)와 후허하오터(呼和浩)시에서 발견된 '십문(文中文)통원보교화(统寶宝)'는 우리나라 최초의 지폐로 학계에서는 값을 매길지보로 간주한다.단명정권의 화폐수집 가치도 높다.단명 왕조나 농민 봉기시의 주화는 유통 기간이 짧고 발행 부수가 적어, 많이 얻을 수 없는 진품이다.정강통보'정강원보'는 송흠종 때 주조한 것으로 그는 16개월 만에 납북됐다.그래서 정강은 주조량이 적고 정강통보(。通寶)는 더 드문 국가 1급 문화재다.이자성은 대순정권 수립 후 '영창통보(永通寶)'를 주물렀는데, 이 돈은 주량이 적고 유통기간도 극히 짧아 세상에 드문 존재여서 귀중하다.'나한전'이라 불리는 화폐도 소장가치가 높다.강희제는 티베트에서 반란을 일으키면서 군량 부족으로 현지 라마에게 동불과 김나한 18존을 빌려 금을 함께 녹여 화폐로 만들었는데, 이때는 화폐의 앞면에 '강희통'이라는 표지가 찍혀 있었다.
현존하는 수량
'희소한 것을 귀하게 여기다'를 따르는집장 원칙은 연대가 오래되었는지, 유통 기간이 짧았는지는 물론 존세량이 얼마나 되는지도 따져봐야 한다.우리나라의 화폐는 근 5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대체로 춘추전국시대 칼돈, 포전, 개미코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진대의 외원내방전, 당나라의 통보, 송대의 연호돈, 청대제, 연, 조 등의 도화, 한, 위, 진 등의 천화 등은 연대가 오래되어 원형보다 돈이 적고 값이 비싸다.생존이 적은 화폐로는 당나라 반군인 스스밍이 낙양을 점령한 뒤 주조한 '득일원보(壹一寶)'가 있는데, '득일(得一)'이라는 글자가 불길해 순천("。)통보로 바뀌었다.이 두 종류의 화폐는 세상에 전해지는 것이 드물며, '득일원보'는 특히 희귀한 희대의 진품이다.이 밖에도 1972년 지린쿠룬기 1랴오묘에서 발굴된 '대강 6년' 기념동전(铜)은, 지금까지 보기 드문 진품, 1984년 닝샤 은천 하란산에서 출토된 서하(西夏) 광정보(光定)
문화적 가치
세상에 전해지는 것이 그리 적은 것은 아니다류는 주로 문화적인 품격과 예술적 가치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한대 왕망신조 때의 '화천(货)' '포천(布)'과 같은 화폐는 침을 드리운 전(篆)을 썼고, 북송인종 때 주조한 구첩 전서체인 '천체통보(。)'는 중국 최초의 미술자였다.당고조 무덕의 4년간의 '개원통보'는 대서예가 오양순의 수적으로, 그 서풍이 단정하고 예스럽고 법도가 엄하며, 힘차고 의로움이 충만하며, '순화원보'는 송종순화원보가의가가의 손길이 있다.그리고 송대의 한 쌍의 돈, 원문 행초는 각각 사마광과 소동파가 쓴 것으로, 고금의 일품으로 소장가치가 높다.또한 '전법 절공육조의 관'과 '북수품' '중보'를 향유하는 옛 화폐가 여기에 해당한다.
관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옛 화폐의 투자 가치는 증가 폭과 품성이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동일 화폐의 품성이 차이가 나면 종종 가격 차이가 십여 배에서 수십 배, 백 배나 나기 때문에 그 품성이 중요하다.동전의 소중함에 관계없이, 동전의 표면이 흐릿하고, 윤곽이 손상되고, 녹슬고 부식이 심하며, 비교적 나쁜 것으로 보이는 사람은 되도록 소장하지 않도록 한다.고전화를 소장할 때는 월문, 별무늬 등의 표시가 있는지도 주의해야 하며, 고금의 감별은 주조 연대와 주소를 배문으로 구분하여 희귀함을 품평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화폐 뒷면에는 월문, 별무늬 등의 기호가 있어 등광면보다 소장가치가 높다.소장할 가치가 있는 화폐 중 금, 은, 백동 등을 정제하여 만든 궁중전화는 주량이 적고 품질이 좋은 귀중한 문화재이다.